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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자동차 네트워크의 발전 동향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정보,연구,사업서비스>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영 관련업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8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www.chinairn.com/news/20120815/910030.html | ||
원문자료작성일 | 2012.08 | 자료등록일 | 2012.10.29 |
작성자 | 해외산업201 | ||
자료출처 | 중국산업연구망 | ||
중국 자동차 네트워크의 발전 동향 분석 □ 자동차 네트워크의 전망 - 최근에 자동차 네트워크 시장이 급격하게 주목 받고 있는데 센서 기술 제공업체, 내비게이션 시스템 제공업체, 전자맵 제공업체, GIS 엔진 제공업체, 완성차업체, 차량 탑재 말단 제공업체, 이동통신 운영업체, 콘텐츠 제공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응용 플랫폼 운영업체, GPS 플랫폼 운영업체 등은 향후 자동차 네트워크 업무 발전의 중점임. - “중국 자동차사회 청서(2011)”에 따르면 2012년 중국의 100가구당 자동차 보유량이 약 20대에 발할 것으로 방대한 자동차시장과 교통체증은 중국 자동차 네트워크의 발전에 거대한 공간을 제공함. - 현재 발전 기회를 우선 차지하기 위해 상하이(상해, 上海), 우시(무석, 無錫), 선전(심천, 深圳) 등 지역에서 연달아 자동차 네트워크 연맹을 설립하였고 충칭(중경, 重慶)은 자동차 네트워크 응용 시범기지를 건설함. - 또한 산업사슬의 핵심인 중국 완성차기업들은 기술의 연구와 개발 및 전문 인재 육성 면에 주력하여 기업과 기업, 기업과 대학교 간에 협력을 강화하고 있음. 예를 들면 제일자동차-Qiming(啓明)과 Datang(大唐)전신회사는 자동차 네트워크 연합 실험실을 건설하였고 Changan(長安)자동차회사와 칭화(淸華)대학의 협력, Lifan(力帆)자동차와 Changan자동차 및 충칭 우전(郵電)대학의 협력, Chery(奇瑞)重工회사와 중국과학기술대학의 협력 등이 포함됨. - 그러나 중국의 자동차산업, 특히 자동차 전자산업의 전반적인 기술수준은 선진국에 비하면 일정한 격차가 존재하는데 자동차 네트워크시대에 자동차의 최대 변화 중 하나가 자동차 전자 부분임. □ 중국 자동차 네트워크산업의 당면한 문제점 - 핵심 기술이 부족하고 응용 면에서 동질화 경향이 존재함. - 명확하고 효과적인 상업 모델이 부족함. - 산업 기준이 미비하여 자원 낭비를 초래함. - 안전과 프라이버시 문제가 존재함. - 네트워크 서비스 요금이 너무 비싸고 3대 전신 운영업체는 관련 기준이 없으며 현재 보유한 기술은 네트워크의 적용, 연결, 계산능력, 반응 속도 등 면에서 자동차 네트워크의 수요를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음. 또한 인프라 건설 면에서 많은 자금이 필요한데 이는 정부의 주도로 완성되어야 할 부분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