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UNAN TODAY(新湖南) 2016-05-06
http://hunan.voc.com.cn/xhn/article/201605/201605060821512942.html
(长沙磁浮快线载客试运营首日 乘客热情高涨)
후난성(湖南省) 창사(長沙Chang sha) 자기부상철도 개통되어
■ 5월6일 오전, 후난성(湖南省호남성) 창사시(長沙市장사시) 자기부상철도(磁浮快線) 개통 영업개시.
'자기부상선 고속철도역'에서 간단한 개통식을 진행한 후, 첫 자기부상열차 09시10분 출발.
이로써 창사는 상하이(上海)에 이어 중국에서 두번째로 자기부상철도가 개통된 도시가 되었음.
■ "중국의 첫번째 중저속(中低速)자기부상철도"인 '창사 자기부상철도'는
'고속철도 창사남(長沙南)역'과 '창사황화(長沙黃花)국제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이며,
'중국중차그룹(中國中車CRRC)' 산하의 '주주전력기차유한공사'에서
연구제작한 '주이펑저(追風者 Zhui feng zhe,추풍자)'모델의 자기부상열차 5개 편성 운용.
창사자기부상철도 운영사는 '(주)호남자부교통발전공사(湖南磁浮交通發展公司)'.
※창사황화국제공항:長沙黃花國際機場(Changsha Huanghua International Airport)
※창사남역: 長沙南站(Chang sha nan station), 징광(베이징~광저우)고속철도와 후쿤(상하이~쿤밍)고속철도가 교차하는
고속철도역으로 1~8번홈은 징광고속선승강장, 9~13번홈은 후쿤고속선승강장.
※ 주이펑저(追風者 Zhui feng zhe,추풍자): 제작사 중국중차그룹 주주전력기차유한공사
(株洲電力機車有限公司 ZHUZHOU ELECTRIC LOCOMOTIVE CO.,LTD http://www.csrgc.com.cn/g1555.aspx.)
3량편성(Mc1+M+Mc2, 길이46.4m,폭2800mm,높이3650mm), 부상고도 8mm, 궤간1860mm,
여객정원 363명, 급전방식 제3궤조(DC1500V), 최고속도 운영100km/h, 시험120km/h.
※주이펑저 자기부상열차 제원
영문(英文) http://www.csrgc.com.cn/g1742/s4290/t61606.aspx
중문(中文) http://www.csrgc.com.cn/g1573/s4144/t61534.aspx
■ 중저속자기부상철도는 건설비용이 지하철이나 경전철에 비해 저렴하여 가성비 우수.
(1km당 건설원가: 지하철 5~8억 위안, 경전철 2~3억 위안, 자기부상철도 1.5~2.5억 위안)
창사자기부상철도사업은 2014년5월 착공되었으며,
중국에서 처음으로 EPC방식으로 진행된 궤도교통사업으로 중국철건(中國鐵建)이 건설.
총연장 18.5km, 전구간 고가방식, 설계속도 100km/h, 총사업비 42.9억 위안.
고속철도역, 랑리역, 공항역 등 3개 역으로 개통되었으며, 향후 2개역을 추가설치할 예정.
■ [창사(長沙Changsha) 자기부상선(磁浮快線Maglev Express)] 운영시간 및 운임
○역명(3개) :"고속철도역(高鐵站 Changshanan station)~랑리역(榔梨站 Langli station)~공항역(機場站 Huanghua Airport station)"
※'자기부상선 고속철도역'은 '고속철도 창사남역' 동북측에 위치하며,
두 역간의 이동은 두 역을 연결하는 환승통로를 이용 .
'자기부상선 공항역'은 창사황화국제공항 제1터미널(T1航站樓)과 제2터미널(T2航站樓) 사이에 위치.
○전구간 무료 와이파이(WiFi)사용 가능.
○배차간격: 24분30초.
○편도운행소요시간(고속철도역~공항역): 19분30초.
○첫차 및 막차 출발시각 :고속철도역, 공항역 모두 09시00분, 18시00분.
1년간의 시운영(試運營)기간이 끝나면, 수요에 맞추어 운영시간을 연장할 예정.
○운임:고속철도역~공항역 20위안, 고속철도역~랑리역 10위안, 랑리역~공항역 10위안.
○승차권은 '1회용승차권'과 '자기부상선 충전식승차권(충전식카드)' 사용.
○'버스 및 지하철 충전식교통카드'도 이용 가능.
○1회용승차권은 토큰형(플라스틱 재질의 원형 토큰형IC카드)이며,
'충전식승차권(충전식카드)'의 보증금은 17위안이며, 최대 500위안까지 충전가능.
-----------------------------------------------------------
----------------------------------------------------------
사진) 창사 중저속자기부상철도 개통
*출처: HUNAN TODAY(新湖南) 2016-05-06
http://hunan.voc.com.cn/xhn/article/201605/201605060821512942.html
---------------------------------------------------------------
------------------------------------------------------------
사진)창사 중저속자기부상철도 개통
*출처: 중국망(中國網) 2016-05-06
http://www.china.org.cn/chinese/2016-05/06/content_38398790_2.htm
(中国首条中低速磁浮铁路载客试运营 Trial operation of magnetic levitation line to start)
자기부상선(磁浮Maglev) 랑리역(榔梨站 Langli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