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경 : 요 10:10절
제 목 : 선한 목자와 도둑을 분별하자
일 시 : 2019. 8. 21.
요10:10/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양에게는 분별이 필요합니다. 목자와 도둑을 분별해야 합니다. 양을 인도하고 보호하는 목자가 있고 양을 잡아 먹는 늑대가 있습니다. 양이 만약 늑대가 오는 것을 모르고 문을 열어 주면 잡아 먹힙니다. 그렇죠? 예수님은 성도를 양에 비유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 자신을 선한목자에 비유했습니다.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습니다.
그런가 하면 도둑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영혼의 도둑입니다. 그것은 마귀입니다. 그래서 마귀를 도둑이라고 했습니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선한목자이신 예수님이 오신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겨우 생명은 유지하는 정도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살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을 줄 수 있을 만큼 풍성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한 사람이 100명을 구원할 수 있고 1000명을 구원할 수 있고, 경기도에 있는 어느 교회에 집사님은 혼자서 1,500명을 전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성도수가 5천명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마귀는 우리의 것을 도둑질해 갑니다. 사람들의 영혼도 건강도 물질도 행복도 그 외에 좋은 것은 다 도둑질해 갑니다. 무엇을 통해서 도둑질 해 갑니까? 죄를 짓게 해서 훔쳐 갑니다. 죄를 짓는 것은 마귀가 들어와서 모든 것을 도둑질해 가라고 문을 열어주는 일입니다. 그래서 엡4:26-27/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고 했습니다. 분을 내면 죄를 짓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말은 분노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분노하게 되면 하루 종일 분을 품게 되고 그 순간 마귀에게 틈을 줍니다. 틈이란 토포스라고 하는데 지점, 장소, 기회, 조건을 의미합니다. 마귀가 들어올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작은 죄라도 그 죄를 통하여 마귀가 들어와서 몸이 아프게 하고, 사고 나게 하고, 돈을 잃어버리게 만들고 정신적, 물질적, 육체적인 손해를 보게 합니다.
지금은 부부사이에나 가족들 때문에 화를 내거나 싸우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있었던 싸움은 2017년 성탄절에 있었던 일입니다. 성탄절 예배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떡을 선물로 나누어 주는 일까지 하고 나서 컴퓨터를 사기 위해서 세 곳의 가계(홈플러스,전자렌드,삼성디지털센터)를 다녀 보았습니다. 그냥 둘러 보고 와서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것과 대조해 보고 나중에 결정하려고 간 것입니다. 세 곳을 다니면서 가격이나 성능을 알아 보고 나중에 인터넷으로 같은 사양을 구입하면 싸게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갔는데 사모님이 계속해서 왜 굳이 삼성을 사려고 하느냐? 조립도 싸고 좋은 것 많은 데 하면서 조르는 것입니다. 사양과 가격을 알아 보려고 갔지 살려고 간 것은 아닌데 계속해서 따라다니면서 왜 삼성을 사느냐 다른 것도 많은데 조르니까 더 이상 참지 못해서 내 컴퓨터를 사려고 갔는데 왜 당신이 간섭하느냐? 집에 가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집에 가 버렸습니다. 혜민이는 집에 와서 이렇고 좋은 날 이게 뭐야 하면서 울었습니다. 정말 성탄절 예배를 잘 마치고 나서 가정불화가 일어나서 그 기쁜 날이 초상집처럼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얼마 있지 않아서 제가 큰 몸살을 앓았고 혜민이도 감기에 걸렸습니다. 아마도 사모님도 감기 몸살을 심하게 앓았습니다. 분노한 것을 통해서 우리의 가정에 질병을 가지고 와서 몸이 힘들게 했습니다. 그 전에는 그런 일이 많았습니다.
이 건물로 이사를 와서 있었던 일입니다. 집을 계약할 때 주인이 다리를 다쳐서 절뚝거리고 있었습니다. 이 집에 사고 나게 하는 귀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단에서 미끄러졌습니다. 그리고 상리공원에 가서 운동하다가 넘어져서 허벅다리를 다쳤는데 손바닥크기 보다 더 크게 시커멓게 멍이 들었습니다. 얼마나 아팠는지 모릅니다. 그제서야 이 집에 사고 나게 하는 귀신이 있다는 것을 알고 기도하면서 쫓아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사고 나서 다치는 일이 없었습니다. 이처럼 사탄 마귀 귀신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실제적으로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을 모르면 계속해서 당하는 것입니다. 어느 집에는 계속해서 사고나는 집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싸우는 집이 있습니다. 대대로 병에 걸려 죽는 집안이 있습니다. 전부 귀신이 하는 일입니다. 그것을 모르니까 고스란히 당하는 것입니다. 가계에 흐르는 저주라고 말합니다. 그것을 끊어 주어야 합니다. 죄를 회개하고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목숨 걸고 기도하면 가계에 흐르는 저주가 끊어집니다.
어떻게 하면 마귀를 이것을 이길 수 있느냐? 성경만 읽는다고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기도를 해야 합니다. 막9:28-29/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9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기도하려면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왜 기도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고 기도해야 합니다.
첫댓글 아멘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