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그런말을 안하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방송때문입니다만
일본,미국 다른나라 같으면 지상파(공중파)방송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도 6,70년대에 tbc동양방송(현 kbs2),kbs,mbs,dbs동아방송(현 SBS AM 라디오792KHz) 등 여러민영방송이 많았지만 80년 전두환의 언론통폐합으로 tbc,dbs를 없앴고 공영방송체제로 만들고 말았지만 노태우때와서 sbs가 개국을 했지만 그 한계가 우리나라는 케이블tv가 많아서 거슬리고 분노할것 같습니다!!!!
그 보다 여러분은 그 진실을 아셔야 합니다.. 그것은 1980년대에 일어났던 전두환을 중심으로한 언론통폐합과우리나라 방송의현실 입니다!! 1980년 광주민주화운동항쟁 진압이후 전두환을 비롯한 신군부는 조,중,동의 언론인들중 언론의자유를 외치는 기자들 다른언론인들을 무조건 강제로 해직을 시켰답니다!!
같은 해에 TBC동양방송을 강제로 KBS로 흡수통합시켜서 KBS2로 만들었고 DBS동아방송 역시 KBS로흡수시켜 'KBS라디오서울이 되었다가 90년 SBS의 개국으로 지금의 SBS AM라디오가 되었고 동양,합동통신은 연합뉴스로 출범을 한 반면 이에 신군부는 여러방송,신문,잡지 등을 통폐합시키고 살아남은 언론들은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되고 말았습니다!!
그 이후 1987년 민주화선언 이후 언론의자유가 시작되면서 해직된 조중동기자와현직기자,동아방송,동양방송일부 pd가 세웠고 진보주의자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신문이 '한겨레'였고 1990년 동아,중앙일보가 동아,동양방송반환을 소송했지만 각 패소되고 동아일보는 여러재판으로 소송을 했지만 많이 패소를 했지만 결국 승소하여 kbs에게 빼앗겼던 자료들을 되돌려받았지만 그러나 방송은 아직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조중동이 예전과달리 요즘은 진실을 보도하지 않고 기득권층노릇을 하지않으니 그게문제이기도 합니다만 그 중 동아일보는 박정희정권때부터 동아방송과비슷하게 정부비판방송이기도 하기도 했지요. 그러나 요즘은 조중동이 밉기도 하고 광우병소고기 들어오는 것도 밉지만 그보다 공영방송지키기가 문제입니다!!
그리고 공영방송인 KBS는 공영성을 높이고 수신료를 인상하려고 했지만 실패를 했습니다. 예전에 KBS1TVM1라디오,1FM 을 보자면 지난 1994년까지는 광고방송을 했습니다만요 그러나 90년도 초반에 거센 항의가 일어나자 엄연히 TV수신료를 받아가면서 왜 광고를 하냐 이거죠 광고 수익도 만만치 않은데 말이고 사실 이것은 위법의소지가 있습니다
돈은 돈대로 받고 광고주에게 광조비 따로 받고..... 그래서 공영성 강화를 위하여 광고방송을 전면 폐지했습니다... 역시 KBS 제1라디오도 1994년 광고방송을 폐지했습니다... 그러나 예전의 TBC였던 KBS2는 광고를 하지만 그 원인이 바로 KBS2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예전 동양방송!! 요즘 KBS가 그 방송을 이용해서 돈에 눈이멀게되고 상업성을 높이려고 하는 짓거리에다가 이게 공영방송이라고 할수있습니까?!!!
그리고 여러분들은 지금 좌파 우파 따질게 아닙니다! 사실 언론통폐합과KBS의행동을 진실을 말하려는 것이었고 우리나라도 다른나라처럼 지상파방송이 많았으면 생각이 들고 KBS2TV를 분리를 해야하는 게 저의생각입니다!! 그리고 SBS AM 라디오 792Khz는 원래 동아방송것이니까 SBS에서 분리시키고 동아방송을 재건해야합니다!!! 다른나라는 지상파방송이 많지만 즉 1공영 다민영 우리나라는 언론통폐합으로 다공영 1민영밖에 없고 케이블방송이 너무많아서 한심합니다!! 그래서 저의소망이 방송사들을 많이 세우는게 목표입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정신개조를 해야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인들이 썩어빠진 정신때문에 화도 많이나기도 합니다만
만화를 어린애뿐만 아니라 어른들,청소년 여러분들이 보는것으로 하고 케이블tv도 줄이고 지상파방송이 많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지상파방송은 kbs,mbc,obs,sbs,tbc동양방송,dbs동아방송,ebs정도가 될것입니다!!!
