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naver.com/fair123
카페소개글 원문 (네이버 펌)
http://cafe.naver.com/fair123/397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카페지기 공*** 입니다.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회원수가 늘고, 글도 많아 기분이 좋다기 보다는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이제 시작이라는 다짐을 합니다.
무엇보다 공정해야할 시험제도가 자꾸 기득권을 위한 음서제로 변질되어 아이들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고, 이러한 비정상적인 현실에 분노하여 여기 카페에 가입하거나 글을 쓰시는 분들의 끓어오르는 공정사회 염원에 머리 숙여 존경을 표합니다.
우선 시급한 절대평가 도입을 막기 위해 기자회견, 피켓팅, 촛불집회 등 다양한 방법을 구상 중에 있고, 카페에 있는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절대평가 도입 저지 뿐만 아니라 수시폐지 또는 20~30%까지 축소, 정시대폭 확대를 목표로 강력하게 투쟁할 계획입니다.
반드시 수시폐지 또는 정시대폭확대를 받아낼 생각입니다.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요소가 필요하겠지만 기본이 되는 것이 회원확보 입니다. 공정사회 건설에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수만, 수십만이 뭉쳐만 있어도 정치꾼들은 큰 위협을 느낄 것입니다.
우선은 회원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 해야할 듯 합니다. 큰 틀에서 방법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각자 다양한 방법을 서로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1. 댓글 달기
수능 관련 기사 특히 절대평가 기사에 카페를 홍보하는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검색하면 우리 카페가 사이트로 뜹니다. 따라서 "네이버에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을 검색해서 회원가입을 부탁드린다" 라는 문구는 꼭 들어가게 하고, 나머지는 각자 좋은 문장 만들어서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또는 다음, 네이트) 정치나 사회면에 절대평가 관련 기사가 걸려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네이버(또는 다음, 네이트)에서 수능 절대평가, 절대평가, 수능, 수시, 정시 등을 검색해서 나오는 기사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이 빨리 달릴수록 베플이될 가능성이 높아 지므로 시간 나실때 수시로 검색해서 댓글 달기 및 추천을 해 주시면 됩니다.
꼭 수능 기사가 아니더라도 관련 있는 기사에 홍보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2. 베플에 답글 달기
베플에 달린 답글도 조회수가 높으므로 베플에 카페홍보용 답글을 다는 것도 효과 있습니다.
3. 자주가는 카페 또는 커뮤니티에 우리카페 홍보하기
각자 자주가는 카페 또는 커뮤니티에 요령껏 우리카페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각자 설득력 있는 글을 올려 홍보하는 것도 좋구요. 다음의 호소문을 퍼 나르는 것도 좋습니다.
호소문
전국의 학부모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이 오는 7월 발표됩니다. 교육부총리로 하마평에 오르는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은 후보시절 문재인 대통령 캠프에서 교육정책을 담당했던 분으로, 수능의 절대평가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어 교육부 장관 임명과 동시에 수능의 절대평가화는 확실시되는 상황입니다.
수능이 절대평가화하면 수능은 더 이상 변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아이들의 학업성취도를 정확히 측정해내지 못합니다. 0.1점 차이로 당락이 갈리는 상황에 9개의 구간으로 아이들을 분류하는 것은 정직한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일입니다. 평가라는 것은 차별을 전제로 하는 것입니다. 노력을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 그 간극에 정당한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바로 평가입니다. 공정한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모든 수험생들을 상대로 똑같이 적용되는‘자’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수능입니다. 수능의 절대평가화는 공정한 평가도구로서 수능의 객관성과 공신력, 변별력을 떨어뜨리는 일입니다.
내신절대평가도 마찬가지입니다. EBS ‘대학입시의 진실’이 고발하듯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평가는 자의성과 임의성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아이를 위해 다른 아이들이 들러리가 되기도 하고 평가자의 주관을 배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이들의 노력만으로는 닿을 수 없는 영역, 부모의 돈과 인맥이 있어야 한 줄 스펙을 쓸 수 있는 영역에서 우리 아이들은 주체가 아니라 객체일 뿐입니다. 학종으로 귀결되는 교과, 비교과 평가 모두 간단 · 명료했던 과거의 입시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비싼,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제도입니다. 물론 이런 폐단을 학교와 교사의 책임만으로 돌릴 수는 없습니다. 구조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학부모님 여러분, 적자생존과 약육강식의 무한경쟁 속에서 아이들에게 물려줘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부모가 만들어 준 스펙과 지위가 아니라 누구라도 공정하게 경쟁하고 평가 받는 시스템, 노력하면 된다는 희망 아닐까요? 왜 떨어졌고 왜 붙었는지조차 모르는 시험제도가 어디 있습니까?스펙과 돈으로 꾸며준 외관으로 대학에 들어가고, 그 대학 간판으로 법조인까지 되는 세상입니다. 패자부활을 꿈꾸기 힘든 세상입니다.
