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에서 원자가 화학에서 원소 그리고 생물학에서 세포가 기본이 되는 것처럼 타로카드의 핵심은 상징이다.
상징을 모르면 이미지 리딩을 할 수 없고 오컬트 세계에 다가가기 어렵다. 상징들의 모임을 상징체계라고 한다. 상징들의 전반적인 종합적 의미를 알려면 상징체계를 익히 알아야할 것이다. 본인이 처음 타로카드를 접할 때인 20여년 전만해도 상징에 대한 공부는 인터넷에서건 오프라인에서건 중요한 이슈였다. 타로리더로서 상징은 중요하게 인식되었다.
그리고 상징만큼 중요한 것은 타로카드의 배경이 되는 우주론이다. 바보카드라고 하는 0번 우자가 어떻게 완성된 우주를 구현하는가를 나타내는 우주론이자 우화적 상징론이다. 0번 바보 카드도 중요하지만 21번 월드 카드도 중요하다.
월드 타로카드는 우주를 상징하지만 대한민국 태극기를 상징하기도 한다.
태극기의 중앙에 해당하는 음양은 안드로진(자웅구유)을 뜻한다. 저 두 지팡이를 쥐고 있는 여신이다. 겉은 여신이지만 뒤에서 남신이 하나되어 있는 모습이다. 남자의 성기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건곤감리는 각각 천사, 황소,독수리,사자를 뜻한다.
우주는 이렇게 남녀음양과 4대 물질로 구성된다.
태극기는 4대물질과 음양으로 구성된 것이며, 월드 타로카드는 4대 천왕과 음양신으로 구성된다.
월드 타로카드는 대한민국이 통일된 모습을 상징하기도 한다. 4대 물질/4대 천왕은 한국 주변의 4대 열강을 뜻하기도 한다. 상징은 무궁한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개연성있게 해석할 수 있다.
또한 바보카드의 나그네는 화엄경의 선재동자를 뜻한다고 한다.
미야모또 레이지의 은하철도 999에 등장하는 철이는 선재동자이다.
그리고 메텔은 법화경 보문품에 나오는 관세음보살이다.
그리고 차장은 공(금강경의 공사상)을 뜻한다고 한다.
세 분의 붓다를 나타내서 9, 9, 9라고 한다.
이는 오컬트적 세계관과 우주관으로 분석한 것이다.
수비학으로 9를 세 번 더해도 27이 나와 다시 9가 된다.
수비학 9는 은둔자를 뜻한다.
78장 모두에 대해서 오컬트적 인격과 신격이 부여되지만 9번 은둔자는 붓다, 부처님을 뜻한다. 9번 차크라를 의미하기도 한다. 존재통일의식, 공(emptiness)을 뜻한다.
타로카드는 바보에서 시작해서 월드로 끝난다.월드는 무릉도원의 세계, 극락정토, 지상천국, 불국토, 샴발라, 샹그리엘라, 엘도라도 등 각 민족과 나라 그리고 종교마다 다양한 용어로 말해지고 있다.
21세기 보병궁 시대로 가는 길목에서 타로카드의 오컬트적 의미를 우주론에 입각해서 바라보는 것도 한 순간이나마 우리의 마음을 드높이고 고양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면 이것도 하나의 행복이고 즐거움이리라...
============== 계속 이어집니다. =============
감사합니다.
피크닉 올림
첫댓글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은하철도 999에 이런 의미가 있었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