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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불사 [코로나19 극복 치유 기도문]
[상불사 마애약사여래불] 조성 불사 기도문
*기도 정진 순서
(참고:마음충전도량 현성정사, 사단법인 자비명상 명상문화진흥원)
1ㆍ삼귀의
2ㆍ보배경 및 약사여래불 12대원
3ㆍ헌공의식(사시예불)
4ㆍ다섯 가지 기억하기 및 알아차림 수행마음
5ㆍ발원담는 질병퇴치 진언과 약사여래불 정근 기도
6ㆍ우리말 반야심경
7ㆍ영가 4진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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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귀의 (세 가지 의지처)
*삼귀의 (1)
1) 지극한 마음으로
복덕지혜 완전하게 다 갖추신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2) 지극한 마음으로
모든 욕망 내려놓아 자유의길 안내하신
거룩하신 가르침을 의지합니다
3) 지극한 마음으로
모든 욕망 내려놓는 자유의길 선택하신
거룩하신 수행자를 따르옵니다.
*삼귀의 (2)
1) 이번 생에 가야할 길을 보여주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2) 이해와 사랑의 길인,
법에 귀의합니다
3) 화합과 깨달음에 공동체인,
승가에 귀의합니다.
*삼귀의 (3)
1) 완전한 깨달음을 얻으시고,
미소를 머금어서 평정 속에 앉아계시며,
이해와 자비의 살아있는 원천이신,
부처님은 저의 의지처 입니다.
2) 무지에서 벗어나, 깨어있는 삶으로,
다시 인도해주는, 청정한 길인,
법은 저의 의지처 입니다.
3) 기쁨을 누리고, 해탈을 이루며,
삶에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주는.
아름다운 공동체인,
승가는 저의 의지처 입니다.
*삼귀의 (4)
1) 내 안에 있는 부처님께 귀의하며,
나는 모든 존재들과 함께,
깨달음을 성취할 것을 서원합니다
2) 내 안에 있는 법의 귀의하며,
나는 모든 존재들과 함께 바다처럼 한량없는
지혜와 이해를 성취할 것을 서원합니다
3) 내 안에 있는 승가에 귀의하며,
나는 모든 존재들의 수행을 지원하는
공동체 세울 것을 서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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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배경
고귀한 진리를 설하셨던
부처님의 공덕에 마음을 기울여 보배경을 독송하며
웨살리를 둘러싼 세 개 성벽을 밤새워 돌면서 도시를 보호하셨던
아난다 존자와 같은 연민심을 내어,
선하고 착한 이들이여!
수 많은 우주의 천신들과 범천들이
전염병ㆍ잡기ㆍ기근의 질병 위험에서 빨리 사라지도록 하신
이 보배경을 간절한 마음으로 독송합시다.
정구업진언
입으로 지은것들 맑게씻어 주옵소서
행동으로 지은것들 맑게씻어 주옵소서
생각으로 지은것들 맑게씻어 주옵소서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우리함께 사는세상 생명있음 생명없음
모든중생 곳곳마다 보호받고 편안하라.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개경게
무상심심미묘법 백천만겁난조우
아금문견득수지 원해여래진실의
깊고깊은 미묘한법 어려웁게 만났으니
보고들은 수행생활 여래같이 깨달으리.
개법장진언
최상법의 보배창고 활짝여는 환희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1) 여기 모인 모든 존재,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그대들은 주의 깊게 들으십시오.
2) 모든 존재들은 귀를 기울이십시오.
밤낮으로 공양 올리는,
인간들의 자손에게 자애로움 베풀기를!
빠트림 없이 그들을 항상 수호해 주시기를!
