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겔 카바예로 로호
쉽고 강하다. 일단 기본기가 너무나도 좋아서 상대가 기본기 구린 캐릭터라면 다가가기만해도 주도권은 너한테 있다.
그리고 미겔 삼신기중 하나인 손나락(다운피킹)은 절대 보고 막을수없는데 맞추면 간단한 콤보가 들어가는데 드럽게 아프다. 일단 붙고 존나 떄리자
근데 태그2 시스템 빨을 못받아서 성능은 BR보다 좀 떨어진 B+~ A- 정도. 그래도 초보가 잡아도 강하며 고수가 잡으면 더 강해지는 캐릭터다. 추천!!
브라이언 퓨리
뭔 개소리야? 라고 하는 개드리퍼들이 좀 있을텐데 그건 도발운영땜시 '브라이언이 어렵다' 라고 각인된거지 도발 안쓰고 기본기,콤보싸움으로 가면 정말 쉬운캐릭터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내가 브라이언으로 철권을 배웠음. ㅋㅋ
일단 없는게 없다. 14프렘 콤보시동기 제트어퍼부터 빠르고 강한 하단 하체트킥,고수들에겐 봉인기지만 초보들에겐 희대의 필살기 스네이크엣지,탄탄한 중단기등등
그리고 공격력도 매우 강한 캐릭터. 심지어 그 데미지에 콤보난이도는 철권에서 가장 쉬운 캐릭터.
성능도 매우 발군인 캐릭터. 고수들도 애용하는 캐릭터임. 근데 이 캐릭이 파일럿빨을 좀 받는 캐릭이라 어정쩡하게 해도 초보들에겐 먹히지만 고수들한텐 씨알도 안먹힘.
연습만이 살길.
리리(에밀리 드 로슈포르)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싫어하는 여캐임. 상대가 리리 고르면 그냥 게임하기 싫더라.
그만큼 강하고 쉽고 또 여캐치고도 공격력이 똥파워다. 뭐 한방 맞으면 진짜 내눈에서 눈물 나옴. 그리고 철권 비쥬얼 넘버원.
10프렘딜캐,12프렘딜캐가 강해서 일단 상대가 지를때까지 기다리면서 죽어라 딜캐만하는 일명 니가와 플레이가 가능함.
단점은 위에 있는 캐릭터와는 날리 기본기가 좀 약해서 미겔이나 브라이언이 대놓고 붙어버리면 좀 게임이 힘들어짐. 일단 거리를 유지해서 중거리에서 싸우길 추천.
펭 웨이
일단 이캐릭터도 조작은 엄청 쉽다. 콤보난이도도 그렇게 안어렵고 하단 콤보시동기가 2개나 있어서 하단 못막는 초보들한텐 정말 사신같은 캐릭터임.
단점은 얘 자체 공격력이 지랄맞게 약해서 남들 한번 때릴때 얘 혼자 두번 때려야하는 단점이 있음. 그래도 일단 띄우면 평균이상의 콤보를 맥일수 있음.
근접전에서도 강하지만 중거리에서도 강함. 리치가 긴 기술들이 많아서 중거리에서 상대 허점 발견하면 바로 때려줄 수 있는 기술이 많음.
특수자세로 허보자세,운수자세가 있는데 그렇게 안어렵고 자기가 이해만 한다면 바로 실전에서 쓸 수 있는 자세라 상당히 쉬움.
下(입문용으로도 좋지만 쫌 연습좀 해야되는 캐릭터)
폴 피닉스
원래는 철권 전통의 초보캐릭터였음. 3때까지는. 4때 생긴 용왕벽력장이란 저스트 프레임 기술 때문에 초보들이 약간 어려워 함.
콤보난이도도 쉬운건 쉽지만 어려운건 꽤 어려움. 대표적으로 어퍼로 띄운후 이질풍X2 더블 스트라이크 콤보 같은거.
그래도 벽력장이란 기술이 그렇게 어렵지도한고 한 3일만 연습하면 눈감고도 쓰는 기술이니 연습하면 못할것도 없음.
