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하셨나니 - 요엘 2:12
자동차 엔진이 불안정하게 멈칫멈칫하는 데다, 계기판의 작은 노란색 “엔진점검” 경고표시등까지 들어오는 것을 보고도 나는 즉시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지 않았습니다.
내일 하면 되겠지 하고는 흥얼거리고 지나쳤던 것입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아침에 차 열쇠를 돌려 시동을 걸었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차를 고치는데 따르는 시간과 돈, 그리고 불편함을 알고 있었기에 나는 제일 먼저 짜증이 났습니다. 그 다음에 든 생각은 일종의 결심이었습니다.
주목하라고 요구하는 경고표시등이 들어올 때는, 어디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우리는 요엘 2장 12-17절에서 하나님이 요엘 선지자를 사용하여 주님의 백성들에게 그들의 영적 계기판의 경고표시등에 주목하라고 권면하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물질적 번영에 만족하여 주님에 대한 헌신을 소홀히 하였습니다. 그들의 신앙은 공허한 형식주의로 전락해버렸고, 그들의 삶은 도덕적으로 파산해버렸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들이 태도를 바꾸고 전심으로 주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주님의 백성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 메뚜기 떼의 재앙이 농작물을 망쳐놓게 하셨습니다.
당신의 삶에는 어떤 경고표시등이 들어와 있습니까? 죄를 고백하고 회개함으로 조정되고 수리되어야 할 것들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하게 하는 애매한 그 무엇이 하나님의 사랑은 아니다 그 사랑은 우리를 안내하고, 경고하고, 길을 보여주며 항상 우리를 시험한다
양심의 가책은 하나님의 경고표시등이다.
|
첫댓글 도전 받고 쉬며 웃다 감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