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너무 어렵네요.
당최 그냥 글만 쓸줄 알았지.. 깊이 파고 들려 하니 정말 어렵네요..ㅎㅎ
한가지 두가지 하다보니 궁금점이 조금씩 생기게 되네요.
다름 아닌 질문은 a열을 클릭했을시 보통 1열부터 쭈~욱~ 선택이 되잖아요.
보통 1열은 큰 제목 넣고 2열은 부수적인 내용을 넣고 실질적으로 3열부터 원하는 내용을 쓰는데요.
a열을 클릭했을시 1번열, 2번열이 아닌 3번열 부터 밑으로 선택이 되게끔 하는 방법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시트보호나 그런부분을 해봤는데 제가 원하는데로 되진 않더군요.
글로써 적으려니 하니 어렵네요. 이해를 하셨는지 모르겠어요.
윤슬님께서 올리신 그림이 기초강좌란에 있던데.. 윤슬님께서 작업하신거라 가져다 붙이진 않았습니다.
원래 함수 공부를 하려고 가입을 했는데.. 함수보단 처음부터 배워야 할듯 하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당.
첫댓글 안녕하세요?
아마도 지금 열과 행을 헛갈리시는듯 합니다.
DB라면 보통 1행에 제목이나 필드명을 넣고 2행부턴 레코드를 넣습니다.
물론 보고서 라면 좀 다르게 구성하겠죠...
글로는 뭐라 정확히 답변드리기 쉽지 않습니다.
VBA의 이벤트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될듯 하지만 VBA보단 기본기능을 원하시는듯 해서...
암튼 원하는 결과를 미리 나타낸 간략한 예제를 묻고 답하기(파일 첨부) 게시판에 올려두시면...
좀더 구체적인 답변으로 도움을 주실분이 많이 계십니다.
그럼 잘 해결되시길... ^^*
넵.. 첨부쪽으로 다시 올릴께요. 윤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