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올 한해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카페활동도 안하다가 제가 급하다보니 이렇게 무임승차식으로 환우님들께 도움을 구하게 되네요.
6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있구요..흔히 얘기하는 비활동성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트레스..운동부족..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지방간이 조금씩 심하다고만 하시네요..GOT GPT 밒 바이러스 수치는 정상이구요..요게 1달전 검사 결과구요..그런데 2주 전부터 근육통같이 옆구리가 결리네요.. 문제는 지금까지 계속 된다는거..지방간이 심해졌다는 얘기에..괜히 신경이 자꾸 쓰여서..환우님들 중에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답변 기다립니다..
6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있구요. : 현상태는 비증식비형간염바이러스 보유상태로 보입니다. 정기적으로 혈액검사하면서 초음파 검사도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간염은 무증상인 경우가 많지만, 간에 혹이 생기면 통증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초음파 검사를 하셨다면 근육통일 것입니다.
첫댓글 나도 가끔그런데요 10년 지난지금도그러니 신경성인가 합니다 간때문에 아픈거라면
검사에서 간에 이상있다고 하겠지요 간은 좋아지고 있다고 해서 그냥잊고 살아요 힘내세요
정말 그냥 단순 신경성이었음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하잖아요.
왠만큼 나빠지지 않으면 통증을 못느낀다는 소리인데
활동성인경우에는 옆구리가 약간씩 뻐근한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아프다면 다른검사를 받아보시 것이 낳겟네요.
감사합니다..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고 다시 내원을 할까 싶습니다
6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있구요.
: 현상태는 비증식비형간염바이러스 보유상태로 보입니다.
정기적으로 혈액검사하면서 초음파 검사도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간염은 무증상인 경우가 많지만, 간에 혹이 생기면 통증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초음파 검사를 하셨다면 근육통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단순 근육통이길 바래봅니다
저두 어깨결림 심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