3) 온 세상의 모든 보배 중에,
완전한 정각을 성취하신 분,
이 보다 고귀한 보배는 참으로 없으니,
부처님은 이 세상의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4) 완전한 고요함에 이르신 부처님
번뇌에서 벗어나 죽음을 초월하니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높은 경지,
법은 이 세상의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5) 부처님께서 칭찬하신 고요한 삼매
틀림없이 곧 바로 결과를 가져오고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깊은 선정
법이란 보배는 참으로 수승하네,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6) 부처님께서 칭찬하신 여덟 성자들은,
네 쌍의 도와 과를 얻으신 고귀한 분들,
공양 받을 자격이 있는 여래의 제자들,
깨끗한 보시 공덕 좋은 결과 가져오니,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7) 확고한 마음으로 갈애에서 벗어나고,
고귀한 담마로 윤회 벗은 성자들,
죽음을 초월한 최상의 경지에서,
지극한 평화를 누리는 성자들,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8) 땅속에 단단히 뿌리박은 기둥은,
시방의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진리를 분명히 보는 성자는 이와 같으니,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9) 부처님께서 심오한 지혜로 설하신,
성스러운 진리를 분명히 보는 성자는,
설사 방일함이 있더라도,
여덟 번째 윤회를 받지 않으니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0) 내가 있다는 견해, 법에 대한 의심,
형식적인 계율과 의식에 집착이라는,
세 가지 사견이 깨끗이 제거된 성자는,
사악도를 완전히 벗어나고,
여섯 가지 죄악을 범하지 않으니,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1) 궁극적인 길을 본 성자는,
몸과 말과 생각으로 좋지않은 업을 행하더라도,
그 어떤 허물도 감추지 않고 드러내서 참회하니,
승가는 이 세상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2) 여름날 첫 더위가 찾아오면,
나무들이 가지마다 꽃들을 피워내듯,
고귀한 부처님 법은 최상의 행복인 열반으로 인도하네.
부처님은 참으로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3) 거룩하신 분, 세상을 잘 아시는 분,
법을 주시는 분, 진리로 인도하시는 분,
세존께서 최상의 위없는 법을 설하셨네.
부처님은 참으로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4) 과거의 업은 소멸되고, 새롭게 또 다른 업을 짓지 않으며,
미래에 집착하는 마음도 없으니
성자는 태어남에 원인과 갈망이 없네.
거센 불이 꺼지듯 열반에 이른 거룩한 수행자,
승가는 참으로 으뜸가는 보배,
이러한 진리로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5) 여기 모인 모든 존재들이
거룩하신 부처님께 예경하오니,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6) 여기 모인 모든 존재들이
고귀한 법의 예경하오니,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17) 여기 모인 존재들이
청정한 수행하는 승가에 애경하오니,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모든 존재들이 행복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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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발원담는 약사여래불 12대원
약사여래불은 인간의 병고를 치유하는 부처님입니다
그 기원은 <약사유리광 여래본원경>에 있습니다.
이 경은 <약사유리광 칠불본원 공덕경>의 칠불 중 일곱 번째인
약사유리광 여래불에 관한 경입니다.
이 경에서 보면 약사여래불은 중생구제를 위한
12가지 큰 서원을 세우시고 그 12가지 큰 서원을 성취하였습니다.
1ㆍ내 몸과 당신의 몸에 광명이 넘쳐나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내 몸의 광명이 드넓은 세계를 빠짐없이 비추어 주고,
완전한 모습 32상과 80종호로서 몸이 갖추어져,
모든 사람들도 약사여래불 처럼 똑같이 갖춰지도록 함께 하십니다.
2ㆍ높은 위엄과 덕망으로 사람들을 깨우치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유리와 같은 몸은 안과 팎이 모두 투명하여 확실하고
빛남과 찬란함은 해와 달에 비추는 제망찰해 같아서
저 철위산 속의 깜깜한 지옥고까지도 다 드러내어
밝은 광명 세계를 열어 주나니,
이렇게 분명하게 열린 세상을 통하여
온갖 일을 다 성취하도록 같이 계셔주십니다.
3ㆍ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 모자람이 없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어디서든 어떤 상황이든 무량한 지혜와 방편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나, 수용해야 할 물건이나,
필요한 만큼의 재물이 빈약하지 않고, 모두 충족되도록 살펴주십니다.
4ㆍ정견 갖추는 대승의 가르침을 사람들이 놓치지 않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수많은 길 중에 그릇된 사견이 있는 인연은 짓지도 말고
바로 스스로 정견을 갖추는 길로 접어들 수 있도록 안내하며,
성문, 연각, 보살 수행으로 자유자재한 바른 깨달음을
더 넓은 세상으로 지어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십니다.
5ㆍ사람들이 선하고 좋은 일을 많이 쌓아 삼취정계를 갖추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사람들이 나의 깨달음을 의지하여
계를 파하지 않는 청정한 수행으로
몸, 마음, 행동을 다스려서 악한 세상에 떨어지지 않으며,
설령 계를 깨트리고 범하는 일이 생겨도 ‘약사여래불‘ 이름을 듣고
진실한 마음으로 바로 잘못을 참회한다면,
3취정계로 무상보리를 증득하게 하십니다.
