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꿈과 함께 비상하라! 학생선수의 미래를 만나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초·중학교 학생선수 대상 스포츠스타 초청특강 성황
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용)은 11월 15일(화) 괴산군립도서관에서 2016. 학생선수 및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씨름, 핸드볼, 역도, 카누, 수영 등 경쟁력을 갖춘 초·중학교 학생선수 100여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이 참석하였다.
스포츠스타 특강, 선배들의 영상메시지, 청렴교육, 영양식 제공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라는 영화로 잘 알려진 전 핸드볼 올림픽국가대표 오성옥 선수의 특강은 학생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곧 졸업하여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3학년 선배들의 영상 메시지는 힘들고 어려운 훈련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는지, 그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들려주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학생선수와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서 운동선수로서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 간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회복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바탕으로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김성용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선수들이 왜 운동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특히 스포츠 스타와의 만남은 새로운 동기유발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해와 공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