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본업의 재미를 잃고 슬럼프에 빠지다 보니 숙제들을 안 하게 됩니다.
어렸을때는 엄마라도 계셔서 혼나며 숙제를 어거지로 했는데 지금은 멀리 떠나 안 계시고 눈치 봐야 할 선생님도
없으니 자기당착에 빠질 수 밖에요..
아주 위험한 거죠 ㅜㅜ
업을 계속 할려면 하여야 할 일 중 하나인데 ..

대구에서 올라 온 E 클래스 차주님입니다.
얼만 전에는 S500 여수 차주님이 탁송을 보내서 ALL 수리 하고 가셨는데..
며칠 후에는 대구에서 여 까지(고양시) 차량 수리 하러 오시는 차주도 계시네요.
우리 나라가 땅 덩어리가 좁긴 좁아요 ^
.
.
.
.
E클래스의 문제점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아끼시는 고객이십니다.
차량에 대해서 웬만한 정비사보다 더 많이 아십니다.
근데............
남이 하기 힘든 숙제를 고양자동차에 주시고 대구로 다시 가시네요 ㅎㅎㅎ

수시로 들어 오는 엔진 체크 경고등입니다.
운행 하는데는 문제가 없는 데 체크등 점멸 후 연비나 가속성.소리.출력도 떨어짐을 느끼며
진단기로 소멸 후에 어쩔때는 일주일 후. 어쩔때는 3일 후. 요즘은 수시로 들어 와서 신경이 거슬린다 합니다.
업소마다 진단 방식이 다르고 신뢰성 문제가 있어서 일부러 방문 하셨다 합니다.
상기 사진은 벤츠 E 클래스에서 많이들 알고 있는 캠 마그네텍 하네스 배선입니다.
ECU에 오일이 타고 들어가서 경고등 유발한다고 기본으로 교환하는 배선입니다.
근데.... 근본 원인은 여기에만 있지 않습니다.

이 차량은 밸브 카바 들어냈습니다.
이유는 안 밝힙니다.

트로틀 바디 라인도 세정 청소합니다. 오일이 과다하던지 공기가 과소하던지 했을 겁니다.
이유 있는 청소입니다.
시간을으 갖고 원인을 찾으러 좀 더 깊숙히 들어갑니다.
여기서 멈추고 작업 마무리 후 출고 시키면 이 삼일 체크등 안 들어 오다 한 달 쯤 후 다시 입고 될 것입니다.
체크등 때문에 ..
여기는 고양시 !! 차주는 대구 !! ㅎㅎ

흡기 매니홀드도 탈거 합니다.
오일 역류 하고 혼합비 희박. 과대
근본 원인이 밝혀지는 기쁨의 순간입니다.

인젝터 커넥터 부분 오일 범벅으로 인함으로 체크등 유발은 아니지만 오일이 범벅 되어져 있네요.
주변을 어지럽게 한 근본 원인 부품은 아주 웃긴데서 기인하였습니다.
요 부분도 SECRET !!

차주께는 공임 청구를 안 하였지만 사진상 보이는 콤퓨레샤
보인김에 오일 교환 해 버렸습니다. 상부 뜯은 김에 간이식으로라도 오일 교환 함이 옳다 판단 되어^^
이건 작업자 마음 ..
에어매스센서도 주변 환경이 오랬동안 나쁘다 보니 소리를 유발 하고 특정 구간에서 제 역할을 못 해 교환 해 버립니다.
이후,
2박 3일간 300KM 정도의 실 운행테스트를 거친 후 ,
차주께 O. K 전화를 합니다.
.
.
.
고양 고속 버스 터미널까지 마중 나가서 고객 맞이 합니다.
.
.
.
.
.
집이 대구시니 이상이 없어야 할 텐데 ............... ㅎㅎ
Info. 고양자동차 클럽 .
Add. 성사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27 . 031-965-2006
용두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534 . 02-354-78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