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1
SK증권 / 나승두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2,000
상반기 깜짝 실적을 주도했던 ESL의 성장은 해가 바뀌어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대적으로 ESL의 보급이 활발했던 북미/유럽 지역의 경우 어느덧 교체 수요가 발생 할 시기가 되었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권 국가들은 새롭게 ESL 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ESL 도입이 가장 활발했던 일반 도/소매업을 넘어 물류창고, 병원 등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또 단순히 원산지 및 가격을 표시하는 수준을 넘어 ESL 을 활용한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로의 활용 등이 시작되며 다양한 색깔을 구현하는 대면적 ESL 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3분기 매출액은 4,984억원, 영업이익 342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지난 9 월 목표주가 상향 리포트를 통해 제시했던 수치이며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 은 2.2%, 영업이익은 21.8% 높은 수준이다.
시장에서는 ESL 부문에서의 상고하저 우려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ESL 적용 분야와 매장수는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상반기보다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아지더라도 ESL 관련 매출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파워모듈 및 VS 사업 부문의 반등이다.
올 상반기 상대적 비수기를 지나고 본격적인 영업이익 기여 시점이 도래했다고 판단된다.
전방 산업인 디스플레이 시장의 점진적 반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고객사 확대 효과 등이 3 분기 파워모듈 및 VS 사업 부문의 반등을 주도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 컨센서스를 웃도는 3 분기 실적이 기대된다.
최근 언론을 통해 발표된 솔루엠의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 CE 인증, 리테일용 전기차 충전기 디자인상 수상 등의 소식은 동사가 보유한 기술력이 충분히 새로운 영역으 로의 확대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방증한다.
특히 최근 대두된 전기차 충전기 파워모듈 A/S 등의 이슈는 국산 파워모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부각시켰고, 이는 또 다른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솔루엠이 보유한 ESL 과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이 전기차 충전기와 결합한다면, 충전기 안전성은 물론 고객 편의성까지 극대화된 전기차 충전기 출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틈새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시간 추천종목 받기(1개월 무료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