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구 및 서비스 의 사용이 증가 하고 이에 따라 디지털 상호 작용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급증하면서 기술은 보험사에게 중요한 경쟁 역량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클라우드는 세대를 초월한 기회로 부상했으며, 선도적인 통신업체에서는 이미 고객에게 더 나은,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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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보험사들은 모든 분야의 대부분의 조직과 함께 향후 5년 이내에 채택을 크게 늘리고 점점 더 많은 컴퓨팅 환경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그림 1). 이러한 의도는 2025년까지 클라우드 서비스의 연간 성장률이 32%로 예상된다는 사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1
그러나 클라우드에 대해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클라우드가 IT를 운영하는 더 효율적인 방법이 아니라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한 힘의 승수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 때문에 비즈니스 리더, 특히 사업부 CEO와 사업부 책임자가 중요한 가치와 이를 포착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보험사는 고객을 위한 옴니채널 경험 제공, 다양한 통합 서비스 포트폴리오 개발, 전례 없는 속도로 솔루션 출시 등 바람직한 기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업부 CEO는 비즈니스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고 변화를 식별하고 추진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과감한 목표를 설정하고 비즈니스가 클라우드의 전체 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 모델을 구축하는 데 있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의 조정자 역할과 나머지 비즈니스 리더십을 위한 코치 역할을 해야 합니다.
보험 사업부 리더와의 심층적인 논의와 이들이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도움을 준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우리 는 클라우드의 가치를 포착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사업부가 두 가지 주요 영역, 즉 클라우드의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고 서로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비즈니스와 IT.
대부분의 보험사는 여전히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크게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클라우드가 보험 부문에 미치는 EBITDA 실행률 영향은 2030년까지 분석된 모든 부문 중 상위 5개 부문에 해당하는 700억 달러에서 1,1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30년 EBITDA 대비 EBITDA 영향을 백분율로 보면 보험이 43~70%로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2
이 값은 두 가지 소스에서 나옵니다.삼첫 번째는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IT 및 핵심 운영 전반에 걸쳐 비용과 위험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춘 회춘 입니다. 주로 IT 팀이 주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가치 소스는 혁신 입니다 . 이는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원 개발을 가속화하거나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고급 분석, IoT 및 대규모 자동화를 사용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거나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혁신을 추진하려면 IT와 비즈니스 리더십 간의 긴밀한 파트너십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 보험사는 긱 이코노미 근로자와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소비자 직접 판매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AI 기반 챗봇, 데이터 서비스, 자동화된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디지털화된 워크플로우.
대부분의 부문에서와 마찬가지로 보험 업계에서도 클라우드를 활용한 혁신의 가치는 활력을 되찾아 달성할 수 있는 가치보다 작습니다.
보험 회사는 가치 계층 구조를 이해함으로써 제한적인 비즈니스 참여가 필요한 클라우드의 가장 접근 가능한 이점인 쉽게 달릴 수 없는 열매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그림 2). 비즈니스 리더가 기술 리더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혁신을 주도한 소수의 기업만이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가치 계층 구조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통신업체는 다음을 포함하여 상당한 이점을 실현했습니다.
출시 기간이 단축됩니다. 새로운 기능, 비즈니스 기능 및 제품은 기존 환경보다 클라우드에서 더 빠르게 개발, 테스트 및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클라우드가 아닌 경쟁사보다 시장 변화에 훨씬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초기 이동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글로벌 손해보험(P&C) 회사가 클라우드 기반 보험 관리 플랫폼을 채택했을 때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전문 보험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비용이 저렴합니다. 클라우드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면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운영 모델을 더욱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수익 풀의 수익성을 높이고 기업이 이전에는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하지 않았던 기회에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투자 관리 회사는 효율성, 확장성, 내구성 및 자동화가 향상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록 보관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컴퓨팅 비용을 30% 절감하고 향상된 복원력으로 최대 20배 더 빠르게 워크로드를 배포할 수 있는 100%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와 달리 필요에 따라 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수천만 개의 청구 데이터 포인트와 같은 엄청나게 큰 데이터 세트를 완전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한 자산 관리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및 분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업계 최고의 롤오버율을 달성하고 해고 및 퇴직 가능성과 같은 주요 인생 이벤트를 기반으로 넛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급 기능에 액세스합니다.고급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기업은 이전에 개발에 집중적인 리소스가 필요했던 통찰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 학습 서비스를 사용하면 잠재적인 사기 활동을 훨씬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파트너가 규제 정보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더 저렴한 비용으로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한 금융 서비스 회사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이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소규모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담원이 고급 대화형 음성 응답, 챗봇, 셀프 서비스 도구 사용 등 완전히 자동화된 "트랜잭션 상호 작용"에 의존할 때 생산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통화당 비용이 훨씬 낮습니다. 고객 만족도 점수가 높아졌고, 이제 상담원은 더욱 복잡한 거래와 상호 작용을 위해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험 회사는 비즈니스에 특히 관련성이 있고 유용한 12가지 클라우드 기능을 발견했습니다(그림 3).