저는 우리나라만화를 발전시켜보고 우리나라지상파방송도 많이 만들어 볼려고 생각을 했고 참고 견딜려고 했지만 모든것에 화가나서 그만둘려고 생각도 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여러분은 .. 부탁합니다..
첫댓글 도대체 이런 글을 왜 자꾸 쓰는지..'정신개조'참 무서운 말이네요..무슨 반민주 독재정권도 아니고 ,,그리고 여러 부류의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하다면 캐뱅보다는 아고라같은 토론광장에 쓰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죄송합니다.... 가르쳐 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다양한 방송사에 다양한 만화들, 한 만화팬의 바램을 이유로 정신개조나 정당성 명목삼아 부르짖으면서 호도하는 이 본문글엔 정녕 모순이 없어 보입니까? 막말로 ' 만화 없이도 아주 잘 사는 ' 불특정 다수의 대중들에게 저게 무슨 공감이 될까요? 만화 하나 때문에 공중파 방송사를 들었다 놨다, 지난 정권 언급까지... 일단 성우팬인 제가 봐도 공감이 안되는데.... 다시 정신차리게 말씀드릴까요? 우리나라는 일본이 아니라서 (여타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국민적인 기호 자체에 따라 일본같은 만화사랑 매니아의 대규모 시장성 자체가 없어서) 그런 만화 매니아 왕국은 될 수 없습니다. 설령 저렇게 공영방송사가 쪼개진다 해도...
알고있었습니다..
항상보면 후지바야시님의 글은 동의어 반복,, 제목은 다르지만,, 본질은 바뀌지 않는 내용들,, 한 두번도 아니고 정기적으로 쓰시는 이유가 도대체 뭔지 알고 싶군요... 그리고 실현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본인이 가장 잘 알 것 같은데
죄송하다는 말에도 식상하고, 뭘 알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지만, 이제 그만 손가락 그만 놀리고, 남들을 탓하기 전에 자기 자신을 바꾸기 위한 노력부터 하십시오. 여기서 푸념이나 늘어놓을 시간에 언젠가 만화계에 진출해서 (지금같은 정신상태로는 진출할 가능성도 없어 보이지만) 스토리를 짜기 위한 책 한권을 더 읽든지, 미술학원에 다니면서 그림 그리는 재주를 기르든지, 둘 중 아무것도 할 자신이 없거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보든지. 자기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남들 탓만 하는 것을 가리켜서 "자기 기만" 내지 "위선" 이라고 합니다.
그럴생각이었답니다.. 그리고 요즘 책한권 더 많이읽고 있구요.. 참! 저 학원다니고 있다는거 모르십니까? 저 다행히 학원다니고있어요.. 걱정마세요..
개인적으로 어느정도로 공감합니다만은 그나마 예전에는 공중파에서도 12금과 15금애니도 방영한 적이 있었죠 하지만 요즘은 그 애니들은 물론이고 7세애니마져도 공중파에서 방영할 수도 없으니(참고로 저는 유선방송과 위성방송이 없음)한마디로 그림의 떡이죠.(그래도 예전이 그리울 때도 있습니다.유선방송이나 위성방송없이도 말이죠.)저도 개인적으로 공중파 방송은 점진적으로 민영화 개혁을 했으면 바랍니다.
님께서는 우리나라에서도 12~15세의 애니를 방영하기를 바란다고 하셨죠? 현재 일본애니는 보름달을 지나 점점 하현달이 되어가는 달과 같습니다. http://blog.naver.com/fail000/80044306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