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간단하게 생각하여 머플러 끝부분 한덩어리 라고 보시면 됩니다.엔진부터 뻗어나오는 빠이프..그러니까 중통을 제외한 끝부분의 머플러만 교체한 타입이지요.중통부터 슬립온 부위까지 머플러부위를 통째로 교체하는것은 풀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아~~~그런 뜻이였군요,그러니까,,, 머플러의 앤드 부분만을 의미하는것이라 봐야되겠네요,,,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플러가 크게 두부분으로되어있는데 엔진블록에서의 긴파이프(중간통)과 내부 소음기.촉매가 들어있는 우리들이 통칭하는 머플러(엔드)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중통을 건드리지않고 머플러부분만 밀어넣어끼어부착(slip-on)시키고 기존의 바디브라켓볼트구멍과 이음부분을 클램프로 조으는 타입으로만든 머플러형식을 slip-on방식이라 표시합니다. 배출구가 경시지게 깎여있으면 슬러시슬립온.내경에따라 3 1/4인치 슬립온 등으로표시합니다
첫댓글 간단하게 생각하여 머플러 끝부분 한덩어리 라고 보시면 됩니다.
엔진부터 뻗어나오는 빠이프..그러니까 중통을 제외한 끝부분의 머플러만 교체한 타입이지요.
중통부터 슬립온 부위까지 머플러부위를 통째로 교체하는것은 풀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아~~~
그런 뜻이였군요,
그러니까,,, 머플러의 앤드 부분만을 의미하는것이라 봐야되겠네요,,,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플러가 크게 두부분으로되어있는데 엔진블록에서의 긴파이프(중간통)과 내부 소음기.촉매가 들어있는 우리들이 통칭하는 머플러(엔드)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중통을 건드리지않고 머플러부분만 밀어넣어끼어부착(slip-on)시키고 기존의 바디브라켓볼트구멍과 이음부분을 클램프로 조으는 타입으로만든 머플러형식을 slip-on방식이라 표시합니다. 배출구가 경시지게 깎여있으면 슬러시슬립온.내경에따라 3 1/4인치 슬립온 등으로표시합니다