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명산(하남성 숭산, 운대산, 신농산, 태항산) 트레킹
여행일시 : 2010년 5월 6일(목)~5월 11일(화) (5박6일) 여행경비 : 1인당 \1,070,000원(15명이상 출발 기준) 여행인원 : 15~20명 예상 (3월 중순 마감) [정맥산우회 단독행사]
<<<여행일정표>>> 5월 6일 06:30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A카운터 앞 모임. (목) 08:25 인천국제공항 출발 09:50 중국 정주공항 도착.(2시간25분 소요) 입국 수속후 전용버스로 개봉시로 이동(1시간 소요) 중식(포자연 만두-요리), 개봉구 등 관광 16:40 신향으로 이동 18:30 석식 후 신향호텔(4성급) 숙박. 5월 7일 08:00 호텔 조식 후 태항산으로 출발(1시간30분) (금) 대협곡 비경인 구련산~왕망령까지 트레킹(8시간) 19:30 초작으로 이동하여 석식 후 만방금사 호텔(4성급) 숙박. 5월 8일 07:30 호텔 조식 후 운대산으로 이동 (토) 운대산 트레킹(중국 국가 최고의 풍경구), 홍석협, 천폭협 등 18:30 초작으로 이동하여 석식 후 만방금사 호텔(4성급) 숙박. 5월 9일 07:30 호텔 조식 후 신농산으로 이동 (일) 케이블카로 신농산에 올라 트레킹하며 도보하산(4시간) 중식 후 낙양으로 이동(2시간30분) 요굴집, 용문석굴 관광 18:30 석식(수석요리)후 발 맛사지. 낙양 대주점 호텔(4성급) 숙박. 5월 10일 08:00 호텔 조식 후 동봉으로 이동하여 소림사 관광. 탑림, 무술공연 관람. (월) 중식(현지식)후 케이블카로 숭산(1,492m ; 중국5악 중 中岳)에 올라 트레킹(4시간) 석식(웰빙 소림식) 18:00 정주로 이동하여 흥아건국 호텔(5성급) 숙박. 5월 11일 08:00 호텔 조식 후 공항으로 이동 (화) 10:50 정주공항 출발 14:00 인천국제공항 도착.
※ 매우 알찬일정으로 명산 4곳을 등산 합니다(태항산,운대산,신농산,숭산) ※ 특식 3회 (포자연, 수석요리, 소림 웰빙식). 쇼핑은 없습니다. ※ 중국 전통 발맛사지 1회 ※ 전일정을 디카촬영 => CD제작 증정 합니다. ※ 현지 가이드, 기사 등의 팁 [$50-/1인(하루$10-기준)]은 별도 입니다. ※ 하남성은 우리나라와 같은 계절과 기후라고 보시면 되고, 약간 남쪽이며, 대륙성 기후입니다. (5월의 날씨는 역시 늦은 봄 또는 초여름 날씨로 조, 석간에 기온이 차가울 수 있습니다.) ※ 간단한 간식이나, 기호식품 (고추장, 컾라면, 마른반찬)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환전은 미화(USD)로 하시고 중국에서 다시 중국 인민페로 환전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국돈 1원은 한화 175원 정도 이고, 미화 $1 은 중국 인민페 6.7元 정도)
운대산(云台山) 천하 절경, 최고의 경치를 자랑
홍석협 화하제일기협-홍석협(온판곡 이라고도함) 풍경구는 수, 유, 웅, 험이 한 몸으로 천, 폭, 계, 담이 한곡으로 집결되어 예전부터 “분경협곡”이라고 찬미 받았으며, “운대지모”의 전형적인 대표입니다. 여기는 밖이 넓고, 안이 우아하며 기이한 풍경이 깊게 숨겨져 있고, 량안 절벽의 산과 돌이 수려하여 마치 신이 조각해낸 한 개의 거대한 분경 같기도 합니다. 또한 원림전문가들은 “자연의 정품량”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명조의 회경지부 서이정은 “어느 해 신이 쪼개었는지 조류가 날아오니 한줄기가 열리고 석양이 산에서 기울이기 싫어하고 견딜 수 없어 회상하며 다시 맴도는 구나”라고 시를 써서 칭송하기까지 하였습니다. 홍석협 협곡의 경관은 사방팔방으로부터 귀빈들을 흡인해오고 전국 각 성의 관광객과 홍콩, 오문, 대만 지역에서도 그치지 않고 계속 들어와 각종 방언이 생생하게 들려오고, 여러 피부색의 사람들도 수시로 눈에 들어옵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지역의 관광객들도 운대산에 여행하러 찾아오고 있습니다. 2004년 전국 5월1일 노동절의 통계에 의하면 99개 중점풍경구 중 운대산의 문표수입과 관광객수가 각각 전국 5위와 8위를 차지하여 하남성 여행국으로부터 특수공헌상(전성에서 유일하다)을 수여받았고, 2005년 5월1일 노동절에는 하남성 10대 여행 열점풍경구의 일위로 평가받았습니다.
