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9년, 가톨릭 사제 오바니언과 보바드는 중국 외딴 선교 기지에서 중국 공산당의 끊임없는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오바니언 신부의 고민을 가중시키는 것은 선교 기지의 요리사 시우 란입니다. 시우 란은 신부에 대한 사랑을 숨기지 않는 매력적인 중국 여성입니다.
호산의 지휘 아래 공산주의자들은 선교소를 파괴하고 예배당을 모독했습니다. 호산은 오바니온을 의자에 묶고 시우란을 강간했습니다. 나중에 시우란이 아들을 낳자, 호산은 부성애를 드러냈지만 사제 박해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그의 상관들이 부모를 포함한 모든 기독교인을 살해하라고 명령한 후에야 호산은 공산주의가 결코 중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확신하게 됩니다. 그는 시우 란과 그의 아들, 그리고 두 신부를 몰래 구출하려 하지만, 호산의 탈주를 막기 위해 파견된 헬리콥터 때문에 몇 마일도 못 가 자유를 되찾을 수 없게 됩니다. 제지당하기 전에 보바르 신부는 호산의 군모와 코트를 입히고 대령의 차를 타고 달아납니다. 그는 헬리콥터의 총탄 세례에 목숨을 잃지만, 그의 희생 덕분에 다른 사람들은 탈출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홍콩 선교 본부에서 오바니온은 시우 란과 호산의 결혼식을 주례하고 아이에게 세례를 줍니다.
Satan Never Sleeps는 작업 제목으로 The China Story를 사용했습니다 . [ 3 ] 이 영화는 20th Century Fox에 판매된 Pearl S. Buck 의 오리지널 시나리오 인 China Story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 [ 6 ] [ 검증 실패 ] 1950년에 Hal B. Wallis가 인수했고 1960년에 Leo McCarey에게 넘어갔습니다.
Hooper와 Poague는 McCarey가 1965년 Cahiers du Cinéma 인터뷰 에서 논의한 Satan Never Sleeps를 연출하는 데 겪은 어려움을 보고합니다 . [ 7 ] [ 8 ] McCarey에 따르면, 그는 스튜디오가 자신의 작업에 끊임없이 간섭하고 대본을 "수정"하는 것에 혐오감을 느껴 영화를 그만두었고, 마지막 주 촬영은 조수에게 맡겨졌습니다. [ 9 ] 그들은 Satan Never Sleeps 의 최종 편집본이 McCarey의 감독이나 승인을 받지 않았다고 덧붙이며 , "이는 영화의 결말의 기괴한 측면을 (변명이 되지 않더라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10 ]
전기 작가 Wes D. Gehring은 McCarey가 스튜디오에서 삽입한 것과 다른 종결을 구상했다고 언급합니다. 즉, "William Holden의 사제가 여성에 대한 사랑에 따라 행동하기보다는 죽는" 것입니다. [ 11 ]
뉴욕 타임즈 에 실린 당시 리뷰에서 비평가 AH Weiler는 Satan Never Sleeps를 Leo McCarey의 Going My Way에 대한 "무미건조한 모방"이라고 부르며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McCarey 씨와 그의 동료들의 마음이 올바른 곳에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 가 없지만 Satan Never Sleeps 에는 마음 이 거의 없습니다. 이 사탄은 Madama Butterfly 와 비누극 의 직계 후손입니다 ." [ 13 ]
뉴욕 포스트 의 비평가 아처 윈스텐은 이 영화를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나빠지기 전까지는 부끄러울 정도로 예측 가능한 영화"라고 선언했습니다. [ 14 ]
타임아웃은 최근 리뷰에서 '사탄 네버 슬립스(Satan Never Sleeps) '를 "끔찍하고 저질스러운 이야기"이자 "공산주의를 사탄과 동일시하는 선전"이라고 묘사했습니다 . 리뷰는 "사탄은 잠을 자지 않을지 몰라도, 당신은 잠을 잘 것이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15 ]
"영화의 결말을 장식하는 결혼, 즉 강간범과 피해자를 강간으로 임신한 아이를 위해 하나로 묶는 결혼은 사회적 또는 개인적 건강을 상징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사실, 이 결혼은 맥케리가 암묵적으로 비난하는 지나치게 경직된 사회 구조에 기인합니다. 강간 피해자는 체면을 지키기 위해 아버지로부터 버림받았습니다. 그녀에게는 아이의 아버지와 결혼할 실질적인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 영화 역사가 릴랜드 포그 , 『할리우드 프로페셔널』 7권: 와일더와 맥케리 (1980) [ 16 ]
비평가 Leland Poague는 McCarey의 두 "반공주의" 영화인 My Son John (1952)과 Satan Never Sleep 이 "시청하기 어렵다"고 보고합니다. [ 17 ] [ 18 ] Poague는 Satan Never Sleeps 의 약점을 공산주의 정권과 관련된 "개인적, 사회적 경직성"에 대한 정치적 은유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McCarey의 관점의 근본적인 변화에서 찾는데, 이는 "영화를 만들 당시에는 정말로 더 어두웠습니다." [ 19 ] [ 20 ]
영화 역사가 릴랜드 포그에 따르면, 사회 단위로서의 가족은 매캐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매캐리는 여러 영화에서 가족을 "삶과 사회의 지속에 기본이 되는 존재"로 묘사하는데, 그중에는 메이크 웨이 포 투모로우 (1937), 굿 샘 (1948), 마이 선 존 (1952), 그리고 사탄은 잠들지 않는다(Satan Never Sleeps )가 있다 . [ 21 ] 매캐리의 영화에 사제들이 등장하는 것은 이러한 주제를 더욱 발전시키는 장치이다. 포그는 가족 관계에 내재된 갈등을 다루는 데 있어 사제들, 즉 오바니언 신부와 보바르 신부의 역할을 다음과 같이 언급한다.
맥케리의 가족 역학에 대한 이해는 그가 영화에서 사제에게 일반적으로 부여하는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게 해준다. 사제들은 가족 체계에서 벗어났다는 점에서 관습에 얽매이지 않으며, 외부인으로서 가족을 스스로로부터 구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지식을 제공할 수 있다… [ 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