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270870) 다음 성장 모멘텀을 기다릴 때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35,000원으로 하향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35,000원으로 27% 하향. 경쟁 심화로 인한2022년 실적 추정치 하향 반영
- 국내 건기식 시장의 2분기부터 지속 중인 경쟁 심화로 실적 부진 불가피.향후 회복 흐름 및 신규 성장 동력 확보가 필수적. 22F PER 8.8배로 선반영된 주가 하락 감안 시 밸류에이션 매력 보유
3Q21 영업이익 31억원(-49% YoY, -52% QoQ) 분기별 하락세 지속
- 3Q21 매출액 586억원(+29.7% YoY, -7.1% QoQ), 영업이익 31억원(-48.8% YoY, -51.5% QoQ) 기록
- 2분기부터 이어진 건기식 업황의 경쟁 심화로 외형, 이익 동반 부진
- 3Q21 콜라겐 매출액 481억원, 마스터바이옴 84억원 기록
- 채널별 매출액: 홈쇼핑 360억원(+43.6% YoY, 온라인 139억원(+24.8% YoY), 오프라인 36억원(+172.2% YoY), 텔레마케팅 41억원(+172.2% YoY)
- 홈쇼핑의 다수 건기식 업체들 경쟁 심화로 판매수수료율 42.4%(+12.1%p YoY, +4.2%p QoQ)로 상승 → 영업이익률 5.2%(-8.1%p YoY, -4.8%p QoQ) 부진 불가피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 필요
- 건기식 상위 업체 중심의 시장 재편 중으로 4분기 회복 흐름.10월 콜라겐 화장품 출시, 상품성 강화해 본격적인 판매 계획. 기존 유통망외의 약국, 병원 채널로의 확장 준비
- 2022년 콜라겐 기반의 관절기능식품도 출시 예정
- 2022년 매출액 3,068억원(+18.2%), 영업이익 319억원(+21.7%) 전망. 기존제품의 완만한 성장 가정한 실적으로 추가적인 모멘텀 가시화 시 실적 상향가능
대신 한경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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