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철도 하단-녹산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기준 노선도입니다.
현재 공사중인 사상-하단선의 연장선입니다.
차량은 한국형 고무차륜경전철 3량 1편성입니다
첫댓글 하단녹산선은 애초부터 사상하단선이랑 같이 한번에 추진되어야 하는게 맞지 않았을까요? 그랬다면 차량기지 관련 잡음도 훨씬 적었을테고, 이를 토대로 명지신도시 쪽에 지금보다 더 빠르게 궤도교통수단을 공급할 수 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개통은 한 10년 넘게 기다릴듯 한데,111정거장에서 더 연장된다고 볼때 진해쪽이나 가덕도쪽 어디로 더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님 둘다도 가능할까요?
첫댓글 하단녹산선은 애초부터 사상하단선이랑 같이 한번에 추진되어야 하는게 맞지 않았을까요? 그랬다면 차량기지 관련 잡음도 훨씬 적었을테고, 이를 토대로 명지신도시 쪽에 지금보다 더 빠르게 궤도교통수단을 공급할 수 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개통은 한 10년 넘게 기다릴듯 한데,111정거장에서 더 연장된다고 볼때 진해쪽이나 가덕도쪽 어디로 더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님 둘다도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