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가 올 3분기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주력으로 영위하는 CNC자동 선반 사업에서의 매출이 증가하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3% 상승했다고15일 공시했다.
올해 3분기 매출은 130억원으로, 전년 3분기 매출이었던 61억 대비 69억이 증가해 113% 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도 2억9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돌아서며 -54억의 손실을 기록했으나, 그 사유는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가 보유 중인 EV첨단소재의 투자자산평가와 다이나믹디자인의 전환사채 평가 손실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의 관계자는 “3분기 실적 호조와 더불어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공작기계 업황의 회복세가 예상되는 만큼 꾸준한 매출 기반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주력사업인 CNC 자동선반 사업과 함께 바이오 신사업 부문 또한 조속한 사업화를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윤기자 khy2751@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