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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책임한 A/S 및 고객을 무시하는 삼보 PC 를 구입하려는 분들께선 이글을 보시고 현명한
판단하시어 저희 누님과 같이 속 상한 일을 당하는 일이 없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몇 자 적업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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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전 누님께서 비싼 가격을 주고 삼보 PC 완제품을 샀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시는 누님께선 괜히 조립 PC를 사셨다가 PC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 조립 PC의 질 낮은 A/S를 걱정하셔서 비싼 돈을 주고
삼보라는 대기업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삼보라는 대기업에서 지원하는 A/S가 동네 구멍 가게의 립 PC보다 낳지 않은..
.아니 더 형편없다는 사실에 실망하고, 또 삼보에서 고객을 대하는 태도에 또 한번 실망하
게 되어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1.중학교 다니는 조카 녀석이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 것이 PC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어머니께 말씀을 드립니다
2,어머니께서는 114에 전화를 걸어 가까운 OOO동에서 가까운 삼보 서비스 전화를 문의합니다
3.114에서는 삼보 서비스라고 xxx-xxxxx라는 번호를 안내 해 줍니다
4.PC 수리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 보이는 판매 대리점 기사분이 방문합니다
5.PC 수리를 위해 컴퓨터를 분해 해봅니다..
6.PC는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PC 내부에 있는 먼지를 털어 줍니다
7.그런 후
"이 부품은 다른 PC에는 없는데 삼보 PC에만 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며,
부품 몇개는 원 상태로 조립하지 않은 채로 PC를 대충 조립해 줍니다...
그러면서 서비스비용 (1만원)을 요청하며
8.이 PC는 구입한지 5년이 지났으며, 수리 비용 보다는 새로 PC를 구입하는게 낮다고 말을
하고는 어머니께 알아 듣지 못할 설명을 하고는 사라집니다
9서비스 나온 분께서는 그래픽 카드가 오래 되어서 컴퓨터가 안된다고 하는데...
서비스하고 난뒤에는 DOS 창에서 윈도우 창으로 넘어 가지가 안 는데..
이게 그래픽 카드랑 무슨 상관이 있나요?????
DOS 창에는 (정확히는 기억 나지 안지만) 아래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Failure Boot Disk", "Inser System Disk and Press Enter"
("디스크 부팅 실패', "시스템 디스크를 넎고 엔터를 누르시오)
10.서비스를 받고 난 몇일 후 휴가 중인 삼촌이 방문합니다
조카 녀석이 A/S 받은 후 컴퓨터가 되지 않는다고 삼촌에게 이야기 합니다
11.삼촌은 어머니께서 전화 했던 xxx-xxxxx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어 A/S 품질에 대해
불만을 토로합니다
12.서비스 기사는 오히려 불만을 토로하는 고객께(삼촌)
"몇일 동안 아무 말 없다고 오늘 전화해서 따지는 이유가 뭡니까?? 당신이 나에게 진상
피워봤자 나는 아무 겁이 나지 않는다..나는 5년 넘게 장사하면서 당신 같은 사람 많이
봤다...."라며 오히려 큰 소리를 냅니다.
13.몹시 기분이 상한 삼촌은 서비스 기사 성함을 물었고 서비스 기사는 뭐가 두려운지
이름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14.밤이 늦어 삼촌은 다음 날 삼보 컴퓨터의 고충 상담실에 전화를 하여, 전 날 겪은
삼보의 어이 없는 A/S 및 고객 응대 태도에 대해 불만을 토로합니다
15.고충 상담실 부실장(???,정확히 직책은 생각 안남)이라는 분께서는
-.첫 째, 삼보 A/S에서 서비스가 진행 된 부분이 아니며,
-.둘 째, 일반 대리점에서 A/S를 했는 것 같으며,
-.셋 째, 이에(대리점에서 행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삼보 컴퓨터에서는
조치를 취할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넷 째, 대리점으로 전화번호를 가르켜 준 114 직원이 잘 못했으며,
-.다섯 째, 몇월 몇일 몇시에 전화를 했는지 알 수 있다면, 그번호를 안내해준 114 직원이
누구인지 알아서 책임을 추궁 할 수 있다
-.따라서 삼보 컴퓨터에는 아무 잘 못이 없으며, 어떠한 조치도 행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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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구입하시는 대부분의 어머니들께서는 컴퓨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시며,
컴퓨터가 이상이 있을 경우
-.114에 전화를 걸어 삼보 컴퓨터 A/S 가능한 곳의 번호를물으실 경우가 있을 것이며,
-.114에서는 삼보 서비스 센터가 아닌 삼보 대리점으로연결을 할 경우가 있을 것이며,
-.수리 전문 지식이 없는 대리점 기사 분이 해결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 마다 삼보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은 삼보 컴퓨터에서는 책임이 없습니다"라는 말로 일관 하실 건지,
삼보 컴퓨터와 삼성 전자 및 LG전자의 고객 서비스,대응을 비교해 보려니,
참으로 한심하고,안타깝습니다
삼보 컴퓨터가 컴퓨터 시장에서 진정한 강자가 되려면 썩어 빠진 책임 회피,책임 전가,
이러한 부정적인 모습을 버려야 할 것입니다
이야기가 너무 길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