주옥봉 주옥봉은 역대 문학가, 시인이 정조를 수양하는 곳인데 역시 스님과 도사가 불법과 도학을 배운 곳입니다. 여기에는 식물이 많고 예를 들어서 천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홍도삼나무, 오각 단풍나무, 진귀한 태행꽃 등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삼림이 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천연 산소점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천여 개 계단으로 해발 1,303m 주옥봉을 올라가서 끝없는 산맥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유전하고 있는 시구 가장 높은 산봉우리에 올라가면 다른 산봉우리가 다 작다고 느껴질 정도로 웅장합니다.
담폭협 화하제일 수수인 담폭협(소재구라고도 함)은 운대산 협곡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협곡은 풍경이 아름다워 마치 강남을 방불케 합니다. “삼보일천, 오보일폭, 십보일담”은 담폭협의 아름다운 풍경의 묘사입니다. 여기서 친밀히 소곤소곤 귓속말하는 연인폭포, 사계절 끊임없이 흐르는 주렴이 높이 걸려있는 수련도, 오곡이 풍성하게 무르익고 육축이 흥망하는 풍수도, 그리고 용과 봉황이 나타난 용봉도, 선녀 같은 나비석, 석연의 벼루지 등을 관광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고증에 의하면 담폭협 내의 불로수는 태항산의 여름의 빗물과 겨울의 눈이 누설되어 50여리를 흘러서 둘도 없는 우수한 품질의 광천수라고 합니다. “수무현지”에 기재된데 의하면 위진 시기 일인 왕열은 갈증 나면 이 물을 마시고 338살까지 장수하였는데, 그때까지도 걸음속도가 나는 것과도 같았다고 합니다.
청용협 청용협은 운대산 주요한 경치 중 하나로 “운대산 제일 대협곡”이라고 하는 최고 명예를 받았습니다. 깊은 못과 시냇물이 맑고 그윽하여 폭포물이 쏟아지고 기세가 드높은데 교묘한 자연 경치와 가득찬 생명력이 생동감이 있습니다. 생태여행과 휴양여행의 목적지로 안성맞춤입니다.
백가암 백가암은 중국 산수 원림 문화가 궁정부터 민간까지 발전할 수 있었던 발원지인데, 산수풍경이 그림 같습니다. 한왕조 무헌제 유협은 여기에 와서 더위를 피했던 적도 있습니다. 위, 진시기 “주림칠현”이라는 기강, 유령, 항수, 석토 등 7분 유명한 문학가가 여기에서 20여 년 동안 은거했는데, 선후로 손등, 왕열 등 은사와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백가암 근처에 자주 놀고 시도 많이 썼습니다. 지금은 “손등수대”, “유령성술대”, “왕열천”, “기강추검지” 등 관광 명소로 남아있습니다.