그리고 남자의 한방 붕권도 아직 건재하니 손맛을 원하는 유저라면 당연히 폴을 추천. 공격력은 철권 최상위 캐릭터중 하나.기본기도 있을건 다 있음.
상대가 붙어 있어도 강하도 떨어져 있어도 강함.
카자마 아스카
원래는 쉬운캐릭터중 하나였지만 태그2와서 약간 난이도가 늘었음.
일단 중거리 싸움 넘버원. 이유는 바로 귀살이라는 기술인데 이게 진짜 양날의 칼임. 맞추면 상대를 띄울수 있지만 막히면 내가 뜸. 그거 운영이 쌩 초보한텐 꽤 힘듬.
귀살 말고도 맞추면 대박인데 막히면 좇되는 기술이 많아서 기본기 싸움이 좀 딸림. 가급적이면 상대의 움직임을 좀 알아둬야 그나마 좀 할만한 캐릭.
그래도 콤보난이도는 쉬운편이고 조작도 어려운건 없어서 그닥 막히는것 없음.
킹
철권 최고의 잡기 캐릭터.
일단 잡기만 좀 외워두면 상대가 잡기못푸는 바보라면 그냥 이긴다. 그리고 태그2 시스템때문에 바운드 샤이닝잡기라는 테크닉도 필요 없어져서 한결 더 쉬움.
특히 킹의 상징이라는 자이언트스윙은 그렇게 안어려운 커맨드임에도 불구하고 똥파워를 자랑하는 잡기임. 상대가 낙법 못하면 그냥 그것만 써도 니가 이긴게임이여.
문제는 상대가 잡기를 잘 푸는 상대라면 난이도는 上으로 올라간다.
그렇다고 킹이 잡기만 있는것도 아니고 타격도 매우 우수함. 특히 지랄맞게 강한 데미지. 상대는 뭐 한것도 없는데 피가 쭉쭉 깍여있을겨.
하단 콤보시동기도 있으니 게임을 쉽게 풀어갈수 있음.
그외 풍신스텝이 있어서 어려울수도 있지만 이거 없어도 동네오락실은 먹혀들어감. 이거 쓰는 킹은 좀 서울에서 잘 하는 얘들.
세르게이 드라그노프
러시안 게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임.
일단 타격+잡기라는 성격이 강한 캐릭터인데 얘도 딱히 없는게 없음.
일단 교잡이라는 잡기가 있는데 이게 잡기 푸는사람들도 보고 못풀정도로 빠르고 강해서 이것만써도 반은 먹고 들어감.
스킥스캔이란 테크닉이 태그2와서 약간 난이도가 어려워졌지만 그거 없어도 콤보 못쓰는건 아님.그거 안쓰는 콤보는 꽤 쉬운편이니 연습하면 충분한 승률이 보장됨.
미시마 진파치
원래 미시마가문 캐릭터가 지랄맞게 어려운걸로 유명한데 이 영감님은 조작은 무쟈게 쉽다. 한번 배우면 그냥 쓱쓱 쓸 수 있음.
이 영감님의 장점은 일단 무쟈게 긴 리치와 터무니 없을 정도로 강한 딜래이 캐치.
말그대로 다른캐릭이 전진해서 때릴때 이 영감님 혼자 제자리에서 떄린다. 공격력도 매우 강함.
단점은 일단 위의 아스카처럼 맞추면 대박이지만 막히면 내가 죽음. 말 그대로 양날의 검
게다가 기본기도 좀 딸려서 상대가 붙어버리면 무조건 거리 벌려야함.
하단기도 많아서 짜잘하게 하단만 노려줘도 됨.
밥(로버트 리차드)
6 신캐인데 처음 나왔을땐 진짜 최고의 사기캐릭터중 하나였을 정도로 쉽고 강했음. 그러다 점점 칼질당해서 지금은 평균캐릭터가 됨.
