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전북 군산시 옥도면에서 관할하는 제도로 선유도, 신시도, 무녀도, 장자도, 야미도, 관리도, 방축도, 말도, 명도, 대장도, 비안도, 두리도 등 12개의 유인도 와 40여 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古群山群島를 탐방하다.
3개의 중심섬(선유도, 신시도, 무녀도)과 장자도, 야미도, 대장도는 부안에서 부터 "새만금방조제"(33km) 및 고군산로로 육지 와 연결되어 있어서 버스, 승용차로 쉽게 왕래 할수 있다.
경관이 빼어나 관광지로 유명하며, "국가지질공원"으로지정돼 있다.
선유도를 비롯해 거의 모든 섬이 해발 고도가 200m 이하 이고 수심이 얕고 모래가 깨끗해 해수욕, 바다낚시, 스킨스쿠버 등 레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신시도대각산(187m), 선유도 망주봉(104.5m), 명사십리해수욕장, 기암 명소 탐방 트레커들 도 많다고 한다.
신시도에 있는 "국립 자연휴양림" 은 예약 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라고들 한다.
젊은 탐방객들은 바이크를 빌려서 이섬, 저섬으로 자유자재로 빠르게 탐방을 즐기는 모습이다. 신시도(새만금방조제 공사로 육지와 연결) 와 무녀도 간에는 400m의 고군산대교(현수교)가 2016.7.에 준공되어 섬주민들의 육지 나들이 와 관광객들 방문이 쉬워 졌다.
전체섬을 다 둘러 볼수 없어서 거금 2만 2천원 을 주고 유람선으로 탐방을 대체 했다.
33km 새만금 방조제 차도
고군산군도 조망(스크랲)
휴양림 숙소
숙소앞 야산(아침트랙킹)
신시도 앞 바다
멀리대각산(187)
아침야산 정상에서 바라본 사진(휴양관)
야산 오름계단(아침 해장으로^^)
선유해수욕장 인근의 망주봉 104.5 m(바위산)
유람선에서 바라본 선유교(?)
인어등대
天然通海門
선유 보도교
선유스카이썬 짚라인 타워
바다사자의 싸움인가?
유람선승선의 특권, 멋있게 잘 찍엇네^^^ 새우깡^ 새우깡^
새끼유람선
망주봉의 뒷 모습?
허리가 아파도 죽기전에 많이 댕겨야쥬^^ 충청도 부여에서 왔나봐유!
선유 스카이썬(짚라인)
가까이로 땡겨 본께 또 다른 모습이네^^ 엉덩이에 코를 밖고 있나? 아니면 엉덩이 끼리 붙었나?
햐~~! 자유로운 몸~~!
선유 해수욕장 과 망주봉(빌려옴)
仙游落照
선유교 차도 와 인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