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유통업체인 제닉스(www.xenics.co.kr)에서 스마트 홈 PC용 최적의 입력장치인 고품질 10미터 무선 조이스틱 키보드(Scoprius-P20)를 11월 출시한다고 한다.
대만의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인 ITRON TECHNOLOGY와 제휴하여 최신 2.4GHz 무선 기술로 10미터 이내에서 회의실, 거실, 차량용 PC등 스마트 홈용 PC등에 적합한 솔루션을 구현한다고 한다.
기존의 27MHz나 IR 무선 키보드의 경우 1.5m의 짧은 수신 거리와 장애물이 있을 경우 수신이 안 되는 문제가 있어 이번에 출시한 Scorpius-P20은 보다 먼 거리에서 PC를 제어할 필요가 있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미니키보드 자체 내에 노트북 등에 흔히 볼 수 있는 조이스틱 마우스를 장착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컴퓨터를 작은 PC 모니터 대신 대화면 LCD TV와 연결하여 온 가족이 거실에서 대 화면을 통해 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PC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입력 장치라고 한다.
또한, 배터리 문제를 타 일반 무선 기기의 24mAH-35mAH의 높은 전력 소모에 비해 7mAH의 저전력 설계로 배터리 4개면 최장 1년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이며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데스크톱 PC는 물론 CAR PC 등 모바일 용으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한다고 한다.
제닉스는 조이스틱 키보드 이외에도 10미터 무선 마우스, 마우스 키보드 콤보세트 등 유비쿼터스 환경의 스마트 홈 PC에 적합한 주변기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