저 덩치에 안맞게 일단 매우 빠르고, 덩치에 맞게 무쟈게 강함. 몇방 맞으면 피가 반으로 줄어있음.
단점은 필드 딜캐가 약해서 상대가 리스크 큰 기술을 막아도 남들 띄울때 얘는 몇대 때리고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음.
그래도 12프램 딜캐는 강한편이니 주로 활용하면 매우 좋음.
하지만 그 단점을 보완할 정도로 강한 기상딜캐(앉은상태 딜캐)가 있음.
일단 상대가 하단쓸거 예상하고 그 기술 막으면 어지간해선 다 띄울 수 있음. 그러니 상대가 하단 잘 쓰는 인간이고 내가 잘 막으면 그 게임은 니가 이겻다.
킹처럼 풍신스텝 이 필요하지만 풍신스텝 자체는 별로 안어려워서 쉽게 배울수 있음. 연습만 하면 됨.
알리사 보스코노비치
얘도 밥처럼 6(정확하게는 6확장팩)에 나온 신캐릭인데 그땐 개년이라는 소리 들을 정도로 쉽고 강했음. 그리고 이뻐서 덕후들이 많이 고름
근데 태그2와서 엄청 칼질먹어서 딱히 조작이 어려운건 아닌데 이기기가 힘들어서 잠깐 난이도를 올림. 원랜 리리랑 동급,아니 그 이상이었음.
콤보난이도 안어렵고 커맨드도 안어렵지만 정작 데미지가 아쉽다.
철권을 배울때는 좋지만 이기기엔 쫌 어려운 캐릭터임. 상급테크닉인 횡신,백스텝을 활용해야해서. 그래도 배울땐 좋은 캐릭터임.
라스 알렉산더슨
얘도 알리사랑 같이 나온 신캐인데 알리사와는 달리 지금도 강하다. 고수들도 많이 애용하는 캐릭터임.
일단 없는게 없다. 딜캐도 좋고 공콤 데미지도 좋고 기본기도 좋고 리치가 긴 기술도 많고 등등
근데 콤보중에 다이나믹 엔트리, 사일런스 엔트리라는 특수자세를 좀 잡아줘야하는데 이게 처음 배울땐 어려울진 몰라도 옆에서 누가 좀 도와주면 쉽게 배움.
쉽게 배우고 쉽게 이기고 싶으면 추천. 물론 고수층으로 올라가면 약간 생각 한번 더 하고 플레이 해야함. 안그런 캐릭이 있겠냐만은....
카자마 준
내 주캐릭 두명중 하나다. 왜? 이쁘니까. 리리 아스카 알리사 꺼져. 현모양처 유부녀가 진리다.
아스카랑 비슷하면서도 다른 캐릭임. 일단 중간중간에 특수자세를 넣어줘야하는데 별로 어려울건 없음. 아 그냥 이 자세에선 이 기술이 나가는구나 정도만 알면 됨.
아스카와는 다르게 근접에서도 약하진 않다. 상대가 붙으면 같이 붙어서 싸울 순 있음. 물론 미겔같은 개싸움 킹이 붙어버리면 좀 딸리지만.
철권에서 가장 평범한 성능의 캐릭터라고 말하고 싶다. 공콤 평범,벽콤 평범,딜캐 평범, 공격력 평범.............
그래도 콤보난이도는 어렵진 않으니 한번 파보고 캐릭터만 이해하면 충분히 날로먹고 이길수 있음.
中(입문용으론 괜찮으나 좀 노력해야하는 캐릭터)
마샬 로우
고민 많이 헀다. 얘를 하로 내려야하나 여따 써야하나. 이게 다 드래곤 차지 커맨드 때문이다.
드래곤 차지라고 레버를 앞 뒤로 댕기고 레버를 중립으로 유지해야하는 커맨드 때문에
근데 태그2와서 좋은 바운드 기술이 생겨서 BR만큼은 드래곤 차지를 잘 안씀. 그렇다고 영 안쓰는것도 아닌지라...