6ㆍ불구자가 보고 듣고 말하고 움직이고 생각하는
모든 근력이 완전해지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만약 사람들이 장애를 갖게 되어,
눈,귀가 멀고, 말을 못하며,
행동도 자유스럽지 못하고,
정신적인 갖은 병고에 시달리더라도
‘약사여래불’ 이름을 듣고 진실한 마음으로 담아 모신다면
누구나 단정한 몸을 얻고 병고 업의 인연 또한 소멸되고,
육근- 눈,귀,코,입,몸,정신이 점점 완전하도록 가피하여 주십니다.
7ㆍ몸과 마음이 안락하여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증득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만약 사람들이 가난하고 빈궁하여 의지할 데가 없고
온갖 병으로 절박하나 구해줄 길이 없고,
약이 없고, 의사도 없고, 어버이가 없고, 집이 없을지라도
잠깐 동안 간절하게 ‘약사여래불’ 이름을 부르면
급히 질병이 소멸하고 권속도 번성하며
착하고 선한 귀인들이 가까이하여 재물이 흡족하며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마침내는 무상보리를 성취하게 하십니다.
8ㆍ여인의 성품에서 대장부의 상호로 태어나게 하려는 발원
다음 세상에 내가 보리를 증득할 때,
만약 여인이 되어서 괴로움을 겪거나 힘겨움이 있어서
여인의 몸을 원치 않는 이가 ‘약사여래불’ 소리를 듣고
진실한 마음으로 부르고 마음에 모신다면,
남자의 성품을 지닌 상호를 점점 갖추어서
대장부의 몸을 얻게 하십니다
9ㆍ생각있는 존재들의 그릇된 소견을 없애고
부처의 바른 지견으로 포용하여 섭수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모든 사람들이 마구니의 결박을 벗어나게 하고,
갖가지 그릇된 견해에서 빠지게 되면
이끌어 거두어서 바른 정견을 내게 하고,
점차적으로 보살행을 닦아 익히도록 하여,
오직 붓다의 지혜와 정견으로 포용하여 안내하여 주십니다.
10ㆍ사람들을 보호하지 않는 나쁜 왕이나 공포와 두려움을 주는
강도로부터 핍박받지 않도록 구제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사람들이 국법을 어겨 감옥에 갇히고,
목에 씌우는 칼과 사슬에 묶여 매질이나 사형을 당하게 되고,
온갖 고뇌에 시달릴지라도 ‘약사여래불’ 이름을 듣게 된다면
슬픔과 근심, 애타는 마음과 나쁜 왕이나 권력자나
강도들로부터 구제받게하고 보호하여 주십니다.
11ㆍ모든 사람들이 기갈을 면하여 배부르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사람들이 굶주림에 시달려서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한 악업을 짓다가도,
‘약사여래불’ 이름을 듣고 진실한 마음으로 담는다면
마땅히 청정한 세상에 머물면서
먼저 좋은 음식을 주어 마음껏 배부르게 한 뒤에
진리를 설하여 마침내는 안락함에 안주하도록 하여 주십니다.
12ㆍ가난하여 의복이 없는 이에게 좋은 옷을 입게 하려는 발원
내가 다음 세상에 보리를 증득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가난하여 몸 가릴 의복이 없고
파리 모기 곤충에 물리고,
더위 추위에 몹시 시달리다가도,
‘약사여래불’ 이름을 듣고 진실한 마음으로 부르고 담는다면,
원하는 것에 따라 바로 필요한 의복과 보배로운 장식품과
풍악과 향화가 풍족하게 갖추게되니,
일체가 채워져서 괴로움을 여의고,
마침내는 무상보리를 성취하게 하여 주십니다.
오늘 이와 같은 약사여래불 12대원 수행을 지어가므로
점점 한나씩 성취되고, 약사여래불의 세계를 건설하여,
고통받는 아픈 중생을 구제하고, 청정 유리광 세계에서
모든 것이 풍족하고 모두 같이 안락한 붓다의 삶을 누립니다.
