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음달 부터 취업을 하게 돼서 이제 제돈으로 생활비를 내야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문의드릴것은!
첫째!가스비랑 전기세를 자동이체하는게.. (공과금종류는 자동이체 하는것이 좋다고 하셔서요)
아무 은행이나 정해놓고 해도 되나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나요?
(즉 제가 거래하고 있는 통장 아무곳이나 할수 있나요? ) 어제 전기세 내려고 용지를 봤더니 신한은행, 우리은행 써있구 (개인 지정계좌라구) 타행으로 계좌변경이 가능하며 지정계좌 납부시 수수료가 발생할수 있다.. 이렇게 써있던데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서요@.@ 또 앞에는 자동이체 신청으로 매달 1% 할인받으세요~ 이렇게 써있구요..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둘째!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은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나요?
여태까지 해본적이 없어서요.. 월급 들어오는 통장 따로 공과금 지출통장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이 돈도 절약되고 시간도 절약된다고 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질문이 너무 긴것 아닌가 모르겠네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자동이체를 신청한다고 해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할인이 되니 자동이체 꼬옥 하도록 하세요! ^_^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일 경우에는 같은 은행 끼리는 이체를 하던지 송금을 하던지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 은행일 경우에는 수수료가 붙는데요. 은행에 가서 직접하는 것보다는 조금 싼 편이죠.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