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 내 사랑!/ 윤성은 (지은이),김근아 (그림)// 고래뱃속// 2024-02-20
52쪽190*247mm99gISBN : 9791193138366
학대받고 버려진 앵무새 ‘구름이’가 ‘할미’의 사랑으로 자유로워지는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를 사랑으로 호명하는 일, 사랑으로 호명되는 일이 이룰 수 있는 기적에 대한 뭉클한 서사를 그려내고 있다. 우리가 이 이야기를 통해 가슴에 품게 되는 가장 커다란 선물은, 바로 내 앞의 당신을, 내 앞의 세상을 바라보는 사랑스러운 시선이다. 세상의 모든 좋은 것은, 어쩌면 바로 그와 같은 눈길로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나를 사랑스럽게 바라봐 주는 누군가의 눈동자 안에서 우리는 환한 햇살처럼 거듭 태어난다. 그리고 반대로도 역시 마찬가지다. 내가 누군가를 먼저 사랑스럽게 보아 줄 수 있다면, 그 역시도 내 눈에 비친 그 자신의 모습을 전에 없던 새로운 감각으로 보고 느끼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사랑을 통하여, 서로를 통하여 언제고 거듭 태어날 수 있다.
사랑의 눈길은, 그 눈길 닿는 자리마다 새로운 이름의 꽃을 피워낼 만큼 커다란 힘을 가지고 있다. 그 힘은 상실의 아픔까지 다 받아낼 만큼 품이 큰 것이어서, 살아가다 몇 번쯤 얼마나 깊고 어둔 동굴에 내팽개쳐지더라도 우리는 언제고 다시 저 빛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사랑의 눈길, 그 바다보다 깊고 너른 품 안에서라면 말이다.
첫댓글 사랑은 힘이 무지무지 쎈가 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