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
[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두산백과, 두산백과)
1946년 61개국의 세계보건기구헌장 서명 후 1948년 26개 회원국의 비준을 거쳐 정식으로 발족하였다. 1923년에 설립한 국제연맹(League of Nations) 산하 보건기구와 1909년 파리에서 개설한 국제공중보건사무소에서는 약물을 표준화하고, 전염병을 통제하며 격리 조치하는 업무를 수행하였다.
WHO에서는 이 업무를 이어받아 세계 인류가 신체적·정신적으로 최고의 건강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한다. 이를 위해 중앙검역소 업무와 연구자료 제공, 유행성 질병 및 전염병 대책 후원, 회원국의 공중보건 관련 행정 강화와 확장 지원 등의 일을 맡아 본다.
헌장에서 건강은 육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완전히 행복한 상태를 말하며, 단순히 질병에 관한 것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고 정의한다. WHO는 국제보건사업의 지도적·조정적 기구의 성격을 띠며, 주요사업은 본부 사무국을 중심으로 한 중앙기술사업과 각 지역 사무국을 중심으로 한 각국에 대한 기술원조로 나누어진다.
주요기관으로는 총회·이사회·사무국이 있다. 총회는 주요정책의 결정 기관으로 매년 회의를 개최하고, 이사회는 30여 명의 보건전문가로 구성되며 3년마다 새로 선출한다. 사무국은 전세계에 설치된 지역사무소와 각 분야별로 행정요원들이 활동한다. 그밖에 전문가자문부회·전문가위원회 및 세계 각 지역에 지역위원회·지역사무국으로 구성된 지역기구가 있다. 재정은 회원국 정부의 기부금으로 충당한다.
2012년 현재 가맹국은 194개국이며 한국은 1949년 제2차 로마 총회에서, 북한은 1973년에 가입하였다.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주네브)에 있다.
다음은 WHO의 공식 마크입니다.
첫댓글 저는 우리아버지께서 어릴때 가르쳐주셔서 알고있었죠.......
하나님의 은혜로~~이런 진실들이 마지막때가 되니까 주의 종들로 통해
드러내시고 있네요~~^^
뱀이 둥지를 튼 형상이네요?
그래서.. 뱀이 보약이라고 선전했나? ㅋㅋ
참고 : 뱀을 끌어서 먹으면 효소가 독을 분해해서 아미노산으로 흡수된다 합니다.
검색해보면 놋뱀이라고도 하네요. 모세의 지팡이에 놋뱀을 달아서 불뱀에 물린 사람들을 치유 한 이야기가 모티브라고도 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흠..
[열왕기하 18:4]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 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이라 일컬었더라
놋뱀은 훗날 우상이 되어 파괴된 지 오래입니다.
따라서 지금 놋뱀을 모티브로 한다는 것은 의도적인 우상숭배로 계속 이용하겠다는 선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HO가 뉴월드의 하부조직임을 아는 우리들은 그들이 성경을 얼마나 능욕하는 이들인지를 압니다.
따라서 놋뱀이 모티브라고 그럴싸한 말을 한다고 하더라도 실상은 우상숭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놋뱀이면 황금색이어야 하는데 현재 WHO 건물에 걸린 마크 색은 청색입니다.
@무심천 감사합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지 하단에도 저것이 고스란히 있더라구요. 시험중에 이 악한 시대 오직 예수님만이 생명의 길로 인도하시고 예수님만을 따라 가야함을 되새겼었네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문에 원형그림이 있는데 그것을 보고 기겁했네요. 그 원형이 가증스러운 저것으로 되어있어서 눈을 더럽혔음에 주님의 보혈로 씻어주소서 하고선 한동안 몸서리쳤었네요.
세상에 악이 만연해졌고 이젠 마컨을 본격적으로 하고있는듯 하여 내 눈과 귀와 마음을 지키고자 더 열심을 내어야해요.
귀한 자료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