•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인분당선과 경춘선 직결보다는
라프텔 추천 0 조회 829 21.01.28 15:1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1.28 15:20

    첫댓글 왕십리-청량리-망우 선로용량 + 평면교차 문제 해결없이는 직결이 쉽지 않을텐데... 각 지자체장/국회의원이 근본적 해결(2복선+입체교차)없이 직결만 공약으로 내걸고 업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현실..

  • 21.01.28 16:42

    경의중앙선과 경원선이 지하화 될경우 분당선은 왕십리역~청량리로 연장후에 면목선을 중전철화하여 수인분당선과 면목선을 직결해서 면목선을 수인분당선체계의 계통으로 운행시키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 21.01.29 16:36

    면목선이 현재 기준는 회전반경도 작고 역간거리도 짧던데, 중전철화가 될까요? 면목선 직결화는 수인분당선보다 강북횡단선이 더 용이할 것 같아요.

  • 21.01.30 23:44

    @아무리 강북횡단선은 승강장을 신안산선승강장 옆에다 건설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경의중앙선을 지하화하면 분당선왕십리~청량리를 지하화해서 면목선을 중전철로 바꾼뒤에 면목선이랑 직결을 하면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