그것만 빼고 보면 굉장히 쉬움. 성능도 좋고. 얘랑 미겔이 철권 개싸움 부동의 넘버 원. 일단 붙으면 이긴다. 기본기가 너무 좋거든.
그 외에도 남캐치고도 빨라서 스피드형 캐릭터를 원하다면 추천. 고수들도 애용하는 캐릭터임.
아머 킹
킹이랑은 달리 난이도 하나 올렸다. 풍신스텝 땜시.
얘도 드라그노프 처럼 타격+잡기 캐릭터임. 마찬가지로 없는게 없음. 있을건 다 있다. 그리고 정말 간지나는 캐릭터다.
다만 풍신스텝을 자유자재로 사용해야해서 초보자들은 좀 어려울 수도 있음. 그래도 수능공부하듯이 공부할 필욘 없으니 하고 싶으면 해라. 그게 게임이다.
크레이그 머독
생긴것만 봐도 엄청 공격적으로 생겻지? 일단 철권에서 가장 큰 키인 2M 40CM의 위엄을 보여주는 인간임. 인간중에선 제일 큼.
키가 있으니 리치도 엄청 길고 공격력도 무쟈게 쌤. 한번 띄우면 반피는 우습지.
다만 크라우칭 캔슬이라는 테크닉이 좀 어려워서 약간 손을 타는 캐릭터여.
그래도 그 크라우칭만 잘 이용하면 상대가 어? 어? 하다가 머독에게 잡혀서 아주그냥 얼굴이 떡이 되있을꺼여. 잘 활용하면 쉽게 이길수 있다.
레오 클리젠
희대의 벽악마. 벽이 있는 맵이라면 일단 20%는 니가 가져갔다.
벽에서 압박이 강하고 또 빠른 하단기인 전소뢰가 무서운 캐릭터. 그리고 벽콤이 쉽고 강하다.
다만 공콤이 약간 어려움. 그래도 연습하면 0%의 삑사리를 보장하니 연습하길.
그리고 키가 작아서 리치가 좀 짧음. 그래서 붙어야 하는데 얘가 기본기가 좀 딸려서 붙으면 위험함.
브루스 어빈
나왔다 흑형. 철권에서 늘 강캐자리를 유지한 진정한 흑형. 사기캐.
최강의 딜캐, 한번띄우면 벽에서 벽으로 가는 벽몰이,쉽고도 강한 벽콤,맞으면 눈물나게 아픈 존로킥.
그 성능에 걸맞지 안게 은근 쉬움.근거리는 약하지만 중,장거리는 강한캐릭터라 아웃복서형 캐릭터임.
서브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줘서 남녀노소 누구다 다루는 캐릭이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근거리가 약해서 생각없이 붙엇다간 어? 하다가 게임 끝나니 조심.
철권에서 최고 사기캐릭 4명중 한명임. 나머지 3명은 곧 나오니 기다려.
왕 진레이
사실 조작 난이도는 난이도 하 인 얘보다 쉬워. 콤보난이도도 쉽고 벽콤도 쉽고.
근데 왜 중으로 올렸냐면 이 영감님 팔 다리가 무쟈게 짧어.
즉 맞추면 쉬운데 맞추기가 힘든 딜레마가 있지.
그래도 비인기 캐릭인지라 상대가 모르면 그냥 날로먹어서 이길 수 있지. 잔월 잡기라는 사기 잡기가 있기 떄문. 궁금하면 덧글 ㅋㅋ
잭-6
머독과 같이 양날의 검이여. 맞추면 대박 막히면 좇됨.
일단 로봇이다보니 공격력도 쎄고 키도 커서 리치도 길지. 그만큼 덩치땜시 드럽게 쳐맞아서 문제지만.
그리고 철권에서 가장 스텝이 구린 캐릭이라 뭐 움직이면서 할 필요가 없음. 그냥 상하단만 잘막고 잘 딜캐하면 이길수 있지만 그게 말처럼 쉬워야지.
