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네이버(NAVER(035420))와 카카오(035720)를 제치고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따냈다.
20일 정보통신(IT)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오는 7월 열리는 도쿄올림픽의 온라인 중계권을 단독 확보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가 도쿄올림픽을 중계하기 위해서는 국내 지상파 3사에서 중계권을 사야 한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이 KBS 등과 협상을 진행했고, 쿠팡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2020년 개최될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연기돼 오는 7월 23일부터 1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조정위원회는 준비 상황을 마지막으로 점검하기 위해 최근 일본을 찾았고,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도 다음달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일본 정부는 올림픽 기간 중 선수와 감독 등 지도자, 체육 단체 임·직원, 취재진과 방송 중계 인력을 제외한 외국인의 입국을 불허하기로 했다. 다만 자국 거주자까지 입장을 허용하지 않는 ‘무관중 올림픽’으로 치를 지에 대해서는 막판까지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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