나무 약사여래불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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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헌공의식 (사시예불)
■ 칠정례 (七頂禮 )
(1) 지심정례공양 삼계도사 사생자부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2)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불타야중
(3)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달마야중
(4) 지심정례공양 대지문수사리보살 대행보현보살 대비관세음보살
대원본존지장보살마하살
(5) 지심정례공양 영산당시 수불부촉 십대제자 십육성 오백성 독수성
내지 천이백제대아라한 무량자비성중
(6) 지심정례공양 서건동진 급아해동 역대전등 제대조사 천하종사
일체미진수 제대선지식
(7) 지심귀명례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승가야중
유원 무진삼보 대자대비 수아정례 명훈가피력
원공법계제중생 자타일시성불도
(보공양진언, 보회향진언, 대원성취진언, 보궐진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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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섯 가지 기억하기(생,노,병,사=무상,윤회)
1) 나는 늙어가는 본성을 타고났다
- 나는 늙음을 피할 수 없다.
2) 나는 병마에 시달리는 본성을 타고났다
- 나는 병마를 피할 수 없다.
3) 나는 죽어가는 본성을 타고났다
- 나는 죽음을 피할 수 없다.
4) 귀중하고 아끼는 것과 사랑하는 사람들도
모두 변화하는 본성을 타고났다
- 나는 그들과의 헤어짐을 또한 피할 수 없다.
5) 지금의 모든 것은 오직
나의 생각, 나의 말, 나의 행동이 지은 결과이다
나는 내가 지은 업의 과보를 피할 수 없다
- 나는 내가 지은 업의 주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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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섯가지 알아차림 수행문
자비하신 부처님!
첫째 (불상생),
저는 삶이 붕괴될 때 빚어질 고통을 깨닫습니다
저 자신은 물론 모든 사람, 동물, 식물, 광물의 삶을 존중하겠습니다
저는 자신과 타인의 삶을 해치는
제 안에 있는 분노와 탄력, 두려움과 무자비를 알아차리고
이해와 내려 놓음과 자기사랑의 연민을 넓히는 자비심 더욱 키우겠습니다.
둘째 (불투도),
저는 절도와 과도한 탐욕으로 인한 고통을 참회로 뉘우칩니다
저는 남의 재산을 존중하되 착지와 사회적 불의,
그리고 억압을 방관하지 않고 정화에 힘쓰겠습니다
저는 저의 시간과 노력 그리고 재산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곳에
나누는 보시의 지혜를 실천하겠습니다.
셋째 (불사음),
저는 갈애에서 비롯한 성관계로 인한 고통을 깨쳤습니다
저는 부적절한 성관계를 갖지 않음으로써
개인과 부부간의 신뢰 가족간의 사랑에 최선을 다하며,
또한, 공동체의 안전과 행복을 보호하는 일에 같이 힘쓰겠습니다.
넷째 (불망어),
저는 남의 말에 귀 기울일 줄 모르는 무능력과
무심히 내뱉는 말로 인한 죄책감의 고통을 알았습니다.
저는 언제나 사랑이 깃든 말을 하고,
남의 말을 깊이 경청 함으로써
그들의 고통을 들어주고 행복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을 비난하거나 경멸하는 말을 삼가하고
분열과 불화를 일으키는 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갈등이 생겼을 때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해소하고 중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섯째 (불음주),
저는 저의 부주의한 소비로 인한 고통을 깨닫습니다.
저는 알아차림 속에서 먹고 마시고 소비하기를 수행하여
나와 가족과 사회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겠습니다.
술을 비롯하여 정신을 혼란스럽게 하는 중독, 도박, 마약,티비, 영화,
잡지책과 미디어 등에 탐닉하지 않고, 지금 이 순간으로 돌아와,
나와 내 주변에 있는 신선하고 치유적이며,
자양분이 가득한 서로간의 성장하는 지혜로운 요소에 머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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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ㆍ발원담는 질병퇴치 진언 및 약사여래불 정근
약사여래 부처님의 원력대로 어서어서 평온한 일상을 속히 얻어
우리들의 붓다처럼 정진하도록 가피하여 주옵소서!
병든 사람, 생활이 어려운 사람 누구나 약사여래불께 기도하면
그 악한 성품이 녹여지고 죄업의 근본 뿌리까지 완전히 소멸되어지이다.
마음은 편안해지고, 건강은 회복되어, 몸과 마음 강건하여
하는 일마다 속히 원하는 대로 성취되도록 정진하겠습니다.
이와같이 저희들 사부대중이 약사여래 부처님의 원력을 바탕으로
기도, 정진, 축원, 발원을 점점 확대하여
누구누구 할 것 없이 서로간의 행복을 지켜 줄 수 있는
인연의 꽃이 피길 진언과 정근하겠습니다.
*질병 퇴치, 따라보살 진언
1) 이 몸이 있기까지 윤회하며 사고(四苦), 팔고(八苦) 악업을 지었으니,
이 몸이 병듦의 고통의 원인에서 속히 벗어나 자유롭기를...!