콤보는 은근 어려운 편. 그래도 밑에 난이도 상인 얘들에 비하면야 쉬우니 너무 겁먹지 말고 로봇성애자 개드리퍼는 잭을 추천한다.
안나 윌리암스
언니랑은 달리 성능도 구리고 난이도도 그럭저럭 쉬운 캐릭터.
띄우면 대박인데 띄우기가 힘듬. 콤보난이도도 중간중간 어려운 구간도 있고.
근데 견제기가 좀 부족해서 상대의 헛점을 보고 노려야하는 어려움도 있음.
솔직히 내가 얘를 안해봐서 뭐라 말을 못하겠다. 안나가 주캐인 개드리퍼는 덧글로 부연설명좀 부탁혀 ㅋㅋ
제이씨(줄리아 창)
연습이 실력이 되는 모범 캐릭터. 정말 연습하면 어떤 캐릭과 싸워도 꿀리지 않는다.
공콤이 다른 캐릭보다 손을 좀 많이 움직이는게 흠이지만 한번 띄우면 재밌는 데미지를 뽑을수 있지. 벽콤도 매우 강하고.
나만 조작난이도가 좀 있어서 커맨드 한번 삑살나면 아씨발 소리가 절로 나올껴.
그 외 하단기나 중단기가 많아서 가위바위보 싸움에도 능하고. 일명 이지선다라고 부르지. O아니면 X 이런거. 둘중 하나 찍어서 맞추면 대박 틀리면 FUCK.
로저 주니어
왕 진레이랑 같어. 맞추면 대박인데 리치가 짧아서 맞출 수가 없는 캐릭터.
게다가 성능이 철권에서 가장 안좋은 캐릭이라 배우긴 쉬워도 이기긴 힘들어
그래도 은근 사기기술이 몇개 보유하고 있어서 그것만써도 이길순 있지. 가급적 추천하진 않어.
간류
의외다 라고 생각하겠지만 상당히 좋은 캐릭터임.
빠르고 강한 하단 견제기부터 중단견제기 등등. 다만 상단 견제기가 좀 부실해서 빠른 공격이 힘든게 단점이지만 그건 다른걸로 커버가 됨.
콤보난이도는 은근 손타는 편인데 3일만 연습하면 코파면서 할 수 있음.
그외 강한 하단기가 많아서 나는 웃는데 상대는 우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좀 쉽게 이기고 싶으면 추천함.
上(꼭 못할건 없는데 남들보다 노력해야하는 캐릭터)
백두산
내 주캐릭이여.
일단 공콤이 처음 하는 얘들은 아마 1주일은 해맬꺼야. 중간중간에 플라밍고라는 자세를 입력해 줘야하는데 이게 리듬게임 하드코어 모드 하듯이 탁탁 움직여야하거든
사실 상상으로 올릴까 했는데 내 주캐라 그런지 할만해서 여따 올림. 입문은 힘들어도 한번 손에 익으면 손쉽게 할 수 있고, 또 이기기도 은근 쉬운편.
비주류라 상대가 잘 모르거든. 언제 하단이 나오고 언제 중단이 나올지 모르는 캐릭터여.
에디 골드,크리스티 몬테이로
일명 카포에라.
초딩 국민캐릭으로 알려졋지만 실제론 난이도가 어려운 캐릭이여. 그라운드 자세 물구나무자세를 이용해야 이길수있고 콤보를 쓸수 있어서.
백두산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특수자세가 들어가서 어려운 편이야. 대신 노력하면 보답을 받는 캐릭터지. 강하거든.
링 샤오유
위의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특수자세가 많고 그걸 활용해야 게임을 쉽게 풀어 나갈수 있거든.
특히 이 캐릭터는 정말 사람 머리가 좋아야지 이길수 있거든. 상대의 움직임을 알아야 이길수가 있어서.
정말 이 캐릭으로 철권 시작하는 얘들이 종종 있는데 나는 진짜 말린다. 그래도 하겠다면 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 못할건 없지만. 그래도 힘듬.