운대산의 여행업이 나날이 향상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정주시 정보 하남성 성도로, 하남성 중부에 위치한다. 북쪽으로는 황하에 인접해 있고, 서쪽으로는 숭산(嵩山)에 기대어 있으며, 동남쪽에는 광활한 황준(黃準)평원이 있다. 총면적은 7446㎢ 이며, 총인구는 600만 명인데, 그 중에서 시내에 거주하는 인구는 205만 명이다. 서고동저의 지리적 조건으로 서부에는 산과 언덕이 면적의 2/3를 차지하며, 반면에 동쪽은 평원이 대부분이다. 온난대 대륙성 기후로 사계절이 분명하고 연평균 기온은 14.4℃이다. 7월이 가장 더운데, 평균 기온은 27.3℃이며, 1월은 가장 추운 달로 평균 0.2℃이다. 연평균 강수량은 641㎜ 이다. 앞서 잠시 언급했지만 정주 역시 35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역사도시다. 중국 최초의 원시자기가 이곳에서 출토되었고, 서주, 춘추시대를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또한 정주는 교통의 중심지로 이곳을 통과하지 않는 열차가 거의 없을 정도다. 중국대륙의 중간부분에 있기때문에 남과 북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교통의 요지답게 유수한 호텔 등의 숙박시설과 레스토랑이 빽빽히 도시를 채우고 있다
낙양(洛陽) 낙수(洛水)의 양지(陽)에 자리 잡고 있어 이름 붙여진 낙양은 화하문명(華夏文明)의 주요 발상지 중 하나로 하남성(河南省) 서부의 황하 중류에 위치해 있으며 중·서부지역으로 진입하기 위한 관문의 역할을 하고있다. 기원전 770년 주평왕(周平王)이 이곳으로 도읍지를 정한 이후 역사상 동주, 동한, 조위, 서진, 북위, 수, 당, 수양, 수당 등의 13개의 왕조가 이곳에서 수도를 삼았었다. 이곳은 중국 정부가 맨 처음으로 지정한 역사문화의 도시이자 7대 고도(七大古都)중의 하나로서 풍부한 인문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용문석굴은 중국 삼대석굴 중 하나이며, 백마사는 중국 제일의 국가관할 불교사원이다. 낙양고묘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고묘군 이기도 하며, 이외에도 이정묘(二程墓), 백원(白園), 관림 등을 비롯한 찬란한 문화유산들이 낙양을 역사도시로서 더욱 빛나게 해주고 있다. 또한, 그 역사만큼 수공업제품의 수준 역시 매우 뛰어난데 당삼채(唐三彩), 궁등(宮燈), 방청동(傍靑銅) 등의 제품이 매우 유명하다.
용문석굴은 중국 3대 석굴 중 하나로 둔황의 막고굴(莫高窟), 대동의 운강석굴(雲崗石窟)과 함께 최고의 석굴로 꼽힌다. 하남성과 낙양을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명성이 대단하며, 명성에 걸 맞는 규모와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곳은 하남성 낙양시 남쪽 13㎞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백거이 묘가 있는 향산과 용문산이 서로 마주보고 서 있다. 이곳의 시작은 북위 효문제 때에 대동에서 이곳 낙양으로 천도했을 때부터 운강석굴을 계승하는 형식으로 처음 뚫어졌고 그 작업이 동서위, 북제, 북주, 수, 당에 이르는 400년간 계속되었다. 용문석굴은 주로 북위시기와 당대 측천무후(武則天)시기에 많이 만들어졌는데 그중 규모가 가장 크고, 유명한 굴은 당대 측천무후시기에 만들어진 봉선사 석굴이다. 이곳의 불상조각은 온화하면서 우아한 미를 자랑한다. 이외에 용문석굴의 대표적인 동굴로는 고양동(古陽洞), 빈양동(賓陽洞), 연화동(蓮花洞), 약방동(葯方洞), 간경사(看經寺), 만불동(萬佛洞), 잠계사(潛溪寺), 대만오불동(大萬伍佛洞) 등이다.
숭산(嵩山) 중국 ‘五岳’ 中 中岳
태항산 대협곡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태항산대협곡(太行山大峽谷)은 내몽고 초원 아래 산서성 북부에서 시작하여 산서성과 하북성, 산서성과 하남성 경계에 남북으로 600여 Km, 동서로 250여 Km에 달하는 광대한 협곡이다.
≪ 등산 여행시 준비물 ≫
<<추 신>> 박이사 이날 여행 출발일을 석가탄신일을 끼고 가시는 5월20일자로 정하셔서 다음날 바로 작년의 명단을 가지고 일단 예약을 했습니다.
역시나 항공요금이 최성수기 요금으로 20일 출발은 평소보다 항공료가 많이 올라가며, 현지도 성지순례 지역인지라 지상비도 이기간 빤짝 성수기로 약간 정도가 오릅니다.
그러므로 부득이 예상 견적보다 5만원 정도 인상된 다시 견적을 드립니다. 이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항공 좌석역시 현재는 대기이나 이 문제는 제가 풀어가야할 문제이지만, 이노선에 항공이 140여석의 작은 항공이라, 당장 좌석을 우선으로 배정을 할 수는 없는 상황 입니다. 제가 부탁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인원을 많이 모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은 이 팀에서 15명은 넘어야 하며, 그 이상 20명이 된다면, 더 좋은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다시 보내드리는 일정표를 참조 하십시요
견적서에는 1인 105만원으로 그대로 이나 불포함사항에 현지팁으로 $50-을 따로 잡았습니다. 그러니 결론적으로 $50-이 추가 요금인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금액은 출발 하는 날 별도로 받는 것으로 합니다. 중국 비자비용도 일반 페케지는 별도로 빼여 따로 받지만 이번에 그것은 포함 하였습니다. (이렇게 별도로 빼는 이유는 여행사의 세금 문제 때문입니다.)