2) 행동으로 지어서 받는 여덟가지(八苦) 어리석은 행동을 어서 멈추고,
윤회끊는 수행정진으로 고통의 원인에서 속히 벗어나 자유롭기를...!
3) 나름대로의 생각을 끝없이 지어서 윤회하며 받고 있으니,
자기자신의 본래 무량한 자비심과 본래 자성 놓치지 말고
고통의 원인에서 속히 벗어나 공포심과 질병에서 자유롭기를...!
[옴 따레 뚜따레 뚜레 사바하
옴 따레 뚜따레 뚜레 사바하
옴 따레 뚜따레 뚜레 사바하
ㆍㆍㆍ ㆍㆍㆍ ㆍㆍㆍ ]
나무 동방 만월세계 12(열두)가지 높은서원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
12대원 접군기 일편비심 무공결
범부전도 병근심 불우약사 죄남멸 고아일심귀명정례.
약사여래 부처님 어서어서 강림하여 업의 장애 소멸되고,
약사여래 부처님의 12(십이)대원 높은서원 속히 이뤄주시니
약사여래불께 귀의하여 수행 하겠습니다 ~ .
약사여래불 기도정진 공덕으로
생명있는 모든 존재들이 더욱 건강하고
복과덕을 매일쌓아 매일행복 누리기길 두손모읍니다.
나무 약사여래불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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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우리말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마하반야바라밀다 심경
관자재보살이 깊은 반야바라밀다를 행할 때,
오온이 공한 것을 비추어 보고 온갖 고통에서 건너느니라.
사리자여!
색이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이 색과 다르지 않으며,
색이 곧 공이요 공이 곧 색이니, 수 상 행 식도 그러하니라.
사리자여!
모든 법은 공하여 나지도 멸하지도 않으며,
더럽지도 깨끗하지도 않으며, 늘지도 줄지도 않느니라.
그러므로
공 가운데는 색이 없고 수 상 행 식도 없으며,
안 이 비 설 신 의도 없고, 색 성 향 미 촉 법도 없으며,
눈의 경계도 의식의 경계까지도 없고, 무명도 무명이 다함까지도 없으며,
늙고 죽음도 늙고 죽음이 다함까지도 없고, 고집멸도도 없으며, 지혜도 없음도 없느니라.
얻을 것이 없는 까닭에 보살은 반야바라밀다를 의지하므로
마음에 걸림이 없고 걸림이 없으므로 두려움이 없어서,
뒤바뀐 헛된 생각을 멀리 떠나 완전한 열반에 들어가며,
삼세의 모든 부처님도 반야바라밀다를 의지하므로 최상의 깨달음을 얻느니라.
반야바라밀다는 가장 신비하고 밝은 주문이며
위없는 주문이며,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주문이니,
온갖 괴로움을 없애고 진실하여 허망하지 않음을 알지니라.
이제 반야바라밀다주를 말하리라.
[ 아제 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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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ㆍ상불사 영가 4진언
파지옥진언
[옴 가야지야 사바하]
해원결진언
[옴 삼다라 가닥 사바하]
광명진언
[옴 아모카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해탈주
나무 동방 해탈주 세계 허공공덕 청정미진 등목단정
공덕상 광명화 파두마 유리광 보체상 최상향 공양흘 종종장엄
정계 무량무변 일월광명 원력장엄 변화장엄 법계출생 무장애왕
[여래 아라하 삼먁삼불타]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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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정진 안내문
모두의 안정과 건강을 위해
지극한 마음으로
대한민국
불교종단협의회/봉축위원회/
하남시불교사암연합회/상불사
기도 발원합니다.
입제: 음력 4월 8일(4/30,목) 본날: 부처님오신날 10:00
경기도 하남시: 윤 음력 4월 1일(5/23,토): 야외 불교문화 소통 및 거리 제등행렬
회향: 윤 음력 4월 8일 전국민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10:00
"서원의 등 "하나 더 달기: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서원의 등” 하나 더 달기 및 기도정진 동참 하세요
손 씻으며 염송하기
※ [관세음보살 보발수진언] (觀世音菩薩寶鉢手眞言)
모든 병고 물리치는 진언 [옴 기리기리 바아라 훔 바탁]
※ [세수진언](洗手眞言)
손을 씻는 진언 [옴 주가라야 사바하]
나무 약사여래불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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