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클라우드 비용을 낮추는 5가지 방법
2022년 11월 7일|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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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어디를 찾아야 할지 안다면 클라우드 프로그램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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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압박이 다가오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의 클라우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거시 경제 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회사 리더들이 더 높은 비즈니스 탄력성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CIO와 CTO는 클라우드 프로그램 비용에 대한 불편한 질문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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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클라우드는 올바르게 사용하면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지만 , 우리가 관찰한 많은 기업에서는 클라우드 지출이 매년 20~30%씩 증가했습니다. 비용에 더 민감하고 기업이 느끼는 경제적 압박에 대응하지 않으면 CIO는 곧 자신의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도마 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기업의 경쟁적 열망에 있어서 엄청난 유감이자 큰 좌절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기술 리더는 일련의 목표 실행 방식을 통해 가치 창출 기능을 유지하면서 클라우드 프로그램 비용을 최대 15~25%까지 신속하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술 리더가 그 길로 가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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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강하지 못한 성장을 멈추세요
클라우드 비용 증가는 사용자 기반 성장, 디지털 채택 증가, 새로운 디지털 기능 개발과 같은 건전한 성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동일한 비용 증가는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는 등의 관리 불량이나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인스턴스를 종료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등의 미성숙한 소비 관행으로 인해 "불건전한" 성장을 숨기기도 합니다.
기업은 건전한 비용과 건전하지 않은 비용에 대해 명확한 관점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경기 침체기처럼 고객의 지출 습관이 바뀌면 이는 특히 해로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은 자체 클라우드 지출을 조정하는 방법을 확신할 수 없게 됩니다.
클라우드 지출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기업은 일관되고 고품질의 포괄적인 태그 지정 및 보고 기능(종종 자동화됨)을 설정하고 비즈니스 리더에게 비용을 청구하거나 최소한 비용을 지불하는 등 책임성을 촉진하는 할당 모델을 마련해야 합니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비용을 알고 있습니다. 기업은 또한 클라우드 지출이 비즈니스 우선 순위와 중요한 사용 사례에 맞춰지도록 하면서 건전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개별 제품 팀에 대한 예산을 적극적으로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과 같은 재무 제어 기능을 도입해야 합니다.
2. 간단한 수정에 집중하세요. (종종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조직의 클라우드 프로그램 관리를 지원하면서 우리는 광범위한 비용 및 성능 최적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아냈습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경우 기업이 상대적으로 간단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이러한 생산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후회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조치에는 사용되지 않은 용량 해제, 예약 및 자동 확장 기능 도입,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게 서비스 수준 조정(예: 메모리 최적화에서 표준 인스턴스로 전환 또는 컨테이너 대신 서버리스 컴퓨팅 엔진 사용)이 포함됩니다. 자체 클러스터 관리). 기업은 최대 이익을 제공하는 항목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빠른 피드백 루프를 수행하면서 팀과 클라우드 사용자 전체에 신속하게 배포해야 합니다. 레버가 한 앱이나 팀에 성공하면 다른 앱이나 팀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주요 공공 부문 기관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더 잘 맞게 조정하고, 비용을 지불했지만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자산을 제거하고, 스토리지 계층화를 위한 몇 가지 기본 지침을 구현함으로써 약 20%의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턴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기본 수준의 최적화가 달성되면 기업은 기술자에게 클라우드 모범 사례를 교육하여 비용을 낮추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이해하도록 하여 결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FinOps 팀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비용 절감 기회를 파악하고 최적화 노력의 결과를 추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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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용하지 않은 클라우드 용량에 대한 비용 지불을 중단하기 위해 클라우드 탄력성을 잠금 해제합니다.
이론적으로 클라우드 탄력성(회사의 즉각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확장 및 축소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능)은 기업이 실제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하므로 비용을 낮춰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에서는 경직되고 종종 수동으로 프로비저닝하는 방식, 탄력성 기능 구축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적 부채 , 예약 인스턴스의 과도한 사용 등 클라우드의 탄력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여러 가지 방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사용하지 않는 클라우드 용량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한 글로벌 통신 사업자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장하는 주로 수동 방식으로 인해 이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팀은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용량을 조정했지만 수요가 줄어들 때 다시 조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 문제는 고객 수요가 약화되고 기업이 프로모션을 줄이거나 할인을 실시하는 경기 침체 기간 동안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은 트래픽 및 클라우드 사용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엔지니어링 팀과 협력하여 비탄력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일반적으로 클라우드로 "리프트 앤 시프트"된 것)를 식별하고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것부터 리팩터링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표준 자동 크기 조정 기능을 설정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워크로드 컨테이너화 와 같은 고급 기능에 투자 하면 더욱 효율적인 탄력성을 얻을 수 있지만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데이터 센터 종료와 같은 전략적 이유가 없는 한 향후 마이그레이션에서 "리프트 앤 시프트"를 피해야 합니다.
4. 공급업체 계약을 다시 살펴보세요.
조직이 예상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속도에 대해 너무 낙관적이어서 현재 경기 침체기에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지출 약속에 갇힌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조직은 계약이 만료되기 12~18개월이 될 때까지 재협상을 시작하지 못하는데, 이 시점에서는 효과적으로 협상하기에는 너무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공급업체 계약을 검토할 때 기업은 오늘 동일한 계약에 서명할 것인지 물어봐야 합니다. 대답이 '아니오'라면 재협상을 시도해야 합니다. 기업은 때때로 절충안을 협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연성 감소로 인한 할인폭 확대, 목표 달성 일정 미루기 등이 있습니다. 계약 갱신이 다가오고 있거나 진행 중인 회사는 합의된 트리거 이벤트에 따라 약정 수준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크레딧의 매개변수를 수정하는 등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조항을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1년 안에 모든 것을 수행하거나 여러 해에 걸쳐 분산시키려는 경우입니다.
5.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중단하지 마십시오. 그냥 그들에 대해 좀 더 똑똑해지세요
일반적인 오해는 조직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속도를 늦추고 이미 비용을 지불한 온프레미스 환경 내에서 작업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환경과 비교할 때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에는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갱신 주기를 관리하고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인건비, 유틸리티, 임대 및 라이센스 형태의 지속적인 운영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영역에서 비용을 절감하면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려 깊고 목표가 명확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경기 침체가 지나간 후 비즈니스가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조직은 중요한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예: 고객 지원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거나, 곧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하드웨어를 사용하거나, 상당한 운영 오버헤드가 있는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을 우선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조직에서는 기존 IT 비용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유연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약속 때문에 클라우드를 채택했습니다. 현재의 어려운 경제 환경은 이러한 약속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기업은 비용 절감, 가치 구축,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명확하고 간단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Abhi Bhatnagar 는 McKinsey 애틀랜타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Bailey Caldwell 은 남부 캘리포니아 사무소의 협력 파트너입니다. Dany El Khoury 는 뉴욕 사무소의 파트너 파트너입니다. Wasim Lala 는 워싱턴 DC 사무실의 파트너입니다. Deepa Mahajan 은 샌프란시스코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Abdallah Saleme는 Mike Stefanelli 와 Konstantin Tyrman이 협력 파트너 로 있는 뉴저지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