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잔1 님, 제일 먼저 보시고 격려의 댓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하모에 대한 님의 열정과 노력이 저에게 본이 되고 있어요. 저는 실력이 부족해 변화를 주기 위해 맨땅에 헤딩 식으로 해 보는 데 어림 없네요. 하여튼 님과 같은 분들과 함께 하모로 즐겁게 찬양드릴 수 있어 참 좋네요. 벌써 연말이 가까워 오는데 부디 건강,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멋진 영상과 다양한 키와 다양한 주법을 총동원하신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반주에 아르페이지오가 나오는것 같은데(소리가 작아 정확한 지 모르겠지만) 반주 mr을 제작하셨나요? 참 혹시 악보에 베이스주법 표시 넣는 방법 아시는지요? 저는 nwc 오래전 버전으로 악보를 그리는데 베이스주법 기호가 나오질 않는 것 같습니다. 남은 11월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봉비로 선배님, 주신 응원과 격려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님께서는 음악 자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겸하고 계서 참 좋으시겠어요. 전 아직도 음악 지식이 유치원생 수준인 것 같아요. 님께서는 찬송가 거의 전부를 새벽에 산책하시면서 암보하셨다고 들었는데, 악보의 계명을 외우신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멜로디가 머리에 기억이 된다는 건가요? 저는 한곡을 악보 없이 부는데 20여 시간이 걸리는 거 같아요. 특히 가사는 외워도 다음 날이면 까먹어요. 전 바보인가요? 학교 다닐 땐 잘 외웠는데... 반주 MR은 아시는 대로 제작하는 것을 그만 두었고 전문인이 만든 것을 구해 사용하고 있어요. 님께서도 부디 건강,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
@주찬양내가 하는 암보란 - 계이름을 외워 연주하는 것입니다~ - 하모니카는 음이름이 아니라 계이름으로 외우니 좀 쉬워요^ 곡만 확실히 알면 계이름 종이에 적어 와서 연주하면 되니까~ 악보없이는 연주할수 없는 곡(정확하게 알지 못한곡)과 송영을 빼고 거의다 외워 복음송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찬송가는 형식이 간단하여 암보가 좀 쉬운데 복음송은 좀 까다롭습니다 ㅎ
아주 은혜롭고 좋은 곡! 반음씩 올려가며 주법도 색다르게 넣으시고 정성껏 올리신 연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멋진 풍경을 보며 잘 들었습니다.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지 세계 곳곳의 멋진 풍경들을 자주 올려 주시네요. 다가오는 년말에도 더욱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엘디 선배님, 귀한 댓글로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요, 참 좋은 찬송가인 거 같아요. 변화를 주기 위해 반음씩 올려가며, 그리고 나름대로 주법을 시도하고 있는 데 듣기 거북하시죠? 동영상의 이미지는 제작권이 없는 것들로 인터넷에서 구한 것들이예요. 선배님께서도 그 동안 건강,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레모니 님, 이번 달에도 찾아주시고 댓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의 연주에 응원을 해 주시니 힘이 되네요. "여러 하모니카"라고 말씀하셨는데 1,2,3절 모두 크로매틱 하모니카예요. 조만간 님의 연주도 올려주시길 고대하겠습니다. 그동안 건강,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방장님, 항상 그렇지만 이번 달에도 응원과 격려의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력이 부족하니 정성이라도 들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하는 데... 글쎄요, 듣기 거북하시죠? 말씀하신 대로 "주님께서 기뻐하시"면 그것으로 100% 만족이예요. 아름다운 풍경도 제 실력이 아니고 인터넷에서 구한 제작권이 없는 이미지들이예요. 방장님과 가족 모두에게 주님의 크신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늬바람 선배님, 들어 주시고 응원의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게 힘이 됩니다. 과제방 덕분에 꾸준히 하모를 연습하고 댓글로 서로 교제하며 주님께 찬양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님의 열정을 생각하며 저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건강,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휘세 선배님, 찾아 주시고 응원과 격려의 댓글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선배님의 따뜻한 마음씨가 이번 댓글에도 담겨 있음을 느낍니다. 항상 겸손하시고 배푸시고 격려해 주시는 선배님께 주님의 크신 축복이 함께 할 줄 믿습니다. MR은 선배님 말씀대로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어딘 가는 마음에 드는 게 있는 거 같아요. 환절기에 선배님께서도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주찬양선생님
언제나 들어도 은혜롭고 용기를 주는 *환난과 핍박중에도*
키를 바꾸어 부셔서 더욱 더 주님께 가까이 하려는 마음이 돋보입니다.
감동스럽게 듣고또듣습니다
스잔1 님, 제일 먼저 보시고 격려의 댓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하모에 대한 님의 열정과 노력이 저에게 본이 되고 있어요.
저는 실력이 부족해 변화를 주기 위해 맨땅에 헤딩 식으로 해 보는 데 어림 없네요.
하여튼 님과 같은 분들과 함께 하모로 즐겁게 찬양드릴 수 있어 참 좋네요.
벌써 연말이 가까워 오는데 부디 건강,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멋진 영상과 다양한 키와 다양한 주법을 총동원하신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반주에 아르페이지오가 나오는것 같은데(소리가 작아 정확한 지 모르겠지만)
반주 mr을 제작하셨나요?
참 혹시 악보에 베이스주법 표시 넣는 방법 아시는지요?
저는 nwc 오래전 버전으로 악보를 그리는데 베이스주법 기호가 나오질 않는 것 같습니다.
