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다이어트의 비결은 단호박이유
데뷔 때만 해도 볼살이 통통했던 아이유. 보호본능 일으키는 지금의 체형으로 변신한 비결은? 바로 단호박이유. 날렵해진 턱선에서 알 수 있듯이 단호박으로 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미스코리아 출신인 건강미인 이하늬도 단호박으로 몸매 관리를 한답니다. 몸을 해치지 않고 살을 빼야할 때 단호박 스프를 만들어 먹는다고 하죠. 거꾸로 식사법이 화제가 됐던 소녀시대의 다이어트 식단도 있습니다. 물을 많이 먹고 배고플 때엔 오이를 섭취, 평소 식사는 후식-반찬-밥 순서로 하루 800kcal로만 엄격히 제한했던 식단인데요. 여기에도 단호박은 빠지지 않았더랍니다. 단호박, 네 안에 무엇이 들어있길래 이렇게 사랑받는 거니? 단호박만큼 단호하게 파헤쳐드립니다. 두빼빼의 다이어트 상식 단호박 편~!
1개에 200kcal, 붓기 빼는 단호박
단호박의 칼로리는 100g당 66kcal입니다. 한 통은 1kg으로 660kcal, 미니단호박은 300g 정도이니 200kcal 정도입니다. 흰 쌀밥과 비교해 탄수화물 함량은 1/5 정도이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단호박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몸 속에 필요하지 않은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세포의 산화방지와 노화방지에 필요한 비타민 E도 풍부해 다이어트 시 푸석해지기 쉬운 피부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분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하지만 단호박만 계속 먹으면 영양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하루 한 끼 식사대용으로 먹는 게 좋답니다.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장에 부담이 가므로 한꺼번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수의 비결은 엘로푸드의 베타카로틴
단호박의 효능도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뭣이좋은디? 세계적인 영양학자 스티븐 프랫 박사는 세계적인 장수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에서 먹는 슈퍼푸드 14가지 중 하나로 단호박을 꼽았으며, 조선시대 평균 수명이 약 40대 내외였던 시대에 정약용이 75세까지 장수할 수 있었던 비결이 단호박이었다고 합니다. 뭐니뭐니해도 단호박의 대표 성분은 옐로푸드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항노화효과, 항암효과 등의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의 1.5배, 고구마의 10배가 들어 있습니다. 또 앞서 언급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점막을 강화시키고, 감기를 예방하는 동시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각막건조증, 야맹증의 예방 및 치료 효과도 있어요!
독소를 제거하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미량원소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미량원소인 펙틴은 매우 좋은 흡착기능을 가지고 있어 체내 세균과 독소 및 기타 유해물질, 중금속의 납, 수은과 방사성원소등에 해독작용을 합니다. 위점막을 보호해 거친 음식의 섭취로 인한 자극을 억제하고, 궤양이 아무는 것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장의 활동을 증가시켜 섭취된 음식의 소화를 돕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호박의 또 다른 미량원소 코발트는 인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조혈기능을 촉진시키며, 인체에서 비나킨 B12의 합성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방지하고, 혈당을 낮춘다고 해요. 단호박에 풍부한 아연은 인체 핵산 및 단백질 합성을 돕습니다. 부신 피질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성장발육에 중요한 물질입니다.
단호박 잘 먹는 단호한 시식법!
자 이제 단호박을 먹어봅시다. 우선 좋은 단호박을 골라야겠죠? 잘 익은 단호박은 색이 짙고 하얀 부분이 많답니다. 겉에 상처가 없으며 골이 깊고 일정하게 나 있는 것이 좋아요. 단호박은 물에 삶거나, 찌거나, 죽을 끓이거나, 쌀과 함께 밥을 할 수도 있는데요. 생으로 보관 시에는 껍질을 벗겨서 씨를 긁어낸 다음 랩에 싸서 비닐 팩에 담아 냉장 보관하고요. 찌거나 삶았을 때는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된답니다. 단호박 200g, 흑미 150g, 대추 60g으로 단호박흑미죽을 만들어 볼까요. 우선 단호박은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잘라서 안에 있는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썹니다. 흑미, 대추는 깨끗이 씻어 함께 냄비에 넣고 물 1000ml를 부어 센불에 펄펄 끓이다가 중불에서 약불로 줄여 푹 끓여주면 완성. 단호박 스프도 있어요! 단호박을 150g 푹 찐다음 설탕 40g, 우유 250ml, 계란 1개 함께 넣고 끓이면 끝!
두빼빼가 여러분의 건강하고 즐거운 아름다움을 위해 부지런히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 외롭고 지친다면? 전문 상담과 건강보조제의 도움으로 다이어트 심기일전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http://do-pepe.com 080-038-8888 애셀의 무료 상담 창구 꼭 기억하세요. 이상 나를 사랑하는 애셀 건강 다이어트, 리포터 두빼빼였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단 호박 좋아 하는데.................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