경험에 따르면 클라우드 혁신은 순전히 IT 주도 이니셔티브가 아닌 비즈니스와 IT 간의 공동 노력으로 이루어질 때 가장 성공적입니다. 이러한 협력은 비즈니스 가치의 원천과 기관의 전반적인 목표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결과에 효율적으로 노력을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IT 파트너십에서 IT 리더와 사업부 책임자는 서로 긴밀히 협력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즈니스와 이사회 에 클라우드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활성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클라우드 주제를 전략 토론에 통합합니다. 예를 들어 AI를 활용하여 보험 요구사항에 대한 예측 분석의 정확성을 향상 합니다 . 이러한 방식으로 비즈니스와 IT 모두 클라우드 기술과 그 비즈니스 이점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IT 리더는 동료가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사례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역량 구축, 비즈니스 채택 및 변경 관리 관점에서 매우 중요하며 비즈니스 전반의 리더가 "가능성의 기술"을 시각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IT 및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공동 몰입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우드와 그 가능성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그림 4). 이러한 몰입 세션은 클라우드 기반 이니셔티브의 신규 및 기존 포트폴리오를 위한 출발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비즈니스-IT 협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리더가 유사한 클라우드 여정을 거쳐온 다른 기관의 동료로부터 배울 수 있는 "가서 살펴보는" 방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몰입 프로그램에는 클라우드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클라우드 학습 커리큘럼도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가 중요한 이유와 클라우드가 각 비즈니스 영역에서 혁신 이니셔티브의 비즈니스 가치를 어떻게 활성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지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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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 리더십 팀이 조직 내에서 클라우드에 대한 변화의 주체이자 전도자가 되도록 격려하고 클라우드가 해당 영역 내에서 실현할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합니다. 성공적인 클라우드 여정에는 예를 들어 클라우드 비용을 계산할 때 운영 비용 측면에서 생각하고 팀과 협력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클라우드 챔피언이 되어 나머지 조직이 비즈니스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리더를 선택하고 교육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클라우드의. 또한 운영, 마케팅, 법무 등의 기능 팀에 요청하여 해당 영역에 대한 클라우드의 가치와 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한 대규모 글로벌 생명 및 은퇴 회사에서 CIO는 회사의 상위 100대 비즈니스 및 IT 리더를 대상으로 3개월 간의 클라우드 몰입 프로그램을 편성했습니다. 이 고위 리더십 팀은 현장 및 포럼 연습을 통해 클라우드의 기본 사항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여 클라우드 여정을 진행하면서 두 회사를 "방문"하고 CSP와의 대상 세션을 통해 실제 사용 사례를 배웠습니다. 마케팅 및 고객 분석과 같은 특정 기능 영역의 다른 산업. 이러한 세션을 통해 리더십 팀은 자신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주요 클라우드 기능을 식별했습니다. 각 기능에 대해 리더십 팀 내에서 전담 인력 또는 "내비게이터"를 할당하여 조직의 나머지 부분이 해당 기능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비즈니스 리더가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고위 경영진이 "가능성의 기술"에 대해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종종 집중적인 학습 및 변화 관리 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이지만, 개별 기업이 더 빠르게 행동하는 경쟁업체에 추월당하기 전에 지금 투자하는 것이 기업이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경쟁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저자 소개
Sanjay Kaniyar 는 McKinsey 보스턴 사무소의 파트너이며 Binu Sudhakaran 은 어소시에이트 파트너입니다. Mathew Lee 는 마이애미 사무소의 파트너이고, Ani Majumder 는 뉴욕 사무소의 파트너이며, Steve Van Kuiken 은 뉴저지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기여한 Ritesh Agarwal, Ramnath Balasubramanian, Sven Blumberg, Mark Gu, James Kaplan, Krish Krishnakanthan 및 Neha Sahgal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