남은 11월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봉비로 선배님, 주신 응원과 격려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님께서는 음악 자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겸하고 계서 참 좋으시겠어요.
전 아직도 음악 지식이 유치원생 수준인 것 같아요.
님께서는 찬송가 거의 전부를 새벽에 산책하시면서 암보하셨다고 들었는데,
악보의 계명을 외우신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멜로디가 머리에 기억이 된다는 건가요?
저는 한곡을 악보 없이 부는데 20여 시간이 걸리는 거 같아요.
특히 가사는 외워도 다음 날이면 까먹어요. 전 바보인가요? 학교 다닐 땐 잘 외웠는데...
반주 MR은 아시는 대로 제작하는 것을 그만 두었고 전문인이 만든 것을 구해 사용하고 있어요.
님께서도 부디 건강,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
@주찬양 내가 하는 암보란
- 계이름을 외워 연주하는 것입니다~
- 하모니카는 음이름이 아니라 계이름으로 외우니 좀 쉬워요^
곡만 확실히 알면 계이름 종이에 적어 와서 연주하면 되니까~
악보없이는 연주할수 없는 곡(정확하게 알지 못한곡)과 송영을 빼고
거의다 외워 복음송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찬송가는 형식이 간단하여 암보가 좀 쉬운데 복음송은 좀 까다롭습니다 ㅎ
그래도 돌아서면 잊을지라도 내 스스로 정한 목표라 즐겁게 찬양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은혜롭고 좋은 곡!
반음씩 올려가며 주법도 색다르게 넣으시고 정성껏 올리신 연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멋진 풍경을 보며 잘 들었습니다.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지 세계 곳곳의 멋진 풍경들을 자주 올려 주시네요.
다가오는 년말에도 더욱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엘디 선배님, 귀한 댓글로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요, 참 좋은 찬송가인 거 같아요.
변화를 주기 위해 반음씩 올려가며, 그리고 나름대로 주법을 시도하고 있는 데 듣기 거북하시죠?
동영상의 이미지는 제작권이 없는 것들로 인터넷에서 구한 것들이예요.
선배님께서도 그 동안 건강,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은혜로운 곡을 여러하모니카로 다양한 주법으로 연주해주시니 더욱 은혜가 깊어집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잘들었습니다
레모니 님, 이번 달에도 찾아주시고 댓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의 연주에 응원을 해 주시니 힘이 되네요.
"여러 하모니카"라고 말씀하셨는데 1,2,3절 모두 크로매틱 하모니카예요.
조만간 님의 연주도 올려주시길 고대하겠습니다.
그동안 건강,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주법과 키를 바꿔가며 정성을 다하신 연주 은혜롭습니다.
주님은 정성을 보시니 기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풍경도 너무 좋습니다.
은혜로운 연주 감사합니다.
방장님, 항상 그렇지만 이번 달에도 응원과 격려의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력이 부족하니 정성이라도 들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하는 데...
글쎄요, 듣기 거북하시죠? 말씀하신 대로 "주님께서 기뻐하시"면 그것으로 100% 만족이예요.
아름다운 풍경도 제 실력이 아니고 인터넷에서 구한 제작권이 없는 이미지들이예요.
방장님과 가족 모두에게 주님의 크신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이번달도 각절마다 이조하여
여러 주법들로 연주하셨네요.
지극 정성 주님께서 기뻐하시리라 믿습니다.
연주도 은혜롭게 잘 하셨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 평안하시기 바랍니다.
샬롬 ~
하늬바람 선배님, 들어 주시고 응원의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게 힘이 됩니다. 과제방 덕분에 꾸준히 하모를 연습하고 댓글로 서로 교제하며 주님께 찬양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님의 열정을 생각하며 저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건강,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샬롬~~
요세미티공원에 울려 퍼지는
은혜로운 찬양에 힘이 납니다
MR을 구매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구하셔서 귀한 머니 저춛하세요^^
추워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휘세 선배님, 찾아 주시고 응원과 격려의 댓글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선배님의 따뜻한 마음씨가 이번 댓글에도 담겨 있음을 느낍니다.
항상 겸손하시고 배푸시고 격려해 주시는 선배님께 주님의 크신 축복이 함께 할 줄 믿습니다.
MR은 선배님 말씀대로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어딘 가는 마음에 드는 게 있는 거 같아요.
환절기에 선배님께서도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크로매틱 연주로 각절마다 이조도 하시고 어려운 주법으로 변화를 주시니 많은 연습 하신듯 합니다
정성다하여 올리신 찬양으로 주님의 마음이 전하여지는 것같아 은혜가 가득합니다 멋진영상과 함께 잘들었어요
홍아 선배님, 바쁘실텐데 찾아 주시고 격려의 댓글을 주셔서 감사만만입니다. 힘이됩이다. 선배님의 4중주가 천사들의 합창이라면 저의 연주는 유치원생의 우는 소리에 불과할 거예요. 벌써 한해가 저물어 가네요. 속절없이 나이만 많아지는 거 같아 슬프네요. 부디 건강,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주찬양님 귀한찬양 잘 듣고 은혜의 시간 가집니다.
각 절마다 변화를 주니 지루하지않고
기대감을 주는군요...
귀한찬양에 멋진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멋진영상과 정성가득한 찬양 감사합니다...
가브천사 님의 월말 휘날레 연주를 감상하고
님의 댓글에 답글을 쓰네요.
부족한 저의 연주를 들어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 만만입니다. 님의 명품 연주를 모델로 해서
언젠가는 티 없이 맑은 저의 연주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보겠습니다. 샬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