성능은 뭐 난이도에 비하면 좀 약한편. 상대가 이 캐릭을 알아버리면 일단 심리전이 안들어가버리니까........
요시미츠
칼 들고 있어서 쎄보인다고 생각해보이지만 성능은 최하를 다툴 정도로 약캐.
벽콤도 약하고 공콤도 약하고 공격력도 약하고 기본기도 안좋음. 이 모든걸 특수자세에서 나오는 낚시성 플레이로 커버해야해서 쫌 어렵지.
대신 패턴이 정말 무궁무진하지. 요시미츠 유저 10명이면 50가지 패턴이 나온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
사오유랑 같이 좀 머리 써야하는 캐릭터임.
카자마 진
일단 풍신류 치고는 꽤 쉬운편이지만 일반 캐릭에 비하면 어렵지. 풍신스텝을 완벽하게 마스터 해야하니.
일단 기본기는 준수하고 딜캐도 최 상위권,벽콤 댐지도 무시무시하지만 공콤이 더럽다. 난이도는 그리 안어려움.
일명 배우긴 쉬운데 이기긴 힘든 캐릭터여. 딱히 없는건 없는데 뭔가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진의 발목을 잡는다고 유저들은 그러드라.
막말로 있을건 다 있는데 사람이 다룰수 없는 캐릭 이라는 말도 있을 정도. 그래도 상 중 하단 모두 균형있게 있으니 잘 활용하면 쉽게 게임을 풀어 나갈수 있음.
레이븐
얘는 공콤이 꽤 어렵다. 중간 중간 특별한 조작이 필요해서. 말 그대로 그냥 어려움.
대신 패턴성 플레이가 좋아서 늘 그랬지만 머리로 이기는 캐릭터. 하단 중단의 이지선다도 강하고.
뒷자세 특수자세가 있지만 그래도 위에 있는 캐릭보단 쉽다. 피나는 연습이 필요 할껴
자피나
상대가 모르면 강하지만 상대가 알면 그냥 쓰레기가 된다.
말 그대로여. 특수자세가 3개라 그거 다 외워야하고 공콤도 특수자세에서 연계되서 어렵다. 근데 성능이 구린편이라 보답을 못 받음.
게다가 태그2에서 중요한 서브기술이 상당히 구려서 좀 많이 힘들다.
리 차오랑
공콤이 어렵다. 가장 쉬운것도 다른 캐릭터의 가장 어려운것보다 어렵다.
대신 그만큼 공격력이 강하니 연습에 보답을 받는 캐릭터. 서브도 성능이 좋아서 딱히 꿀릴건 없음.
근데 주변에서 하는 얘기론 '어려워 보여도 할만하다'라고 하던데... 근데 내눈엔 어려워보이더라.
오우거
미안.
내가 얘는 안해봐서 진짜 설명 못하겠다.
근데 어려운건 확실함.
쿠마, 팬더
일단 조작은 의외로 쉬운데 덩치가 산만해서 남들 한방 맞을때 이 곰탱이는 3방맞는다.
그리고 기술의 장단점이 분명해서 생각없이 썻다간 뒤지게 쳐맞고 있는 너의 곰을 볼수 있을겨.
대신 공콤,벽콤이 세고 서브도 센편이라 은근 재미 볼수 있는 캐릭임.
헌팅자세라고 엎드리는 자세가 있는데 이거 잘 쓰면 진짜 상대 속 뒤집어 버릴 수 있으니 활용 하길.
上上(니가 게임의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지 않은 이상 때려친다)
화랑
예나 지금이나 돈쳐먹는 캐릭터.
일단 일반자세 포함해서 특수자세가 4개다. 왼자세 오른자세 왼플라 오른플라.
게다가 어떤 기술을 쓰면 자동으로 특수자세로 이행되는데 특수자세에선 같은 커맨드라도 전혀 다른 기술이나가서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아야함.
1-2주일론 택도 없음. 그리고 저스트기술인 초스카이는 입력난이도가 빡빡하다.
