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주 정보 및 차량 운행 용도
- 출퇴근용도로만 사용으로 키로수가 적습니다.
▶ 차량 구입 시 추가로 장착한 옵션
- . 블랙박스 및 하이패스 장착되어있는데 그냥 드릴지 분해할지는 고민중입니다.
▶ 소모품 점검 및 교환 내역, 시기 (ex. 타이밍 벨트,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오일 류 등)
-. 돈 많이 들어가는 로어암 및 에어스프링 교체되어 큰돈 들어갈일 없습니다.
-. 체어맨 성지라 불리우는 cm모터스에서 점검 다 받았구용 엔진미미, 미션미미, 점화플러그 및 하부부싱들 다 교환되었습니다.
-. 방지턱 넘을때 찌그덩 소리 전혀 안들립니다.
-. 찌그덩 소리나면 돈 많이 들어갑니다.
-. 체어맨 구매하실분들은 로어암 및 전자쇼바, 에어스프링, 방지턱 넘을때 소음등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리시 기본 200이상 나갑니다. 꼭 확인하세요.
▶ 사고나 수리 내역
-. 큰사고는 없었으며 잘잔한 건들이 많은데 용접이라든지 교체는 일체 없습니다.
차량 사진에 엔진룸 세부 사진 올렸습니다. 교체가 되었다면 이러한 스티커가 없겠죠(전맴버,본넷)!!
-. 작년 9월에 자차보험으로 하부 로어암 및 쇼바 앞쪽 교체하였구요 전체도색해서 기스 하나 없습니다.(2건으로 이게 500백 잡혀있습니다.)
-. 수리부분 사진으로 가지고 있으니 확인 하시면 됩니다.
-. 120km 이상에서 핸들떠는거 전혀없습니다.
-. 노멀모드, 하이웨이 모드, 오프로드 모드 정상작동되며, 계기판상 알람없습니다.
(단 tpms(타이어공기압측정센서)는 밧데리 나가서 교체해야 합니다.)
-. 전체도색하면서 레터링도 체어맨h로 바꾸었고, 검정색 원톤으로 안산 오토피아(소비자불만제로 업소 선정 된 곳-도색 불량에 한해 평생a/s됩니다.)에서 작업해서 나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 기타 강조하고 싶은 점
- 일단 600s에 풀옵션입니다.
-. 썬루프 순정으로 정상 동작 됩니다.
-. 연식에 비해 키로수가 상당히 적습니다.
-. 검정색 원톤으로 전체도색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 기스하나 없습니다.
-. lpg 일반인 이전되는 차량으로 합법적인 구조변경으로 휘발류가 아무리 싸졌다해도 lpg는 못 따라옵니다.
요즘 4만원에 350~380km 나옵니다. 이정도면 3200cc에서 엄청잘나온다 생각합니다.
-. 하체수리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는 차량으로
하체 올수리 된 차량으로(수리내역 보유중 - 쌍용프라자 조회해보면 다 나옵니다.)
가져가셔서 까스만 넣코 타시면 되겠습니다.
-. 소소하게 교체한것 몇가지 올립니다.
1) 에쿠스 기어봉 교체
2) LED 실내등
3) 후방 리플렉터 LED 이식(후면사진확인요)
4) 네비게이션 연동 시스템
-. 체어맨의 생명은 감히 EAS(전자에어스프링), ECS(전자코일쇼바)가 아닐까 제나름 판단하여
오로지 승차감 위주로 이러한 시스템을 유지하였습니다. 물론 유지비용이 적은 가스쇼바나 코일스프링으로
개조해도 되지만 체어맨의 품격이 떨어지는 듯 하여 이를 고수하였지요..
때문에 순정은 가격이 비싸고 목돈이 들어가는점을 고려하여 A급의 중고부품 등을 구비하여 관리하였습니다.
이에 이러한 EAS 및 에어콤프레셔(순정품 가격으로 150만상당-중고가격 50만)등을 구매하시는 분께 가치 드릴생각입니다.ㅎ
단 쿨거래시 가능하겠습니다.
▶ 차량 확인이 가능한 지역
- 충북 음성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