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4개 지자체가 합의한
광주-나주, 광주-화순 광역철도의 노선도입니다.
첫댓글 광주~나주 광역철도가 평동에서 바로 상무로 이어지는 노선인가요?
현나주역에서 영산포지선은 한정차역구간을 전남도에서 추가했는데 영산포를 거치고 현나주역정차를 연구해봐야 할것같습니다.
동서내륙철도가 행정공인 명칭인데 달빛이라는 가칭 별칭을 사용하는 오류를 범합니다.
서부 경전선 중에 광주송정역에서 능주역 구간은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듭니다.
현재 호남선 광주송정~노안과 중복되고, 경전선 광주구간과 이설할 경전신선을 활용하면 훨신 저렴하게 할 수 있는데 왜 굳이 별도의 노선으로 해서 비효율적으로 추진하는지 궁금하네요.기존선을 공유하는 광역전철로 도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517806124
나주구간의 경우도심부 경로가 도로와 일치하는걸 보아 기존선 공용 트램트레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동에서 1호선 연계라는 말이 있는데 직결이 아니고 환승연계로 보입니다.나주역~혁신도시~상무 구간은 사실상 별도 노선으로 봐야할거 같은데 여기도 현실적인 경제성을 생각할 시 전용구간이 많은 트램 비슷한걸 넘기는 힘들겠지요.구체적인 실현 계획 없이 지도에 그은 줄만 공개하니 혼란스럽고 오해하기 쉬운 발표가 된 것 같습니다.
오늘 광주 전남연구원에서 광주권광역철도에 관한 메일이왔는데?세로운게 있네요?광주 나주간의 3개노선을 거론했는데 모두 기발표와 중복비슷하고 새로운노선이 특이하네요?상무역 서광주역 풍암농산물 송암공단/송원대학교 효천역 대촌 남평 혁신도시 이하동일.이노선이 3개노선중 가장 배점이 높아요?기발표된노선을보고 위노선을 생각했었는데 늦게나마 거론이되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첫댓글 광주~나주 광역철도가 평동에서 바로 상무로 이어지는 노선인가요?
현나주역에서 영산포지선은 한정차역구간을 전남도에서 추가했는데 영산포를 거치고 현나주역정차를 연구해봐야 할것같습니다.
동서내륙철도가 행정공인 명칭인데 달빛이라는 가칭 별칭을 사용하는 오류를 범합니다.
서부 경전선 중에 광주송정역에서 능주역 구간은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듭니다.
현재 호남선 광주송정~노안과 중복되고, 경전선 광주구간과 이설할 경전신선을 활용하면 훨신 저렴하게 할 수 있는데 왜 굳이 별도의 노선으로 해서 비효율적으로 추진하는지 궁금하네요.
기존선을 공유하는 광역전철로 도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517806124
나주구간의 경우도심부 경로가 도로와 일치하는걸 보아 기존선 공용 트램트레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동에서 1호선 연계라는 말이 있는데 직결이 아니고 환승연계로 보입니다.
나주역~혁신도시~상무 구간은 사실상 별도 노선으로 봐야할거 같은데 여기도 현실적인 경제성을 생각할 시 전용구간이 많은 트램 비슷한걸 넘기는 힘들겠지요.
구체적인 실현 계획 없이 지도에 그은 줄만 공개하니 혼란스럽고 오해하기 쉬운 발표가 된 것 같습니다.
오늘 광주 전남연구원에서 광주권광역철도에 관한 메일이왔는데?
세로운게 있네요?
광주 나주간의 3개노선을 거론했는데 모두 기발표와 중복비슷하고 새로운노선이 특이하네요?
상무역 서광주역 풍암농산물 송암공단/송원대학교 효천역 대촌 남평 혁신도시 이하동일.
이노선이 3개노선중 가장 배점이 높아요?
기발표된노선을보고 위노선을 생각했었는데 늦게나마 거론이되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