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는 서재가 있고, 사람에겐 정기가 있다 家有书房,人有静气
서재(古代)는, 고대에 서재(书)라고 불렀는데, 자택에서 읽기, 자습 또는 업무용으로 전문적으로 쓰였던 방이다.서재라고 하는 것은 고결하고 청아한 뜻이 담겨 있다.고서 '설문'에는 '재, 결야.
옛 문인들은 자기 몸을 서재로 들여보내고, 마음과 정신이 모두 고요하고, 수양이 몸에 배어 마치 재계와 같이 느꼈다.서재는 개인 명의로 지어져 주인과 친구를 주체로 한 문화예술활동, 또작문방.
명가의 서재
왕국의 위서방
중국 근대 학술사상 걸출한 학자이자 국제 저명 학자로서, 왕국은 수십 년 동안 문사 철학에 종사했다.근대 중국에서 최초로 서양 철학·미학·문학적 관점과 방법을 적용하였다.중국 고전 문학의 개풍을 분석하다.기자는 또한 중국사학사에서 역사학을 고고학과 결합시킨 창안자로 비교적 체계적인 근대적 기준과 방법을 확립하였다.
바진의 서재
바킨의 장편소설은 가정생활을 다룬 위주의 소설로 자전적 성격이 강하다.그의 단편소설은 제재가 다양하여 범위가 상당히 넓다.바긴의 작품에서 집은 곧사회·가정은 사회의 기체를 구성하는 것이다.세포, 가족생활은 사회생활의 축소판이다.
포송령 서재 '요재'
루쉰 선생은 《중국 소설 사략》에서 《요재지이》를 "전집의 가장 유명한 사람"이라고 하였다.곽모조 선생은 부들 집터에 연줄을 달아주었고, 찬포씨 저서 "귀를 써서 요망한 사람을 묘사하다.모질고 모질다.노사는 "귀여우가 성격이 있어 웃고 욕하는 것이 문장"이라고 부셸을 평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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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쩌둥의 서재
마오쩌둥은 책을 사랑하고, 책을 즐겨 읽어 거의 손에서 책을 놓지 않으며, 밥과 차를 생각하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다.그의 사무실, 침실, 밥상, 잠자리, 심지어 화장실까지, 닥치는 대로 책을 집어왔다.곳곳에 책의 세계와 책의 천지와 책을 나타내고 있다매력.
노신의 서재
노신은 현대 중국의 민족혼이라 할 수 있으며, 그의 정신은 그의 독자, 연구자에게 깊이 영향을 미쳐서 한 세대에 이른다.또 한 세대의 중국 현대 작가, 현대 지식인.노신은 동시에 20이다세기의 세계 문화 거인 중 하나.
이백서방 '청련집'
여광에서는 "술이 장에 들어가면 칠분은 달빛을 만들고, 나머지 삼분은 소리를 질러 검기를 만든다.입을 열면 반은 당이 된다."
류우석 서재 '루루방'
펑청 류몽득, 시호자야, 그 예봉이 늠름하고, 적은 자야.힘이 미치지 않으면 종종 그것을 범한다.부합응하는 자는 소리를 같이하고, 싸움꾼은 적과 맞서며, 한 번 지나가면 그만두려 한다.繇는 매 편마다 글을 쓰며, 먼저 서로 풀을 쳐다보고, 결국 흥작한 것으로 여긴다.흥하면 문장이 된다.
-백거이
양계초서방 '음빙실'
량치차오는 청말의 뛰어난 학자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 역사상 백과사전적인 인물이며, 게다가 하나이기도 하다.정치무대에서 물러난 뒤에도 학술연구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인물이 적다.
호적의 서재
호적 일생의 학술 활동은 주로 사학과 문학과 철학의 몇 가지 방면에 있으며, 주요 저작으로는 《중국 철학》이 있다.사대강(위), 시도집, 백화문학사(위)호적문존(4회) 등과.그가 학술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대담한 가설, 조심스러운 입증'을 제창한 학문적 방법이다.
주여창의 서재
주여창, 중국 홍학자, 고전문학 연구가, 시인, 서예가는 호적 등 제 선생의 뒤를 이었다신중국홍학 연구 제1인자는, 고증파의 주력과 집대성자로, 명성을 얻었다.당대를 위하여 홍학태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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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태염 서재
장태염은 평생 무술유신개량운동과 부르주아 민주혁명이라는 두 개의 역사적 시기를 겪으며 곡을 불렀다꺾인 길은, 중국 근대의 걸출한 사상가, 교육가, 혁명가였다.사회 활동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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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을 세운 서재
계공 선생은 당대의 저명한 학자, 화가, 서예가였다.그는 저서가 풍부하여, 언어 문자학, 심지어는 심지어는 통달하다.그는 이미 역사를 답습한 여덟 가지 문장에 대해서도 매우 연구적이다.시와 사를 동시에 고서화 감정가이다,유정비첩지학.
제백석의 서재 겸 화실
제백석은 근현대 중국 회화의 대가이며 세계 문화 명인이다.일찍이 목공으로 일하다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쉰 일곱 살 후에 북경에 정착하다.화조충어산수인물필묵은 웅혼하고 촉촉하며, 색채가 농염하고 명쾌하다.세련되고 생동감이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작어새우벌레게는 하늘의 정취가 물씬 풍긴다.
김용의 서재
김용의 무협소설이 중국 현대 신무협소설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그것들의 표현에 있다.뚜렷한 개성. 간단히 말하면 김용의 무협소설 소재 선택, 인물의 창조와 사회 시대를 보여준다풍모에 있어서는 선명한 특색이 있는데, 그것들은 창작 기법에 있어서는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그는 고전 무협 소설의 정수를 계승하여, 형식이 독특하고 줄거리가 굴곡이 심하며 묘사가 섬세하고 심오한 것을 개척하였다.인성과 호기의 신파 무협소설 선하.
서재의 계부림.
계랑림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동양학의 대가, 언어학자, 문학자, 국학자, 불학자, 사학자,교육가와 사회활동가.
서재의 전종서와 양규
전 씨는 문화 비판 정신으로 중국과 세계를 조명했다.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를 잘 아는기초적으로, 전 선생은 중서 문화 사물을 관찰할 때, 항상 하나를 보여 준다.명석한 두뇌와 깊은 구멍을 심다역량을 살피다.
진인각의 서재
진인각은 중국 현대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집 역사학자, 고전문학 연구가, 언어학자, 시인 우일신의 백년난견의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