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여수노회 2022 가을정기회서 임원경선
-10월 25일 오전 9시, 동광교회에서-
부노회장후보에 김채순 목사, 천대형 목사, 황병호 목사 출마
예장통합 여수노회(노회장 최종호 목사, 행복한교회) 2022 가을 정기회가 10월 25일 오전 9시, 공화동 639-1 여수동광교회(담임 박찬일 목사, 원로 신용호 목사)에서 열린다. 예장통합 여수노회는 가을정기회에서 임원을 선출한다. 봄 노회에서는 총회 총대를 선출하며, 목사 임직 예식은 별도 날짜에 진행한다. 현재 부노회장 박종석 목사(세광교회)는 자동 노회장에 박수로 추대가 되며, 부노회장부터 다수의 후보자가 있을 시에는 경선을 벌이게 된다.
이번 회기에는 부노회장 후보 등록자로 김채순 목사(여천사랑제일교회), 천대형 목사(둔덕교회), 황병호 목사(주사랑교회) 등이 출마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입후보자 중에는 두 번째 출마한 이들도 있다. 산돌 손양원 목사 등 순교자들 피가 흐르는 신앙의 전통이 있는 유서 깊은 공회답게 질서 있고 화목하게 잘 성장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자세다.
보수 정통신학을 더욱 견고하게 확립해 나갈 수 있는 노회를 만드는 데 힘을 다한다는 의지를 다지면서 경선에 임한다는 것이다. 이번 정기회에서 새로운 일꾼들이 선출됨으로써 하나님 말씀대로 진리 가운데 새로운 도약을 이뤄갈 것으로 보고 있다. 예장통합 여수노회는 210여 개 처 교회를 두고 있다.
사진은 동광교회 원로 신용호 목사가 지난 2019년 4월 1일(월)자 여교연 조찬기도회 시 성경(갈 5:25)을 본문으로 <성령으로 살고 행하라>란 제하의 말씀을 전하고 축도하는 모습이다. 지역의 믿음의 큰 어른이었던 신용호 원로 목사는 사모님을 여윈 이후 자녀들이 서울로 모셔가 함께 지내고 있다.
아래 사진은 미평남 5길 8-6(미평동)에 자리한 노회 노회관으로 노회현황판이 걸려있고, 역대노회장 사진이 걸려있다. 임원회의실, 사무실(2층), 여전도회연합회(1층), 남선교회연합회, 아동부, 중고등부학생연합회(4층), 성서신학원(3층), 성서신학원 운영은 중단), 여수노회장로회연합회 등이 들어서 있다. 그곳에서 매주 한 차례 조찬기도회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