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핵심 Time 100 : 역사관련 직업으로의 진출을 위해 사회와 역사를 둘다 가지는 인물이 누군가 생각하던중 남아프리카의 국부이자 인권운동가인 만델라가 생각나 선정,넬슨만델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투지를 굽히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가는 점과 과거의 일로 문제삼지 않는것을 본받고 싶어서.저의 진로쪽으로는 남아프리카의 역사에서 넬슨만델라를 중심으로 남아프리카에 근현대사를 잘 알 수 있고 사회문제인 인권문제에 대해서도 알수 있기 때문이다.넬슨 만델라를 보고 나 또한 만델라처럼 되고싶다는 마음이 들면서 한편으로는 멋지다고 보임.
사용한 표현 : who,one of 복수명사,관계대명사 what처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의 위주로 인물보고서를 작성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넬슨 만델라에 대한 자세한 사실또한 알 수 있었으며 다른 애들은 마틴 루터 킹 같은 유명한 인권운동가는 잘 아나 만델라같은 사람들은 잘 모를수도 있어 알려주고
싶어서 더 조사를 함.
2. 패들렛 나만의 문제 만들기/영어부장 활동 내용
우선 4과의 문법인 with+명사+분사가 사용된 문제를 만들어 명사가 하는 일의 주체가 된다면 능동을, 둘의 관계가 수동이면 과거분사를 쓰는점을 이용해 protected와 protecting을 괄호로 묶어 누가 맞는 어법인자 맞추게 하여 친구들이 옮은 문법을 고르게 하였고 또한 인물 조사 이후 영어 주요문법들을 더 자세히 살펴 보았다.
3. 1학기동안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고민거리이자 단점이였는데 직접 원어민이신 선생님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실생활 영어를 알아보고 영어 수업을 하면서 중요문장이나 문법들은 색볼펜으로 필기를 하며 학원에서 나눠준 문제 또는 시험지를 대조해가며 풀면서 외움
4. 종합
진로가 역사박물관안내자 또는 관리자이기에 역사적으로 관련 있는 time 100의 인물인 넬슨만델라를 선정함.넬슨 만델라는 흑인으로 태어났지만 그는 남아연방의 탄압에 맞서싸워 흑인의 권리를 주장하고 체포를 당하여도 의지를 굽히지 않는것에 대해 크게 감명받아서 선정.
인물 조사서에서 인물을 조사할때 1학기에 배운 목적격 관계대명사 생략,to부정사,one of 복수명사 등을 활용하였으며 이러한 표현들로 여러가지 문장을 만들어 내었고 이를 통해 만델라 처럼 굽히지 않는 사람이 되겠다고 결심함.또한 넬슨 만델라를 잘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만델라를 조사하고 인물 보고서를 만들었으며 with+명사+분사가 사용된 문제를 만들어 명사가 하는 일의 주체가 된다면 능동을, 둘의 관계가 수동이면 과거분사를 쓰는점을 이용해 protected와 protecting을 괄호로 묶어 누가 맞는 어법인자 맞추게 하여 친구들이 옮은 문법을 고르게 하였고 또한 인물 조사 이후 영어 주요문법들을 더 자세히 살펴 보았으며 친구들에게 이 문제를 설명또한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