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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는 이전에 코냑이나 돼지고기와 같은 제품의 중국 수출에 대한 보복 관세를 포함하여 국가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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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이미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100%로 인상했고, 캐나다도 유사한 조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인 허야둥은 "중재까지 아직 4개월의 시간이 남았으며, 유럽과 중국 측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 성의를 보이고 가능한 한 빨리 협의 과정을 추진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U에 따르면 중국 제조업체에 대한 관세는 BYD에 17.4%, Geely에 19.9%, SAIC에 37.6%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EU가 반보조금 조사에 협조한 것으로 간주하는 서방 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와 BMW를 포함한 기업은 20.8%의 관세를 부과받고, 협조하지 않은 기업은 37.6%의 관세를 부과받습니다.
위원회는 중국 브랜드의 EU 시장 점유율이 2019년 1% 미만에서 8%로 증가했으며, 2025년에는 15%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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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에서 만든 모델보다 가격이 약 20% 저렴하다고 밝혔습니다.
유럽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은 제안된 관세를 비난했고 이것이 장기적으로 유럽의 자동차 산업을 강화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폭스바겐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이 결정의 부정적 영향은 유럽과 특히 독일 자동차 산업에 대한 어떤 혜택보다 더 크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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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