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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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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선 사업계획 승인 신청 요약서 (각종 정보 노선도, 역 구조도, 출구 위치 등)
한우진 추천 1 조회 1,711 21.05.17 20:45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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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5.18 02:11

    첫댓글 승강장 층수보고 놀랬네요 ㄷㄷㄷ

  • 21.05.18 07:22

    청라국제도시역 환승통로를 직접환승으로 건설하기가 어려운가 보네요? 소프트환승으로 할 생각인가 보군요?

  • 21.05.18 15:37

    인천2호선과 환승되는 검암역처럼 공항철도측의 개찰구를 옮겨 운임구역을 재조정하는 방식으로 약간 달라질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 21.05.18 10:46

    상세한 자료 감사합니다~

  • 21.05.18 12:16

    이 구간은 변경된 서울시 지침에 따라 석남역에서 평면환승으로 계획되는건가요?
    (그렇지 않으면 포천쪽에서 시끄러울것 같네요)
    서울시는 더 이상 서울지하철에서 연장되는 노선의 직결 운영은 않겠다고 했었고, 실제 7호선 포천 연장도
    평면환승으로 진행하고 서울교통공사 운영조차 불가 회신한것 같던데요.

  • 21.05.18 17:48

    청라~까치울의 구간은 7호선이지만 운영은 인천교통공사가 할 예정입니다. 1, 3, 4, 9호선처럼 한 노선 여러 회사가 운영하는 형태가 될 예정이며 열차운행은 인천구간까지 직결연장하는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승무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요. 승무도 까치울에서 교대할지 서울교통공사에 위탁할지... 까치울에서 교대하게 되면 일본의 사철이 직결운행시 관할노선에서 타회사차도 승무하는 것처럼 서울교통공사 차를 인천교통공사 기관사가 승무하게 되겠지요ㅋㅋㅋ

  • 21.05.18 22:03

    @복선궤도 답변 감사합니다. 물론 전 그런 의도의 질문은 아니었어요.
    승무는 석남역 연장시 이미 인천교통공사 기관사가 승무교하여 운영하는것으로 결정난것으로 알아요.
    제 질문은 7호선 포천연장도 서울시의 새로운 도시철도 지침으로 경기도에서 건설하고 경기도가 운영하며, 직결도 하지 않는다고 이미 결정되었는데, 포천연장보다 늦게 시작하는 청라연장도 인천시가 공사하고 인천교통공사가 운영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직결도 하지 않는 원칙이 일관되게 적용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서울시의 기본 지침은 서울시외곽 모든 연장은 절대 직결하지 않고 무조건 평면환승만 한다고 결정되었다길래 ^^

  • 21.05.18 23:18

    @깔깔 인천관할구간은 서울시의 시외곽 미운영발표 전에 협의한 사항이어서 해당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21.05.20 00:21

    서울교통공사가 더이상 직결운영을 안한다고 하면서 예외로 둔곳이 4곳인데 8호선 별내선, 4호선 진접연장, 7호선 인천연장, 5호선 하남연장입니다.

  • 21.05.20 00:24

    @747975 때문에 포천으로는 직결하지 않습니다.(애초 이구간은 4량 운행 예정) 장암역을 섬식으로 개조하여 소프트환승 예정입니다.

  • 21.05.21 14:46

    @747975 옥정연장시 장암역은 양쪽다 옥정 상봉 고속터미널 온수 석남 청라국제도시로 될꺼고 국내최초로 단선병렬역사가 탄생할것으로 보이네요...

  • 21.05.30 18:37

    일단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청라 연장선과 공항철도 간의 연결선 설치는 없게 되구요.

    천왕차량기지에서 청라역 구간 길이가 30킬로미터 넘는데, 부산2호선 장산역이나 일산선의 대화역처럼 비상 주박시설을 갖춰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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