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빌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업체로 변화를 꾀하고 있음. 자체 토큰 발행과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를 결합하여 블록체인 관련 생태계 구축을 위해 회사의 주요 전략을 집중할 계획을 발표하였고 이에 당사는 긍정적으로 평가함
- 동사는 자체토큰(C2X)를 발행하고 P2E(Play to Earn)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며, 동사가 글로벌 서비스에 활용한 게임 플랫폼 하이브와 자회사 코인원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하여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
- 2022년 중 NFT(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를 활용한 게임 3종 이상을 출시할 계획. 1분기 ‘크로매틱소울:AFK레이드(수집형RPG)’, 2분기 ‘프로젝트MR(캐주얼)’, 3분기 ‘게임빌프로야구(스포츠)’ 출시 예정
- NFT 거래소 사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자회사 코인원과 연동을 통해 현금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 NFT를 활용한 게임의 아이템 거래에도 활용할 것
- P2E 모델은 글로벌 시장에서 위메이드의 미르4가 성공하면서 시장성을 확인하였고, 향후 게임 업체들의 주요 사업 모델로 자리 잡을 전망. 이 중 게임빌은 새로운 변화에 대해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 게임빌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459억원(+34.4% y-y, +55.0% q-q), 영업이익 216억원(+289.7% y-y, +643.4% q-q)으로 영업이익은 당사 추정치 91억원을 크게 상회. 사업수익은 22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9% 감소하였으나, 관계기업투자수익은 23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81.2% 성장. 컴투스가 위지윅스튜디오 연결 종속회사 편입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코인원의 실적도 연결기준으로 반영됨
NH 안재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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