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지원서 작성 요령 보니까 경력사항은 이전 다른 곳에 재직했던 사람이나 재직중인 사람이
적는 란이라고 설명되어 있어요....
신입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무슨경력이 있겠어요? 대학때 하던 인턴경험이 다죠...
서류상에 하나라도 나를 더 어필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텐데,
경력사항란에 진정 직장경험 있는 사람만 써야 하나요?
인턴 이나 크고작은 경험들 쓰면 안되나요?
설명회를 가보지 않아서 구체적으로 이에 대한 정보를 몰겠네요...
신입인데 괜히 경력사항에 머 적어넣었다가 괜히 경력자로 오인받거나 그런건 아니죠?
아놔~ 완전 소심했졌다...ㅠ.ㅠ
답변 Plz~ 제 맘좀 편하게 해주세요~~~
아! 글구 (주)STX랑 Pan Ocean중에 어디가 더 스펙이 높나요???
둘다 높겠지만요 굳이 비교하자면?
첫댓글 '경력'으로 잘못 체크되어있는건 아닌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신입 입사지원서에는 경력사항 기술란이 없습니다.
'신입'으로 체크했는데 두번째 <학력 및 개인능력사항>의 학력사항 바로 밑에 경력사항이라고 있는데요.. 근데 여기 경력사항은 나중에 증명서류를 내야하는거 아닐까요? 연봉, 퇴사이유 까지 있는거 보니 인턴은 아닌듯 싶은데요.. 저도 인턴 경험있는데 자소서에 써야할거 같네요.. 능력사항에..
없으시면 비워두시면 되져..ㅡㅡ
오늘 캠리갔는데 인턴 경험은 경력에 포함 안된다고 하셨어요~
혹시나해서 어제 메일보내봤는데 "3개월 정도의 인턴도 경력사항에 포함이 되는지요? " 라고 물었더니 가능하다는 답이 왔습니다. 얼렁 써야겟네요~~ㅋㅋ
경력사항에 쓴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면접때 그에 관련된 질문을 받을 확률도 높고 질문에 대해 대답을 제대로 못할 경우 오히려 (-) 효과가 나겠죠 그 경력에 대한 어떤 질문이 들어오더라도 자신있게 답변할 수 있을때 적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면접볼 때도 옆사람이 스페인에서 무슨 인턴한거 적었다가 유럽 영업쪽 담당임원이 자세한 질문을 했을 때 버벅거리면서 대답을 못했더니 분위기 싸~해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