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선 노선도입니다.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는데 우선협상대상자는 두산건설이라는군요.
두산건설은 신분당선 사업도 하였는데, 서부선 사업도 하는군요.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41236
향후 서울대쪽으로 연장되어, 신림선 종점역(관악산역)과 환승될 예정이며
(직결은 아님)
북서쪽으로도 고양은평선으로 연장되어 창릉신도시, 화정역(3호선), 고양시청
까지 연장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당장은 아니지만, 추후 신림선이 한 정거장 연장되어 110역에서 환승예정입니다.
첫댓글 서부선은 철차륜으로 할까요..?
먼 미래의 서울시는 전철로 그득그득하겠네요
노선길이가 좀 있고, 추후 고양연장도 요구되는 노선이니 규격이나 차종을 변경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증량이라도 대비하겠죠?
듣기로 2~3량정도에 급행운용인데.. 글쎄요..
이거 빨리 추진하고 gtx 창릉역 취소했으면 좋겠군요.
서울에 도시철도가 더 많아지는 거 보기 좋네요
아마도 트램(지하화)으로 할가능성도 있긴합니다.
급행 굴려야 하기에 트램으로는 안할것 같아요. 인천2호선차량같이 크게 할것 같은데요...
서강대역 연계가 아쉽
위치가 모호하게 신촌-서강대 사이라서 확정을 못내겠네요
서부선은 고양선 직결이 필요하고 향후 수요증가를 대비 확장성있는 승강장 설계가 필요해 보입니다 김포골드라인 같은 수요예측 실패로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주면 안될거 같습니다 고양선연장시 GTX와 연계성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