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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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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대전 시내버스가 개편되었는데...
expopeter 추천 0 조회 716 08.12.31 21:2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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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1.01 00:28

    예전에 시내버스 개편 설명회에 갔었을 때 대전-유성간 급행버스도 만드려고 했었지만 지하철도 하나의 급행축으로 보아 신설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이 말대로라면 서구, 유성구도 급행이 들어갔다고 봐야겠죠. 지선버스도 일부는 돌기도 하지만 대체로 곧게 펴져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일부간선버스(104, 706같은 경우)는 지선버스보다 더 도는 경우도 있습니다.

  • 09.01.06 19:47

    102번이 유성과 서구 동구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지않습니까? 급행노선을 대신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빠르더군요

  • 09.01.01 09:26

    여담이지만 전 학교다닐 때 문 앞에 있는 작은 턱에 올라앉은 적도 있군요.[먼바다]

  • 09.01.01 12:09

    관저동 사는데 급행 1번을 타고 학교에 다니는데 옛 220번과 시간단축은 제가 체감하는건 매우 미미하였습니다

  • 09.01.01 15:06

    아직은 개편 초기라 기사분들이 운전을 천천히 하는것 같더군요..

  • 09.01.01 20:21

    기사님들도 아직 자기 노선 정차하는 정류장을 잊어버리거나 엉뚱한 길로 가는 경우가 있어서 당분간은 배차간격이 제각각이 될 것 같습니다.

  • 서남부→둔산→테크노밸리(or구즉,신탄진) 축에 급행버스도입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시철도 2호선의 계획된 노선 중 하나였고, 통행량 역시 각방향에서 둔산동 쪽으로 몰려 있으니까요

  • 테크노밸리는 그렇다 쳐도 신탄진주민들은 705타면 너무 뺑이치고, 급2->301 환승도 길건너가야하고 하는등 불만이 많더군요 서남부는... 211하나로 미어터져나갑니다. 사실 211 외의 노선증설이 시급하죠

  • 09.01.06 03:51

    무엇보다 제일 난감한 점이, '환승가능횟수가 늘어난 대신, 불가피하게 환승해야 하는 횟수도 늘어났다'는 점이죠-_-;;

  • 09.01.08 19:45

    문제점. 1 .다른 외부지역(예 동구에서 유성구이동시) 지선 - 간선 - 지선으로 이루어지는 무려3번의 환승 2. 기존노선(8분-14분)대비 살인적인 배차간격(14-18분) 급행제외함 3. 환승정거장이 특정지역에 집중되어 있는점 (대전역, 시청등) 한 시민이 대전시에 바란다에 20분이면 가는 거리를 노선개편되면서 환승포함하니 50분이 걸린다고 글을 올렸더군요.

  • 09.01.09 11:36

    동구에서 유성구 이동시 102번이 충분한 역할을 해주고 있고 배차간격이 15분을 넘어가는 버스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환승 정거장은 시내 주요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하지만 그 수만큼 수혜자도 꽤 있는데, 불만사항 표출자들은 다들 자기 주장하기 바쁘더군요. 이러다 또 버스노선 개판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수혜자입니다. 기존 750으로는 관평동에서 갤러리아까지 무려 50분이 걸렸지만, 개편301으로는 길어야 25분, 즉 택시타이밍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신규개발지역(테크노밸리, 가오, 관저 등... 노은은 지하철있으니 제외)주민들은 그동안 지지리도 불편했었습니다. 지금 구도심 지역 및 중구 쪽 사람들이 지나치게 편하게 버스를 이용했던 거죠

  • 09.01.09 11:40

    중구쪽 사람들이 편하게 이용했다는 것은 정답인듯 보이네요 2월에 1차개편 4월에 2차개편을 한다니 좀더 지켜봐야 할 노릇입니다

  • 기존노선에서는 구도심(중앙로/대전역) 지역에 무려 시내버스 60%가 경유했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나 되는 현상인지... 이미 도심 전체 기능은 둔산 신시가지로 옮아가 있으며, 시내(은행동)역시 슬슬 갤러리아 둔산점 쪽으로 자리를 뺏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편노선 역시 지리적으로 중심인 둔산을 경유하는게 그나마 좀 나은 선택이 아니었을까요? 배차문제는 대전시에서 지금 대수보다 '추가로' 증차하지 않는 이상은 좀 힘들어 보이네요. '환승'카드를 꺼냈으면 배차를 줄여야 하는데, 언제까지 찌질하게 상용대수 880대 수준을 유지할지... 비슷한 규모의 광주에서는 약 1000대 가량이 된다는데... 이 또한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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