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스파크 [ 과거 : 마티즈크레이티브 ] 차량 가변배기 작업을 해보앗습니다.
4키통에 저사양 cc 입에도 불구하고...과연 배기음량의 차이가 얼마나 날런지 참으로 궁금하기에...ㅎㅎ
일단 부푼 마음으로 작업을 시작해 보겟습니다...ㅎㅎ
순정 배기 파이 수 자체가 워낙 작아서 조금 고생햇드랫습니다...
스파크 순정 배기 파이 : 38 파이...가변밸브의 플랜지 사이즈는 밸브판 : 48파이 / 플랜지 : 63파이용 플랜지...
따라서...파이수를 점점 늘려가면서 ...작업진행을 하게 되엇습니다.
일단 위치 잡아주시고...ㅎㅎ
51파이 파이핑으로 ...각도 잡아주시고....
가변밸브가 자리잡은 위치는 이번엔 순정파이프 자체가 워낙 얇아서...
앤드배기 플랜지 이후 부분에 타원형으로 절단하여...51파이 파이핑을 두드려 형상을 잡고...
배기흐름 중간 지점에 접합하엿습니다.
앤드 팁입니다.
앤드팁을 듀얼로 갈려하다가...
싱글로 정하여서... 옆으로 넓은 타원형의 팁 대신...
동그란 미니포탄형 팁으로 선정하여서....원 포인트를 강조한 팁선정이 되겟습니다.
전원선재는 이전 라.프.디 작업때와 동일하게....
프론트 퓨즈박스 자리까지 가져와서 모듈장착을 하엿습니다..
리모컨 타입을 별도의 장치가 필요치 않아서...전원만 연결하면 되므로...
선정리만 잘해주면...크게 신경쓸것이 없다라는게...장점인거 같습니다...ㅎㅎ
완성된 스파크의 후면부 모습입니다...ㅎㅎ
나름 포인트 잇어보이시는지?? ㅎㅎ
이젠 배기사운드 한번 들어보겟습니다...ㅎㅎ
결과물 이죠? ㅎㅎ
생각은 그냥 저음에서...강한 저음...쯤 생각햇는데...ㅎㅎ
역시 4기통 엔진으로 바뀌고 나니....경차라도 이런 소리가 나더군요...ㅎㅎ
생각의외의 소리가 나서...굉장히 신기하엿습니다...ㅎㅎ
차주분도 나름 만족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차량 출고 하엿습니다...ㅎㅎ
이상 스파크 가변배기 작업이엿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