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청 시대 미술품 서화는 모두 어떤 종이로 그렸는지, 명청 서화용지의 특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요약: 종이 표면의 색상도 흰색에서 볶은 베이지색으로 변하며 자본색이 결정됩니다.청귀하고 건조하며 먹을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작업장은 소량의 벼를 가지고 있어 종이 전경규가 가장 바깥세탁되어 밝은 노란색을 띤다.
위안화 이후의 서화용지는 주사전파를 통해 당신, 감정, 요금제를 위주로 정제되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그 섬체는 고연대의 주(州)가 이동하여 점차 노화되었다.
종이 표면의 색도 흰색에서 볶은 베이지색으로 바뀐 다음 자본색을 결정합니다.청귀하고 건조하며 먹을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작업장은 소량의 벼를 가지고 있어 종이 전경규가 가장 바깥세탁되어 밝은 노란색을 띤다.명초에는 김농의 동심화필제기(题心畵筆題記)에 '선덕장육명지(宣德名纸名紙)'라는 대목이 나오기도 했는데, 명나라 이전의 화가는 큰 폭의 서화를 만드는 데는 작은 선지(宣紙)를 붙여서 붙이는 방법밖에 없었다.
명나라의 서예와 서예의 종류는 송나라와 원나라에 비해 다소 발전하여 여전히 전대의 구습을 답습하고 있으며, 반숙지(생선지를 각종 식물즙에 담가 만든 가공지)를 많이 사용하지만, 명나라 중엽 이후에는 운모전(흔히 접히는 것)이 나타난다.운모전은 질감이 완전히 익어 강희 중기 이후 접힌 부채가 이 전지를 많이 사용하다가 청나라 말기에 경반으로 바꿔 운모를 대체하여 정통 명반지가 된다.
선덕 기간 동안 주첨기는 '선덕전'이라는 가공지를 맞춤 제작했는데, 종이는 품질이 좋고 희고 섬세하여 필묵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이 표찰은 원래 내부에서만 사용하던 것으로 '선덕오년조소형지'라는 주인이 있었는데, 후에 민간에 전해져 명나라 말기 청나라 초 유행에 사람들이 사용하였다.왕원기는 일찍이 선덕전으로 금전으로 서화를 그린 적이 있는데, 명나라 초에 시작되었다.
명청 시대 서화는 모두 어떤 종이로 그렸는지, 명청 서화용지의 특징
당시에는 살금전이 하나밖에 없었는데, 성화기에는 생선 비늘 모양으로 큰 살금으로 발전하여 오관, 축윤명 등의 서적 접힌 부채면에서 많이 볼 수 있다.그들 이후로는 드물었고 명나라 중후반에 생산된 작은 살금지와 금성지가 명나라와 청나라에 따라 이금지로 발전했습니다.
천계·숭정 연간에 나타난 이금지는 청·중기까지 이어져 적금색을 띠며 오랜 세월 변하지 않았다.도광 이후에는 점차 밝은 노란색으로 변하고 진흙 금에는 은가루가 포함되어 있어 산화되기 쉽고 납회색으로 변하기 쉽습니다.이 물질은 대련과 부채면에서 더 흔합니다.도광과 성풍 시대에는 다양한 색상과 미세한 금 조각을 뿌린 '허백재지'가 있었고 일부는 산화되어 검게 변했으며 종이 모서리에 '허백재제' 표시가 있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조(康熙朝)에서 가경조(庆慶朝)에 이르기까지 분첩과 납전지가 대량으로 나타나며, 채전(笺,)도 있고 금은 문양을 묘사하기도 하는데, 유당(劉、)과 양동서(书同書)와 같은 서가들은 이 종이로 글을 많이 썼다.이 밖에도 민간에는 얇고 유연한 벌날개전, 능선이 얽힌 두꺼운 종이, 구미·러시아·일본에서 중국으로 들여온 양지 등이 있다.투항과 자칭 시대에 진농과 뤄젠은 또한 매우 희귀한 빨간색 반숙 종이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생지는 명정덕(明正德)·가정(靖至)부터 청강희(淸康熙)에 이르기까지 서동(、洞)·주투(朱等) 등의 작의(作意) 포첩화(画的兴起畵)가 일어나면서 유행하였다.건륭조 이후에는 습상이 되어 '양주팔가(相州八家)' 등 상필(相筆)의 의화(意畵)에 많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장종창(張宗王)·왕려(王人的) 등의 간효(山水画)의 산수화도 종종 생지(生紙)로 휘날렸다.청말 민초에 이르러 화가는 거의 생지로 서화를 창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