이상품은 본사에서도 홈피에 올려 판매를 시작하고 있으며, 같은날 정맥회원 외에 다른팀들 상품가는 109만원이고 역시 비자비, 팁은 다 별도로 나갑니다. 이 견적으로 볼때 여행경비 40,000원과 단체 비자비 25,000원 이 더 저렴한거죠 이 기간이 지나면 약 7만원 인상되고 6월 4일 이후에는 요금이 좀더 내려갑니다(성수기전 7월 중순까지)
* 최종 적인 견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남공항 이용,, 4박5일(5월 21일~5월 25일) \950,000원. 정주 경유, 초작까지 버스로 6시간을 이동해야 함.(첫날과 마지막날은 6시간동안 버스이동) 5박6일과 비교 : 첫날 개봉성 관광 없음. 둘쨋날 태항산 8시간 트레킹이 없음. 나머지 일정은 똑같음. 2) 정주공항 이용,, ⓐ 5박6일 5월 20일~25일 \127만원. ⓑ 5박6일 5월~6월 4일까지 \107만원. ⓒ 5박6일 6월 10일~15일 \103만원. ⓓ 5박6일 6월 17일~21일 \103만원.
.(박이사님 메일을 복사하여 참고용으로 올림니다)
현재 제가 대안책으로 4박 5일로 해서 제남 왕복의 항공 좌석은 확보를 해 놓았습니다.(일정표 참조)
여건상 날자를 변경 하시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견적대로 볼 때 날짜를 옮기신다면,
한가한 비수기는 자리가 남아돌아 항공료가 저렴하고, 좀 연휴나 여행객이 많을 때는 항공좌석을 어떻게든 빠른 결정을 부탁 드립니다.
|
|
첫댓글 알찬 산행 될것같네요 ! 1등 신청~~ 태어나서 처음 1등하는듯 ~~
나도 2덩 이라도 해볼라유~~
동메달이라도 걸어보렵니다..
신청합니다
야생화님도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안양부부도신청합니다
- - - 현재 8명 신청 - - -
신청합니다
왕원장님 제남공항 4박5일 신청합니다.. - - - 현재 10명 신청 - - -
꼬리글을 안달으시는데, 3월25일(넷째주 목요일) 화산모임에서 최종결정을 하겠습니다..
함께 하지요. *^^*
방경숙님, 김현숙님, 임명신님 신청합니다.. - - - 현재 14명 신청 - - -
가재공님 신청합니다.. 야생화님 불참,,
김승섭님, 임지연님(포천 부부) 신청합니다... - - - 현재 16명 신청 - - -
5월6일 출발 5박6일 숭산트레킹 경비는 107만원 입니다..
숭산트레킹 참가자(17명)는 4월9일까지 여권 복사본에 주소, 전화번호를 적어서 fax 02-733-3780 박장순앞 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입금은 예약금 없이 4월 23일 까지 107만원을 송금하여 주시는데, 가급적 현금이면 좋고, 현금 영수증 발행함, 혜초여행사 국민은행 344-01-0145-381 으로 해 주시면 되고,
카드로 하시면 그 전에 카드 종류 번호 기간만료일 등을 알려 주셔야 합니다.
문자로 연락하려니 너무 길어서 정맥산우회 중국 숭산안내 꼬리글을 보고
4월9일까지 보내주시라고 했는데, 펙스로 보내시고,, 4월23일까지 송금
하시기 바랍니다.. 실수 없도록 협조를 바랍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누가누가신청
김만길님 부부께서도 동참합니다. - - - 현재 17명 신청 - - -
5월6일 06:30까지 여권 꼭 챙겨서 인천국제공항 3층 국제선 A카운터 앞 집결하여 주세요... 개인 스틱은 모아서 스틱주머니를 따로 꾸려갑니다..
태항산-숭산 트레킹 정맥산우회 17명(외부인7명 포함하여 총24명) 무탈하게,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