정부는 7월에 교육 및 입시 정책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공정한 교육과 입시제도를 위해 학부모들이 고민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왜 떨어지고 왜 붙는지 이유조차 모르는 혼돈으로부터 아이들을 구해줍시다. 최소한의 질서와 공정함은 찾아주는 것, 이게 어른으로써의 도리 아닐까요? 학부모님들, 아래 카페 오셔서 함께 고민해주세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함께 논의해주세요.
네이버 카페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http://cafe.naver.com/fair123
위의 호소문은 더 많은 학부모님과 국민들로부터 수능절대평가 우려에 대한 공감을 얻고자 작성한 호소문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위의 호소문을 알고 계시는 카페나 커뮤니티에 올려 공감대를 만들어주시고 우리 카페를 소개해주십시오. 2차 호소문은 좀 더 강력한 메시지를 던질 것입니다. 대형 카페나 커뮤니티 중에는 회원 가입이 가능하지 않은 곳도 있기 때문에 이미 가입되어 있으신 회원분들께서 틈틈이 소개글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예 : 82쿡, 레몬테라스, 소울드레서, 쌍화차와 코코아, 각 지역 및 맘카페, 맘스, 여성시대, 디시인사이드, 엠팍, 오늘의 유머, 루리웹, SLR, 뽐뿌, 클리앙, 이종격투기, 아이러브싸커, 싸커라인, 불펜 등)
4. 커뮤니티, 블로그, 페이스북, 단톡방, 트위터 등 다양한 루트로 홍보하기
5. 오프에서 주변 지인 또는 모임에서 홍보하기
이상으로 카페 홍보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정책이 바뀌려면 정치가 바뀌어야 하고 정치가 바뀌려면 국민들이 뭉쳐서 강력한 목소리를 내어야 합니다. 우선 카페 회원수가 많아져야 우리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정치권도 귀담아 들을 것입니다. 따라서 회원확보가 시급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음서제를 막기 위해 이제는 국민들이 들고 일어나야 합니다. 이번에 막지 못한다면 앞으로는 바로 잡는 게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현대판 음서제가 판치는 세상에서 고통받을 우리 아이들은 어떡해야 합니까? 노력할 기회조차 주지 않는 사회에서 신음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눈물이 납니다. 힘 없는 청년들은 공허한 메아리 처럼 헬조선만 외치며 좌절하고 있겠죠. 이것만은 막아야 합니다. 공정한 사회! '누구나' 자유롭게 꿈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사회, 이런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것에 힘을 합칩시다. 뭉치면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공*** 올림
카페개설취지 및 부탁말씀 (네이버 카페 펌)
http://cafe.naver.com/fair123/472
안녕하세요^^ 카페지기 공***입니다.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카페는 음서제 수시에 이어 절대평가를 도입하여 대부분 평범한 아이들의 기회를 원천 차단하려는 만행에 대한 분노와 사시, 로스쿨, 행시, 외시, 공무원특채 등 각종 시험제도가 점점 음서화되어 후손들에게 노력해도 올라갈 사다리가 없는 사회를 물러주면 안 된다는 절박함에, 불공정한 시험제도를 공정한 시험제도로 만드는 것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이 모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자는 취지로 만들어 졌습니다.
아이들 미래에 좌우 또는 보수 진보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특정 정당이 좋든 싫든, 특정 정치인이 좋든 싫든 우리 아이들 미래 보다 중요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카페는 정치성을 띄지 않고, 오직 불공정한 시험제도를 공정한 제도로 만드는 일에만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우리 카페는 다양한 정치성향과 가치관을 가진 분들이 오로지 공정한 시험제도를 만들어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자는 뜻에 모인 것일 겁니다. 따라서 대입 또는 각종 시험제도와 관련 있다면 정치글도 괜찮으나 전혀 관련이 없는 정치글은 지양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공****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