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하체부품 정말 비싸죠...
수입차를 한번도 정비 받아 보지 않은분들은
잘 모를수도 있곘지만 상상 그 이상으로 비쌉니다..ㅎㅎ
특히 하체부품!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하체부싱 만 해보시라고 추천드렷는데
통채로 바꾸어 달라고 하시네요...
저야 해 달라는데로 해주면 되지만
이런것도 한다고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사실 지금까진 현대_기아자동차 만 하다가
수입차량 타는분들이 하도 졸라서
아우디 차량부터 스타트를 합니다..
물론 하체부싱도 제조사, OEM 제품이 있는데
이마저도 가히 상상 할 수 없을 정도로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러나 원하는데로 다 해 드립니다..
부품도 정말 중요하지만
하체정비를 어떻게 하는냐도 중요하고
더 중요한 공차체결작업을 꼭! 해야 차가 탄탄해지거던요..
그리고 하체부품의 수명도 연장되구요...^^
하체부싱은 이렇게 빼서
하체부싱 만 달랑 교환 해 드립니다..^^
물론 볼이 파손 된 부품은
비싸더라도 통으로 해야죠...ㅎㅎ
하체부품 정비의 첫 시작은
어퍼암부터입니다..
왜냐하면 어퍼암 R_L 고정 볼트가
고착되는 경우와 휘는 경우가 많아
너클까지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많거던요...
사실 너클까지 교환하는 경우는
하체정비시기를 너무 놓쳐서 생기는 합병증이죠...
그러나 정상일지라도 볼트는 꼭! 교환해야 합니다..^^
어퍼암 어셈블리 교환 후
공차체결 작업까지 합니다...
만일 여기에서부터 공차를 하지 않는다면
승차감이 완전 엉망이 되 버립니다..
또 어퍼암 수명은 반으로 줄어들죠...ㅎㅎ
로어암 텐션암 교환 후
공차체결 작업은 당연합니다..
사실 하체부품 하나하나 교환 할 때마다
부품의 질도 중요하지만
공차를 얼마나 정확하게 하였냐에따라
차량 안전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답니다...
아~또 공차체결 작업을 이야기해야 겟습니다..
일반적으론 활대링크라고 하는데
아우디 차량은 커플링로드라고 합니다..
링크에 장착 된 볼이 없고 부싱만 있기때문에
공차위치가 맞지 않은 상태에서 조임작업을 하면
부싱 수명도 정말 문제지만
차량운전 시 좌우 쏠림현상때문에
안전운전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론 대충 장착해도 되는 부품인데
아우디 차량에선 억수로 중요한
안전용품이라고 봐야 합니다..
물론 스테빌부싱도 교환합니다..
작업할때마다 중요하다 하는데 사실인걸 우짜겠습니까..ㅎㅎ
사실 무엇이 문제냐하면
스테빌과 커플링로드와의 조임 순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싱도 비틀리지만
로드도 동시에 비틀리거던요...
한마디로 공차체결작업을 꼭!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참고로 하나하나가 국내차량보다 더 까다롭습니다...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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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문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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