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새들의 도덕적해이가 심각하네요.
의료기 영업사원들이 집도한다는 얘기는 수도없이 들어왔는데 끊임이 없네요.
재발방지 차원에서 가담한 의새들은 전부 면허 취소시켜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
"대리수술 연루 의사 징계심의 요청할 것"
[서울=뉴시스]최근 부산의 한 관절·척추병원에서 의료기기 영업사원이 수술을 집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의사단체가 대리수술 등 불법 의료 행위가 드러날 경우 엄중 대응 방침을 밝혔다. 사진은 이촌동에 세워진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사진= 대한의사협회 제공) 2023.01.10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최근 부산의 한 관절·척추병원에서 의료기기 영업사원이 수술을 집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의사단체가 대리수술 등 불법 의료 행위가 드러날 경우 연루된 의사 회원에 대한 징계심의를 요청하는 등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의사협회(의협)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대리수술 의혹에 대한 사실 관계를 확인한 후 대리수술 등과 같은 불법 또는 비윤리적 의료 행위가 발각될 경우 해당 의사 회원에 대한 징계심의를 중앙윤리위원회에 요청하는 등 강력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부산의 한 관절·척추병원에서 의료기기 업체 영업사원이 인공 관절 수술을 집도하는 등 환자를 수술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이 공익제보자로부터 입수한 관련 영상만 수십 건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의협은 "의료법은 의료인이 아닌 사람의 의료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고, 무자격자·무면허자의 대리수술은 환자에게 심각한 위해를 끼칠 수 있는 명백하고 중대한 의료법 위반 행위일 뿐 아니라 환자와 의사 간 신뢰 관계를 크게 손상시킨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대리수술 의혹 건에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면밀히 파악해 비윤리적 행위가 확인되면 강력하게 척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ositive100@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좋은정보네요
저번에 댓글 했지만 일부가 막하는 건 정말 아닙니다
의사분들 되려면 힘든 것 누구나 잘 알고 하지만 아닌 부분 볼 때면 수입해서 부족분도 채우면서 계속 경쟁하게 해야 합니다
외국 못살고 탈출하고 푼 지식인들 수입하고 그리고
의료인들 밥그릇 경쟁에 던져주고 힘든 것 함께해야죠
한국인들이 생존율이 높지만 그들도 한 게 있는 걸 잘 알 겁니다
일부 의사들의 범죄행위에 대한 얘기입니다.
@보슬비(경북) 앗! 다른 뉴스 보다가 왔다 갔다..
월래 멀티 안되는데 짬뽕 됐습니다 죄송^^;;
사기 및 과잉진료가 없는 과목이 없는 거 같습니다 ㄷ
예 특히 실비보험 생긴이후 더 심해졌죠.
이런곳있을듯 예전부터 내려온
의료기 영업사원이나 간호사가 집도하는곳 꽤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