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남자의 조건'에서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가 소개되고 유명연예인들이 출전하여 홍보효과가 컸습니다.
요즘 건강지킴이로 각광받으며 마라톤이 전국적으로 수백개 지역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아 날로 더 흥행을 부추기고 있지요.
그런 원인 탓은 아니지만 저도 나이가 제법 들어가며 틈틈히 달리기를 하여 10km정도는 거뜬하게 달려 건강을 확인하곤 합니다.
지난 4월에도 광주에서 열린 호남국제마라톤대회에 10km에 참여하여 제법 좋은 성적으로 완주하여 주변 지인들을 놀라게하고 가족들에게 건강을 확인시켰습니다.
그래서 후반기에는 꼭 고향 고인돌마라톤대회에 참여하리라고 벼르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창 군청홈페이지나 신문사 홈을 아무리 뒤져봐도 2010년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에 대한 안내나 홍보물은 전혀 없고 고인돌마라톤 홈이 있긴한데 2009년 개최한 내용뿐이고 올 해 개최한다는 계획도 전혀 없습니다.
다른 지역은 봄에 모든 계획이 만들어져 각 지자체나 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개최요강이 나와 홍보를 하고있으며 개최했거나 참가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타 지역보다 대단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고창을 들어낼 수 있고 유인할 수있는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를 고창 군에서도 전혀 관심이 없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국화축제나 서정주문학관련 축제나 개최하려다 고창이미지 추락 시키는 짓을 하며 혈세를 낭비하는 걸 보면서 안타까워 합니다.
혹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에 관련한 정보를 알고계신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올 해 무산됐다면 2011년도에는 우리 '고창사람들' 카페에서 주관하여 신문사, 체육회, 고창군청, 경찰, 보건소 등 협조를 받아 개최한다면 대단한 반향을 일으키고 우리 카페의 축제한마당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꼭 '고창고인돌마라톤대회'가 열리기를 고대합니다.
첫댓글 아이고 반갑습니다
고인돌마라톤 11월 21일 (일요일) 하고요
마라톤을 좋아하시면
검색창에 (마라톤 온라인 ) 아니면 http://www.marathon.pe.kr 쳐보시면 국내 대회 일정이 쫘악 있답니다
아무쪼록 열심히 하시여 하프.풀. 완주 하시고 썹 쓰리도 달성 하시기 바랍니다
11월 21일에 열린다는 소식은 여러군데 있더라고요. 그런데 꼭 필요한 정보는 개최요강에 따라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고 참가신청을 받아야 하는데 홈에도 감감하고 전화는 먹통이 되어 있습니다.
마라톤 메니아들은 다른 곳에 신청하고 맹렬하게 연습하고 있지요.
혹 고창카페에 이렇게 쓰면 관계하시는 분들이 보고 답을 할 줄 알았는데 너무하네요.
호명샘님/ 좀 기다려 보면,,,안될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