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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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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안고속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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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1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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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무안 삼향면 ~ 경기도 광명시/서울시 금천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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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명 |
연장(Km) |
개통일 |
차로별 |
계 |
3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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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 ~ 무안 |
23.5 |
'98. 8.25 |
4차로 |
무안 ~ 군산 |
113.8 |
'01.12.21 |
4차로 |
군산 ~ 서천 |
23.6 |
'98.10.30 |
4차로 |
서천 ~ 당진 |
103.6 |
'01.11.10 |
6,4차로 |
당진 ~ 안중 |
20.7 |
'00.11.10 |
6차로 |
안중 ~ 안산 |
40.9 |
'94.7.6 |
6차로 |
안산 ~ 일직 |
9.9 |
'95.12.28 |
6차로 |
일직 ~ 시흥 |
4.9 |
'98.11.25 |
6,4차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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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안고속도로 건설이 논의된 것은 1980년 초반이었으나 본격적으로 거론되어 구체화된 것은 1987년부터입니다. 1988년 9월에 기본조사가 실시되고 이듬해인 1989년 12월에 인천-안산간 실시설계와 안산-목포간 기본설계가 동시에 착수되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전구간 353km를 동시에 건설하기에는 재원 부족으로 불가능함에 따라 1990년 12월에 인천-안산간 착공을 시작으로, 1994년 7월 6일에 인천-안산간 27.6km를 개통하고, 1996년 12월 17일 안산-안중간 42.7km를 개통하였으며, 1998년 8월 25일에 무안-목포간 23.2km, 1998년 10월 30일에 서천-군산간 22.7km를 개통하였습니다. 이후 서해대교 및 송악-당진간 18.8km, 당진-서천간 103.7km, 군산-무안간 114.3km등에 대한 공사가 완료되어 2001년12월 21일 전구간이 개통되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기존의 경제개발축 상에 위치하지 않아 경부축에 비해 개발상태가 낙후되었으나 간척자원, 용수, 미개발 토지 등으로 개발 잠재력이 높은 서해안축을 개발함으로써 국토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리적으로 대외국과의 교류와 항만 및 공단개발에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새해안축 개발 필요성에 따라 건설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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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안고속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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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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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ㅎㅎ 자료찾아올리셨네요!
몽탄교..... 제가 근무하는곳이 전라남도 무안인데 여기서 무안 몽탄교 사진을 보니 더욱더 반갑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