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소차 판매 목표 대폭 상향
정부는 최근 탄소감축목표를 상향하면서 2030 년 국내의 수소차 누적 판매대수를 기존의 66 만대에서 88 만대로 상향했다. 수소법에 의해서 보조금, 충전소 등의 수소차 관련 지원정책들이 정해지기 때문에 국내 수소차 시장의 성장 가시성은 매우 높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2020~2030 년 국내 수소차 판매가 연평균 41% 성장해야한다. 연간 판매대수로 보면 지난해 0.5 만대에서 2030 년에는 18 만대가 예상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 예상
동사는 현대 수소차향 수소 저장용기 독점업체이다. 넥소 차기 모델까지 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서 2025~2026 년까지의 성장은 가시성이 매우 높다. 글로벌 최대업체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 가능성이 높다. EU 와 미국의 수소차 개발업체들과 충전탱크 공급 계약을 논의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최근 개발한 충전소용 튜브트레일러에 대해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목표주가 9 만원 유지
상장 이후 주가 흐름이 부진하다. 고밸류에이션 업체들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수소차 산업, 특히 국내시장 성장의 향방이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정부의 수소차 목표치 상향조정이 일진하이솔루스의 중장기 펀더멘탈에 의미있는 분기점이었다고 판단한다. 해외 시장 진출, 수소 상용차의 비중 확대에 따른 저장용기 수요의 확대, 수소 충전소용 저장용기의 판매 등이 동사의 가치 평가에 추가 상향 요인이 될 수 있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 만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 기준 PER 은 2022 년 실적기준으로는 PER 이 122 배에 달하지만, 2025 년 실적기준으로는 24 배로 낮아진다. 국내 수소차 시장의 성장을 기준으로한 실적추정이기 때문에 달성 가시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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