대신 성능은 절륜한편. 강하지만 어려운 캐릭.
스티브 폭스
이게 콤보다. 이렇게 보면 모르겠지만 한번 해보면 진짜 뭐 이딴 캐릭이 다있나 싶을정도로 어렵다.
거기다 특수자세,특수스텝이런것도 많아서 더 어렵다. 가끔 복싱 좋아하는 얘가 얘 하고 싶다고 해서 말리느라 엄청 고생함.
레이 우롱
특수 자세가 14개다
이 캐릭터 공략하다 보면 내가 게임을 하는건지 사회탐구공부하는건지 모를 정도로 기술이 많고 또 어렵다.
대신 한번 배우면 어지간한 승률은 보장함. 특수자세만 잡았다 하면 상대는 뭔 기술이 나올지 모르니까.
니나 윌리암스
쩌는 뒷태에 보고 속았다가 지랄맞은 난이도로 떄려친 인간이 한둘이 아니다.
이 커맨드 보이지? 이걸 기본으로 4번 이상은 써야한다.
게다가 운영도 어려워서 뭣 모르고 어색하게 잡으면 도히려 니가 잡힌다.
대신 성능은 여캐 넘버 원이라 매우 강함. 공콤데미지가 최강이고 한번 띄면 벽에서 벽으로 가는 대륙횡단 콤보가 무서운 캐릭임.
데빌진,미시마 카즈야,미시마 헤이하치
풍신 스텝 이거 하나만 잘해도 이기지만 이거 하나 잘하기가 가장 어렵다. 철권 태그2 최강캐 4인방중 쟤들이 3인방이다. 나머지 하나는 브루스
얘들 잘할라면 아마 1년은 족히 해야 할껴.
개드립 - 철권 경력 8년 유저의 철권캐릭터들의 난이도. ( http://www.dogdrip.net/39019129 )
개드립 - 철권 경력 8년 유저의 철권캐릭터들의 난이도 중 상 ( http://www.dogdrip.net/39024293 )
개드립 - 철권 경력 8년 유저의 철권캐릭터들의 난이도. 上上 ( http://www.dogdrip.net/39027034 )
첫댓글 6br에서 카즈야 주캐엿는데..
전 철권 허접인데 스티브가 주케인데.. ㅋㅋㅋㅋ
주먹버튼 잘 눌러대면 뽀록이 잘 터지기도 하죠 ㅋㅋ
제 주캐가 다 어려운 축에 있었네요.. 화랑과 스티브.. 화랑은 3 때부터 쭈욱 해와서인지 안한지 오래된 지금도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 스티브는 기억이 하나도 안남 ,.ㅡ
태그2는 안해봐서 잘 모르지만 태그1에서 풍류들이 개캐라고 하잖아요. 근데 그건 어디까지나 풍캔기어와 웨이브초풍을 쓸 수 있는 수준에서의 얘기고 적당히 기술만 쓰는 수준이면 풍류보다 강한 애들 많음...
특히 1타막고 2타 빽초랑 짧은 대초를 쓸 수 있는 수준이면 풍류가 넘버원이지만 그 아래에선 오거형제나 브브, 창모녀, 간류, 레이 등도 비슷한 수준이죠.
전 레이우롱 신입니다
레이우롱 코멘트 '사회탐구 공부하는건지...' 동감 됩니다.
별이유없이 안나를 하고싶네요
나락호프라는 선수가 하는거 보고 시작했다가 피본 1인입니다ㅠㅠ 전 대전게임에 재능이 없나봐요ㅠㅠ
크리스티는 사랑입니다.
철권 태그부터 태그2까지 쭈욱 해왔던 화랑 유저입니다. 기본기 없이 패턴으로만 합니다. 그래서 망했습니다ㅋㅋ
역시 미겔이 제일 쉽군 ㅋㅋㅋ 왼어퍼와 밥상 다운피킹 3가지로 게임해도 되는 케릭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